안녕하세요
로크홀라 전사 유릴입니다.

어제 저녁 7시 40분에 블엘 성기사 60을 달성하였습니다. 플레이타임은 1일 20시간 20분
레빌링 도중에 귓말을 많이 주셔서 후기겸 팁을 드리려고 글을 남깁니다.


일단 버스가 좋냐 퀘스트가 좋냐인데 구간마다 효율이 다릅니다.

불성 사전패치로 퀘스트 보상경험치가 증가하였고 렙업에 필요한 경험치요구량은 20레벨부터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저렙구간에선 버스를 이용하는게 편할 것이고 40이상부턴 무조건 버스를 타는것 보단 쉬운퀘스트+던전퀘스트를 챙겨가며 하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특히 기존 필드의 정예퀘 지역들은 전부 일반몹이 되었는데 (ex: 힐스 던가록, 동부내륙지 진타알로) 경험치는 꽤 쏠쏠합니다.
또한 던전퀘스트는 경험치 획득량도 대폭 상승되었으니 퀘스트를 많이 주는 던전은 퀘를 잘 챙겨서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성불, 그송, 수도원, 울다만, 줄파락, 마라우돈, 검은바위나락, 하층, 솔름을 딱 1회씩만 클리어하였고 다른 던전은 안갔는데 특히 55부터 나락+하층+솔름 퀘만 다 해도 퀘경험치+사냥경험치로 55~59까지 보장이 됩니다. 퀘스트보상 경험치만 약 70만정도..
단, 단점은 퀘스트런을 같이하거나 도와줄 파티원을 구하기 어렵고 퀘스트 동선을 잘 짜셔야 합니다.

참고1: http://www.inven.co.kr/board/wow/5518/209
참고2: http://heumu.blogspot.com/2019/10/blog-post_18.html

그리고 하기 쉬운 퀘스트들, 아즈샤라 서판퀘나 서부역병 가마솥연퀘 등도 놓치지 마시고

경매장에서 구입 가능한 물건으로 수행 가능한 퀘스트도 많습니다.
저땅 도핑 5종이라던가, 희망의 빛 예배당 반납, 선더블러프 운고로토양+여명초 반납, 그리고 59되면 대도시 5곳(실버문 포함) 옷감반납러쉬 등등 찾아보면 매우 많습니다.
위에 말한거만 해도 경험치 40만은 보장되고 버스타시는 비용의 10%도 안듭니다. 

50이상부터는 비싼돈 들여가며 버스타는건 매우 비추합니다. 돈도 아깝고 속도도 느려요.

도중에 귓말주신분들 일일히 답변 다 못드려서 죄송하고 응원의 말씀도 많이 주셨는데 덕분에 힘이 많이 되었습니다!


도움주신분들 및 응원주신분들
Vanilla 길드원님들
구)BQ공대수장 비콰님 및 공대원분들
그리고 귓으로 응원해주신 모든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