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한 보기를 꿈꾸는 보기새싹 분들을 위해서 보기 bis템이 드랍되는 영던(검늪/으스/알카) 리딩 팁 공유드립니다.

템운이 없다면 검늪, 알카, 으스 영던을 토나오게 돌게 되실텐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글쓴이는 현재 신발만 먹은 상태이며 허리와 손목은 15회이상 무득 진행중입니다... ㅠㅠ)


[ 검은 늪 ]
1. 번개구이 음식 구입해서 드세요
- 주변몹에 번개데미지 주는 음식입니다. 어글확보에 도움을 주고, 비선공몹도 한방에 죽여줘서 이유를 알수없는 전투중 안풀림현상을 방지합니다.

2. 봉화순서 13번은 자신으로 지정
- 13번 웨이브는 그냥 탱킹해서 잡아도 무관하니 1~12 웨이브 구간에 돌발상황 발생시 자신의 봉화를 사용하세요.

3. 죽은 파티원 유령상태 되지 말것 권고
- 파티전멸이나 부활클래스 죽어서 뛰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유령되지 말라고 하세요.
- 유령상태에서 부활스킬로 살아나면 봉화 사라짐
- 단, 유령상태에서 입던해서 살아나는 경우는 안사라짐

4. 2넴이 쓰는 독촉버프 해제
- 2넴 독촉버프 해제에 대해서 꼭 언급하고 시작하세요. 은근히 공략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2넴이 탱커때리면 중첩되는 디버프(받는힐량감소) 5중첩이상이라면 무적으로 지우세요. (무적쓰고 바로 푸는 매크로는 필수) => [무적으로 안풀린다고 합니다 수정!] 1중첩당 힐량10%감소 주의 (고중첩 예상될 시 넉백후 드리블로 중첩 풀기를 추천)
- 독촉 해제 가능클래스는 파티 모집할때 꼭 데려가세요. (법사.냥꾼.술사.사제)


[ 알카트라즈 ]
1. 딜러는 최대한 원거리 딜러로 모으세요.
- 밀리가 많을수록 난이도가 헬이 됩니다.
- 막넴 앞구간 불골렘, 파란색악마 근거리광역스턴+원거리돌진, 2넴 소용돌이 2틱맞고죽는밀리, 비전파수병 죽을때 폭발데미지 등

2. 힐차단 클래스1명 / 투명체감지 클래스 1명 필요
- 투명체감지 가능한 흑마or냥꾼, 차단클래스는 꼭 1명이상 데려가세요. 2넴 힐차단과 투명체몹 구간이 있습니다.

3. 비명술사(보이드형 몹) 풀링시 원거리클래스 도움요청
- 비명술사는 본인이 풀링하지 마시고 원거리딜러 한분에게 주력속성아닌 스킬(중요)로 풀링 부탁하고 도발하세요.
- 비명술사는 자신에게 첫타격 들어온 스킬속성 데미지 50%감소 버프걸어요. 신성스킬로 풀링하면 어글 무조건 튑니다.

4. 막넴 앞 불골렘, 파란색악마 구간 (개인적으로 제일 아픈구간)
- 불골렘은 화염오라 켜시고 딜러들 불골렘화염보막 딜 안들어오는 거리까지 뭉치라고 언급
- 위급시 신축 쓸 준비 (중간에 힐러가 파티원힐도 봐야해서 힐 몇초 안들어오면 골로가는 경우 다수)
- 파란색악마는 제일 외각에 있는 파티원에게 돌진쓰니 사슬클래스를 외각에서 딜하게 하거나 소환수로 한대 때리고 멀리 파킹시키면 좋음(소환수로 한대라도 안치면 인식못하고 다른사람한테 돌진하니 주의)
- 파란색 악마 광역스턴 범위가 은근 넓으니 힐러는 특히 15미터이상 이격시키세요.

5. 막넴 스키리스 공략
- 피통 8천이 안되는 파티원은 왕축줬을때 8천이상 되는지 미리 확인하시고, 스키리스 대사할때 왕축으로 바꿔주세요.
- 풀버프 피통 8천 안되는 파티원은 채찍스킬 걸렸을때 빛섬 한방 지원해주세요 (막넴 채찍데미지 8천)
- 냥꾼이 있다면 쿨마다 뱀덫 깔라고 하세요 (뱀한테 채찍쓰면 개꿀)
- 스키리스 해골징표 찍고 분신쓰면 징표 없는 타겟 점사 (본체 해골징 / 분신 무징)


[ 으스손 전당 ]
1. 스랄마 확고찍을 때 까지 일반 돌다보면 알아서 잘하게 됨

2. 사냥개 조심
- 사냥개 2마리 징표찍어서 점사순서 언급
- 방패풀링으로 멍해짐으로 느리게 다가오는동안 1마리 죽이고 나머지 한마리 심판 스턴상태에서 죽이면 됨

3. 1넴 뒤 통로구간
- 무리해서 한번에 진행하지 마세요. 일반처럼 몰다가는 훅 갈수 있습니다.
- 천천히 진행하세요. 중간중간 전투 풀리니 마나탐, 부활 가능합니다.

4. 백인대장 무리 한쪽은 잡는걸 추천
- 스킵하지 마시고 우측이나 좌측 한쪽은 꼭 잡으세요. 애드 굉장히 잘납니다. 한쪽은 잡아야 애드확률 적음

5. 2넴 공략
- 머리 바뀌면 어글이 초기화 되니 미리 언급하시고 어글확보 시간을 가지세요.
- 머리 바뀌면 어글무시하고 타겟딜합니다.
- 술사 데려가서 블러드 극딜로 녹이세요.
- 딜부족시 파티원의 자생력이 요구되는 네임드입니다.  보축과  힐을 상황봐서 잘써주세요.
- 다시 머리바뀌면 어글 리셋되니 딜러에게 어글 확보 시간 언급하세요.(잘못된 정보 수정)

6. 막넴
- 돌진소용돌이 같이 맞지 않도록 산개한 진형으로 잡으세요. - 중간에 나오는 쫄은 매즈하고 넴드만 극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