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에도 매일 다양한 득템 관련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는데요.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주류로 자리 잡은 냉기 기술 부적에 45 생명력까지!

래더 2시즌에 몬스터의 면역을 벗겨낼 수 있는 파괴 부적이 등장하며 원소술사의 냉기 계열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육성 과정에서 눈보라 원소술사 등이 쓰이긴 했으나 면역의 한계에 부딪히곤 했는데, 그 벽을 허문 모습이죠. 이제는 냉기 원소술사를 당당하게 인기 빌드라고 말해도 될 정도입니다.

냉기 원소술사의 인기와 함께 관련 아이템들도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냉기 +1 옵션을 가진 기술 부적을 찾는 이들도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기술 레벨 상승이 딜 상승으로 이어지기에 어떻게 보면 아이템 세팅의 최종 단계라고도 볼 수 있죠. 그리고 여기, 냉기 기술 +1에 생명력 +45까지 함께 붙은 최고의 부적이 등장했습니다. 그것도 두 명이나 나왔는데 모두 보석을 통한 큐빙에서 얻었다고 하네요.

거대 부적에는 기술 레벨 상승과 함께 생명력 옵션이 최대 45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선호도가 높은 직업, 그리고 생명력 수치가 높을수록 그 시세가 상승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과거에는 냉기가 나오면 아쉽게 느껴졌겠지만, 이제는 메인 빌드로 올라선 만큼 시장에서 예전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보석 돌리기 도중 획득했다고 하는 냉기 생명력 45 거대 부적, 축하합니다!


▲ 그리고 여기 같은 부적을 얻은 주인공이 한명 더 있네요


◆ 극악의 드롭 확률로 유명한 그 아이템을 획득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유난히 얻기 힘든 아이템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유니크 등급 갑옷인 티리엘의 권능도 드롭 확률이 낮다고 소문이 난 장비인데요. 개인적으로도 레거시 시절부터 오랜 시간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한 번도 직접 주워본 적이 없는 아이템입니다.

티리엘의 권능은 현재 쓰이고 있는 인기 갑옷과 비교하면 다소 부족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달리기/걷기 속도 20%, 악마에게 주는 피해 50~100%, 처치한 괴물이 안식에 듦, 방어력 120~150% 증가, 힘 20~30, 모든 저항 20~30, 빙결되지 않음, 파괴 불가, 착용 조건 -100%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죠. 그래도 워낙 희귀한 장비로 유명하니 하나 정도는 창고에 보관하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이번 주 득템/자랑 게시판에서는 이 티리엘의 권능을 획득했다는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작성자는 같은 세이크리드 아머인 기사단의 위세라고 생각해 감별을 했더니 티리엘의 권능이 나왔다는 후기를 전해왔는데요. 시세를 매기기엔 애매한 장비지만, 극악의 확률을 뚫어냈으니 추가 득템을 기원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착용 조건 -100% 옵션이 있어 레벨만 만족하면 착용할 수 있는 재밌는 장비입니다


◆ 저항 옵션이 이렇게 깔끔할 수 있나요? 크래프트 목걸이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여러 방법으로 대박이 터질 수 있습니다. 몬스터를 사냥해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법도 있고 골드로 도박에 운명을 맡겨볼 수도 있죠. 그리고 훌륭한 옵션의 장비를 기대해볼 수 있는 크래프트에도 또한 많은 이들이 도전하고 있는데요. 특히, 최대 20%의 시전 속도에 마나 재생4~10%, 마나 10~20 옵션이 고정적으로 붙는 캐스터 목걸이를 노리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크래프트에서 좋은 옵션이 쉽게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직접 크래프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기술 레벨 2 옵션도 잘 나오지 않고 시전 속도 10%를 넘는 것도 어려워요. 아래 보여드릴 이 목걸이의 옵션이 나올 확률은 정말 극히 낮습니다. 소개할 아이템은 드루이드 기술 레벨 +2, 시전 속도 +20%, 마나 +18, 마나 재생 4%, 냉기 저항 +50%, 번개 저항 +20%, 화염 저항 +20%, 독 저항 +20를 가지고 있는데요. 저항 수치를 보면 모든 저항 20%에 냉기 저항 30% 구조를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냉기 저항이 최고 수치는 아니지만, 정말 깔끔하고도 아름다운 크래프트 목걸이인 것 같습니다.


▲ 시전 속도도 20으로 나왔고 저항이 너무 깔끔합니다


◆ 아쉬움 200%, 무형 쌍패 모너크

흔히 '쌍패 모너크'라 말하는 아이템은 매직 등급 모너크에 막기 속도 30%, 막기 확률 20% 옵션이 붙고 4소켓이 뚫린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에 주얼 등을 추가하여 자벨마 등이 활용하게 되는데요. 쌍패 옵션 자체가 잘 나오지 않고 4소켓이라는 조건까지 필요하기에 시세가 비싼 편입니다. 저도 쌍패 모너크를 하나 얻어보려 매직 등급 모너크는 나오기만 하면 무조건 감별을 진행하고 있죠.

여기 한 게시글에도 쌍패 모너크의 스크린샷이 담겨 있습니다. 그런데, 글의 제목이 '형님들 디아 할맛이 안나네요'라고 적혀있어요. 제목을 보고 아이템 스크린샷을 다시 보니, 이 쌍패 모너크는 수리가 불가능한 무형의 장비입니다. 4소켓에 쌍패 옵션이 붙은 모너크를 워낙 만나기 어렵다 보니, 아쉬움이 더욱 커지는 것 같네요.


▲ 하필 이 모너크가 무형으로 나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