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요정은 선명 2레벨 기준

* 최대한 확실하게 계산하려 했으나 오차 또는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음

* 기존 경험치량에 오류가 있어 재업로드함



1.요정 총 경험치


로카바 갑옷 기준으로 개당 경험치 상승량을 확인한 결과

2레벨 17.35%

3레벨 15.09%

4레벨 13.12%

5레벨 11.40%

6레벨 9.92% 상승하는것을 확인함.


혹시 표본에 문제가 있을지 몰라서 로카바 투구로도 체크를 했는데

2레벨 15.49%

3레벨 13.47%

4레벨 11.71%

5레벨 10.18%

6레벨 8.86% 상승하는것을 확인하였음.


이를 기준으로 역계산을 해보면 아주 약간의 오차는 있었으나

약 15%씩 복리로 총경험치가 상승한다는것을 알 수 있음.


(추가) 10레벨 이후로는 총경험치의 상승량이 5%씩 복리로 적용되는 것을 확인하였음


본인은 찐따요정밖에 없는 관계로 20레벨 이후 경험치는 확인이 불가능 하므로 10레벨 이후로 5%씩 복리증가 한다는것을 가정하고 계산함.



그렇게 전체 경험치를 계산해보면 경험치 총량은 아래와 같음.

(1레벨 경험치를 100으로 가정하고 계산)













2. 성장용 강화장비 가성비






* 방어구에서 헤라클레스나 보스장비같은 일부 아이템은 목록에서 누락됨(어차피 가성비 똥망)

* 리베르토, 레모리아, 빨코같은 한레벨을 초과하는 경험치는 1번의 경험치 복리상승량을 적용하여 계산된 값

* 가성비 = 1만은화당 상승하는 경험치 % (높을수록 좋음)

(추가) 파랑 각성무기 추가, 가성비 순으로 정렬



1) 오르넬라, 스티드, 극스티드, 레플라스, 악세서리, 공성도끼, 총기류 전부 재료로 사용 불가능

2) 빨코 매물이 말라서 가격 상승중이라 효율 구려짐

3) 녹템장비류 매물이 죄다 말라버려서 효율 좋은거만 골라서 사기가 힘듦

4) 상점용 장비중 도바르트, 녹각 무기는 재료로 사용 가능

5) 무기류는 직업별로 가격편차가 큰데 가장 싼 직업의 가격 기준

6) 녹템 장비를 개량해도 경험치량이 상승함. 다만 파템은 차이가 거의 없다시피 하고 노템은 가성비가 엄청나게 떨어짐.








3. 각 레벨별 필요한 재료 갯수 및 비용



* 장비별 재료 갯수표 (누적)







* 장비별 재료 가격표 (누적)





* 해당 표들은 누적표임. (예 : lv40은 39→40 갈때 필요한 양이 아닌 1~40 총합 갯수/비용을 의미)


* 1, 2에서 얻은 정보를 이용하여 레벨업에 필요한 재료 갯수, 비용을 계산함.


* 재료 가격은 거래소 최고가 기준으로 함.


* 벌꿀주는 펄아이템 '오네테아 흑벌꿀주'이며 10+1 세트로 구매할경우 위의 펄 가격보다 더 싸짐

(40레벨 기준 3세트(33개) → 1050펄)

* 20~40레벨구간에서 경험치 증가량이 변경될경우 결과값이 다를 수 있음



















<레벨별 원본 이미지 (클릭하여 볼 것) >






* 레벨별 재료 필요량
(레벨 30의 경우 29~30에 필요한 갯수를 의미)






* 레벨별 재료 구매 가격







* 레벨별 재료 필요량(누적)
(레벨 30의 경우 1~30에 필요한 갯수를 의미)






* 레벨별 재료 구매 가격(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