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상 음슴체 씁니다. 




금수랑 무사 레인져 매화를 거쳐서 아처로 옴. 적폐 매화를 버리고 아처로 온 이유는 순전히 가슴이 시켜서임. 태틱님, 당신이 절 이렇게 만들었어요.

스펙은 301/334 인추 24 2부정 2살무 4훔


장점

1. 자결이나 몹 없는 거점에서 1:1이 생각보다 쌤.

전워나 전쿠 같은거 만나면 숨도 못쉬지만 나름 만족 중. 잡기 없는 무매 상대로 꽤 할만함. 1:1 마저 다 털고 다니는 원캐는 위자드가 처음이자 마지막이어야 한다고 생각

2. 본인 스펙 기준 350방 이하에게는 지옥을 보여줄 수 있습. 

3. 유성, 소멸 사거리가 김

4. 만개 죽창 

+ 5. 둠 담당 일찐






단점

1. 슈아 끌기가 안됨.

자결에서 구르며 제일 놀란 점인데, 정말 모든 스킬 끝자락에 슈아가 풀림. 슈아 끌기가 전혀 안되서 잘하는 무사 상대로 승률이 급락함. 특히 유성-비명 사이가 너무나 취약함. 덕분에 에임 안잡히느라 무빙이 까다로움. 

2. 본인 스펙 기준 360방부터는 견제 딜이 안먹힘.

견제+실창 딜에 '어 ㅅㅂ'하면서 도망치는 상대에게는 승률이 꽤 높음. 그러나 그 이상은 실창만 보면 좋다고 잡기 꽂으러 옴. 실창도 슈아 끌기 안되서 바로 캔슬 안하면 편전 맞는 건 덤. 죽신 방어력 인플레를 제대로 체감 중.

3. 유성 소멸 쓸때만 원딜 같음

심판딜이 괜찮긴 한데 지구력이 너무 나가고 맨몸임. 루트라곤은 버그인지 뭔지 노딜, 빗발 정탄은 사거리도 짧고 무방비. 

4. 유성, 소멸 빼면 만개만 딜이 쌤

5. 처참한 공속

평소엔 그럭저럭 묵직한 느낌으로 하겠는데, 전디언 도끼 맞던가 전무 후베라도 스치면 캐릭터가 고장남. 돌풍 한번 쓰면 3초 동안 공중부양의 기적을 체험. 그대로 용화에 두동강남. 

6. 심판 넉다운 의존도가 너무 높음, 방어력도 높은데 금강까지낀 상대에게 승률 급락, 심판 쿨이 너무 길어서 견제하다가 cc가 없는 경우가 많음. 

7. 거점전에서 고지대 말뚝딜이 안됨. 펄업 이시키들은 아처 무빙딜이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임.

8. 평지 라인전은 강함. 그러나 고지전으로 가면 정신나간 고저차 버그와 7. 때문에 포지션 잡기가 너무너무 힘듦

9. 전승도 없는 놈이 비각이 왜 있는지 모르겠습. 유성우 비명쓰느라 강제 스왑 될 때마다 빡치기만 함. 그냥 유성이랑 비명만 주고 태궁만 쓰면 안되나?




그리고 생각해 본 개선점...

1. 공속 증가, 이건 필수. 

2. 어떤 분이 제안하셨던 것처럼 소멸, 루트라곤, 유성 라밤을 추가하여 원딜을 원딜 답게 해줬으면. 이럼 고저차 문제도 일부 해결 될 거라고 생각.

3. 유성-비명-기회포착(태궁 스왑or 비각에서도 시전) 연계가 되게 하여 심판 의존도를 낮췄으면 함. 활개 1타에 넉다운을 넣어주던가. 

4. 빗발에 전가가 있으면 좋을 거 같음. cc도 없고 사거리도 짧은 놈이 리스크가 너무 큼.

5. 넉다운 저항 무시 패시브가 있었으면 함. 

6. 유성 실창 광폭 정도는 슈아끌기 되게 해줘라 진짜! 느려서 잡기 당하는 것도 서러운데. 

7. 쿠닌 은신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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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딴 똥캐를 내가 왜 하고 있지? 라는 생각을 수 만 번 했습니다만, 가슴이 시켜서 하는만큼 재미는 있네요. 다시 아처붐이 올 때까지 다들 힘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