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G]

우선 PVG는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생존기 유성우에 속도 디버프가 생겼고

빛가유 쿨타임 15초에 충전 1회로 변경, 넉백 삭제

소멸의 빛 딜 상향

만개의 살 범위 증가와 은신, 위장복 3초간 해제

혜자로운 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공성탑, 목책 위에서 레인저와 위자치 처럼 딜을 잘 넣을수 있을거라곤 생각이 들진 않고

그냥 방패캐 옆에 붙어 있거나 목책 위에 있는 렝거 위자치 견제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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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E]

PVE는 변한게 없습니다... 시발

데미지 : 여전히 모든 스킬이 퍼뎀이 낮습니다

고저차 : 여전하죠

광휘의 폭발 : 여전히 데미지 약하고 특화 1단계

갈망의 발톱 : 느껴지지도 않는 회복량과 맨몸

그나마 빗발치는 화살이 가까이서도 사용 가능하게 바뀐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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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

일단 만개 넉백 시발.

각성 액티브 스킬 공버프의 부재  

대지의 근원 : .... 하... 그냥 각성 액티브 스킬에 공버프 붙여주면 안되나요?
                                             
대지의 근원 캔슬하고 더 지랄 떨라는 얘기인가??
                                            
앞으로도 빛괘캔을 굳이 안고가야합니까.

다른 직업들은 액티브 스킬에 공속, 방깎, 공증 붙고 대부분 특화 2단계인데

우린 왜 비각에서 3단계 특화를 끌어와야하고 빛괘캔을 해야하고 방깎 스킬(광휘의 폭발)이 왜 특화 1단계?

활개 쿨도 너무 길고, 활주 모션도 타직업 이동기에 비하면 너무 크고, 돌풍도 회피기 치곤 체공 시간이 너무 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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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한 때 아처가 너무 너무 하고싶어서 발키리 유검별, 고단델19단, 동누베 다 팔고

유검별 석궁, 동단델 태궁, 유쿠툼 라곤 사고 오캠 돌았는데 그때 동단델 7단까지 발랐었나 기억이 안나는데요

292공이었는데 이게 사냥을 하는게 아니라 생존 게임을 하게 되덥니다

그래도 붉전은 재밌었어요 흑정소멸 쓰니깐 반피 달더라구요

하지만 사냥이 너무너무 힘들어서 노바로 전이했다가 저랑 안맞아서 다시 발키리로 돌아왔습니다.

날린 수수료만 얼마인지 ...

아처는 상위 사냥 성능이 바뀌지 않는다면 보물작과 PVG 용으로 두고 
1대1 및 상위 사냥터 하나 전이하는게 답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처가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