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그리 서버 에메프입니다.
혹시나 싶어 저장해두었던 채팅내역과 미터기 내역 보여드리러 왔습니다. 이런 일로 사사게에 올 줄 몰랐는데 성질을 참지 못한 게 문제였네요. 사사롭다고 생각하실 분들께도 죄송한 마음입니다.

해당 사건은 2시 30분 경에 모집완료되었던 알파영식 4층 전반부 클목팟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일단 늦은 시간까지 반복된 공팟트라이로 지쳐 신경이 날카로워진 탓에 더 조율하지 못하고 파탈해버린 점에 대해 다른 파티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점성님께서 조율 의사가 있으셨는데도 거부하고, 다른 분들이 모집하는 동안 기다리신 시간을 낭비하게 한 건 제 잘못이 맞습니다.

하지만 파티탈퇴를 한 건 단순히 제가 감정적으로 욱해서가 아니라, 명시된 진도까지 클리어가 불가능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제일 처음으로 채팅 내역 전문 올려드립니다. 전개전술 조율 내용의 근거가 됩니다.




사전조율내용 : 방패연격때 멘탱님 재활한번 올려주실수 있나요?
방패때 전개칠때니까 받고 산개해주세요

멘탱님 재활 꼬박꼬박 올려주셨고 전개도 쳤습니다. (네, 수오미님이 확산이라고 알고 계시는 학자 전용 스킬입니다.)
그 이유는 재활묻은 고무전개에 극대가 뜨면 파이가를 0으로 스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무전개를 하는데 사기고양을 올릴 필요가 없겠죠?
받고 산개해주세요 라는 말이 보이시나요 수오미님.





당시 돌진대상자 : 학자

1. 점성님의 힐택: 돌진, 쉐어징 터지자마자 큰별 터트리시는 힐택
학자가 생각한 힐택: 돌진과 쉐어징을 가운데에서 헬리로 케어한 후 내부 외부 장판 끝난 뒤 큰별

2. 쉐어징은 힐업이 되었는데 돌진 대상자 케어는 없었습니다.

3. 파이라를 너무 아프게 맞았는데 뎀감해줘야 할 학자는 뭐하고 있었나요? -> 돌진 힐업이 안돼서 개인 생활 넣고 있었습니다. 

수오미님의 본문 중
들어온 파이라 대미지 : 3만9천(힐러), 4만이상(근딜) 

이라는 대목이 있는데요. 
지금 오른쪽 활력쟈 한파츠 빼고 다 박은 제 풀피가 필드에서 노음식 노버프로 45232네요.
파이라 메인힐이 산개도 정중앙에 있는 이유가 파이라 힐업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비록 제가 셀프힐업 넣다가 죽어서 격려가 안 감겼어도, 가운데에서 힐하시고 풀피 만드시면 죽을 기믹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한번 더 잘해보자고 파티원분들께서 생존기 조율을 하셨는데 중간에 나가버린 점은 정말 죄송합니다.
학자님도 힐한번 돌렸으면 다 살았을텐데 라는 말이 아무리 생각해도 받아들이기 힘들더라구요.

혼자 힐 다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수오미님. 그럼 이제 힐피를 보시죠.




초반 힐업에서 점성이 학자보다 힐을 더 보는 것은 맞습니다. 
기믹마다 격려를 감아서 안전하게 가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인정합니다. 메인힐이라고 해도 학자와 힐피를 반반 나눠먹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니까요.

하지만 쓸데없는 사기고양을 감아서 덜아프게 맞고 리밋 덜 차는 것보다, 별헬리 헬리 한 번 돌리면 풀피되는 기믹 그냥 맞고 리밋채우는게 낫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사게 미터기가 필수라고 들어서 세번 트라이한 미터기 내역을 올려드립니다.


1트



주사위 돌진에 죽으셨습니다.




2트


이건 무슨 사망내역인지 볼까요?



지원프로그램이군요. (맨 처음 외부 레이저)



연계W(랜덤 1인에게 돌진 후 도넛장판, 그 후 내부장판)에서 장판 한대 맞으시더니 디버프 받으시고 레이저세례에서 그대로 가셨네요.



3트




이 부분이 수오미님께서 영상으로 올리신 부분입니다. 학자가 돌진 케어 못받고 죽으니까 그 후 뎀감이 안돼서 그대로 터졌네요.


이렇게 수오미님이 기믹 실수로 죽으시면서 제가 그만큼 힐부담이 커지고, 궁수메테오 구간까지 트라이 내내 가보지도 못하고 계속 터지면서.... 내가 대체 클목팟에 들어온 게 맞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화가 너무 났지만, 시간도 늦었는데 그만하고 자야겠다 하고 마무리하려다가 그만 한마디를 얹은 게 실수였습니다.

사실 주사위 터트리시는 거 보고 1트만에 걍 나가려다가 마음 다잡고 2트했고, 어이없이 죽으시는거 살려가면서 힐하다 현타가 왔지만 사람이 실수 한번 하면 불안해서 또 실수할 수도 있지 라는 생각으로 3트까지 묵묵히 진행했었으니 4트도 계속 했어야 하지요. 말씀하신대로 새벽시간대고, 영식팟 모집이 힘들다는 건 공팟을 여러번 다녀본 저도 잘 아는 사실이니까요. 
메인힐이 기믹미숙이어도 학자는 원래 사고치는거 땜빵하는 역할이니 해야하지 않겠습니까.

어른답게 감정을 절제하지 못하고 시비조로 이야기한 뒤 파티를 터트린 점, 수오미님과 파티원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그럼 좋은 새벽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