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청류하

대상자: [톤베리] 계씨 <<집>>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9월 12일 오후 11시 30분 경

* 사건 내용

: 안녕하세요. 톤베리 서버 청류하입니다. 저는 오늘 백마도사 랜덤 매칭으로 옛 암다포르 시가지 입장 후 1넴까지 가는 도중 탱커님께서 흑마님이 블리자드 계열 스킬만 쓰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시는 채팅을 발견하였습니다. 그 후 흑마님은 딜사이클을 블리자가 - 파이가 x3 - 블리자가로 바꾸셨으며 그래서 저는 흑마님께 50레벨 흑마 딜사이클을 간략하게나마 설명해드렸습니다. 하지만 돌아온 대답은 이미 알고 있으나 귀찮아서, 여기는 얼음이나 화염이나 딜 차이가 크게 안 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말에 저는 딜미터기를 확인하였고 흑마님이 딜 꼴등이신 걸 확인하고 말씀드렸지만 흑마님은 당연하다는 듯한 반응을 보이셨고 도저히 답이 없다고 느낀 저는 1넴 후 쫄 구간에서 파티챗에 말한 후 파티를 나왔습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저는 무작위 50/60 매칭을 넣은 상태였고 옛 암다포르 시가지가 걸린 후 던전 공략 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탱커님이 흑마님에게 얼음 말고 불로 딜해달라는 채팅을 발견하였고 미터기를 본 결과 흑마님의 맥스힛이 블리자가인 것을 발견했습니다. 흑마님은 거의 블리자드 계열로만 딜을 하고 계셨습니다.



이후 흑마님의 딜사이클이 블리자가 - 파이가x3 - 블리자가(저도 딜하던 중이라 자세히는 못 봤지만 파이가가 연속 3번 나가는 건 분명 확인했습니다)로 바뀌는 것을 확인하였고 저는 흑마님께 50렙 딜사이클을 간략하게나마 설명드렸습니다. 하지만 돌아온 답은 위 사진과 같이 알고 있지만 귀찮아서, 50렙 구간은 얼음이랑 화염 딜 차이가 거의 안 나서 라는 황당한 내용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미터기를 확인하고 흑마님께 딜 꼴등이라고 말씀을 드렸으나 당연하다는 반응을 보이셨습니다. 이에 불만을 가진 저는 파티챗에 말씀을 드리고 던전 도중 파티를 나왔습니다.



흑마님의 딜입니다. 보시다시피 1넴 후인데도 맥스힛이 블리자가인데다가 한번 죽은 건 장판 안 피하고 말뚝딜하다가 보스한테 삼켜져서(이미 장판 맞아서 반피 밖에 안 남으셨는데 삼켜진 후에는 태깅도 안 돼서 힐도 못 해드리는 상황이었음) 죽으신 겁니다.



저는 파티를 나온 후 흑마님의 검색 정보를 확인하였고 흑마도사 레벨이 70레벨인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른 딜러들도 거의 대부분 만렙이시더라고요.

레벨링 중도 아니고 흑마도사 만렙이신 분이 50레벨 던전 와서 딜사이클 제대로 돌리기 귀찮다고 냉기 속성만 계속 돌리고 계시고 1넴도 말뚝딜하다가 장판 그대로 맞고 죽으시더니 제가 딜 지적하니까 당연하다고 말씀하시는 모습 잘 봤습니다. 아무리 봐도 고의트롤로 밖에 보이지가 않네요. 고의트롤이 아니더라도 지금 행동이 절대 잘하는 행동은 아니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딜하는 게 귀찮으면 왜 딜러로 오시나요? 그럼 탱커랑 힐러도 자기 역할 제대로 하기 귀찮으면 탱킹 안 하고 힐 안 해도 뭐라 안 하실 건가요? 웬만하면 참으려고 했는데 너무 뻔뻔한 태도를 보이셔서 결국 사사게에 올립니다. 그런 식으로 하실 거면 차라리 지인팟으로 가시는 게 더 좋으실 것 같습니다.




■ 요약 내용

1. 던전 공략 도중 탱커님이 흑마님께 얼음 속성만 사용하는 딜사이클 지적
2. 후에 블리자가 - 파이가x3 - 블리자가(확실하지 않지만 비슷함) 딜사이클을 쓰자 작성자가 50레벨 딜사이클을 간략하게 알려주었으나 흑마님은 그 말에 "알고 있지만 귀찮아서 이러고 있다. 여기는 얼음이든 화염이든 딜 거의 차이 안 난다." 라고 답함
3. 작성자가 딜미터기를 확인 후 딜 꼴등이라고 말했으나 당연히.. 라는 말로 돌아옴. 답이 없다고 느낀 작성자는 파티챗에 말하고 파티 나감. 더 놀라운 건 작성자가 후에 검색 정보 확인해봤더니 흑마님 레벨이 70레벨이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