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과]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메르베이유
대상자: [초코보] 도끼는아름다워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2020-05-11

* 사건 내용
안녕하세요. http://www.inven.co.kr/board/ff14/4485/10840 대상자 메르베이유입니다.

흑마 딜싸 연습을 하려고 나무인형에 딜싸 연습을 하다가 도통 감이 안 잡혀 지인분들 2명을 모시고 무작위 레벨링 키타나 신굴에 매칭이 되어 던전을 뛰던 도중 매칭이 되어 위의 글 작성자님이신 도끼는아름다워 님과 매칭이 되었습니다. 던전을 뛰던 도중 작성자분께서 제 딜에 대한 조언을 해주셨으나 얼음과 불속성을 번갈아 쓰는건지 불속성으로 마나를 거의 떨어뜨리고 얼음속성이나 속변으로 마나를 채우는건지 헷갈려서 원래 제가 했던 방법대로 불속성으로 마나를 거의 떨어뜨리는 방법으로 파이가로 계속 딜을 주다 프리즈로 마나를 채우는 식으로 하였지만 제 생각이 틀렸는지 작성자분께서 화가 나셨습니다. 절대로 작성자분께서 조언을 주셨다고 제가 비위가 상해 그렇게 행동한게 아니고 정말 딜싸부분을 바로 외워서 적용하는게 어려워서 그랬습니다. 20초만에 첫플레어 건 것도 딜을 어떻게 줘야될지 당황해서 그랬습니다. 죄송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미리 딜싸를 어느정도 숙지를 하고 던전을 돌아야했던 문제였던건데 작성자분께서 저때문에 수고를 하시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으셔서 제가 어떠한 말씀을 드려야될지 모르겠습니다. 거듭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첫직업이 흑마도사였지만 파판같은 게임은 처음이라서 직업에 대한 스킬이나 딜싸효율성 부분에 대해서, 기믹이해도도 자세히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보통 지인분들과 같이 다녀서 무작위 임무를 미숙으로 가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부분도 제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습니다. 

작성자분께서 나가실거냐, 아니면 제가 나갈까요. 라는 질문에도 대답 못해드린것도 당황해서 어떻게 대답을 해야할 지 몰라서 말을 못 드린것일 뿐 다른 의도는 없었으며 빠른 대응을 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파티가 해체되고 나서 뒤늦게라도 설명 드리려 했으나 이미 게임종료를 하신건지 귓말이 안 전해져 귓속말을 드리지 못했습니다. 딜이 안 나오는 것도 화가 나고 속상한 마음이 있어서 트위터에 글을 쓰게 되었으나 저격을 하려는 의도는 없었으며 시간이 지나고 다시 생각해보니 충분히 작성자분께서 기분이 나쁘셨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도 정말 죄송합니다. 

딜사이클 공부해야지, 공부해야지 말은 했지만 메인퀘스트 내용 보는 것에 더 집중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퀘스트 미는 것에 급급해 토벌전같은 경우는 주변분들께 도와달라고 요청해 파티를 꾸려 가는 편이었어서 더더욱 사이클 공부에는 안일했던 것 같습니다. 제 욕심으로 작성자님을 고생시켜드렸습니다. 극이노 / 극티타 또한 예전부터 궁금해서 제 실력이 부족했던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 욕심때문에 지인분들이랑 같이 가서 클리어했습니다. 딜에 대해서는 아무런 말씀이 없으셨기에 문제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외람되지만 작성자분께서 올려주신 딜 내역 보는 것은 설정을 찾아봤지만 어떻게 해야보는지 모르겠어서 설명을 드릴수 없으나 제 흑마도사라는 직업의 이해도가 약하고 딜싸숙지를 충분히 하지않아 생겨난 일입니다. 또한 제 이야기만 듣고 제 입장에 서주신 분들께는 비방은 삼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무지와 안일함때문에 벌어진 일이며 정말 작성자분께 거듭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대화 전문내용입니다. 같이 던전 가셨던 지인분이 캡쳐해주셔서 전달해주셨습니다.



변명처럼 생각하실지도 모르시겠지만 파판 플레이 한지 이제 두달 되어갑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요약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