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글에 추천들도 많이 눌러주셨고 무엇보다도 피4는 인게임 문제가 수백가지가 넘기 때문에

고작 글 한개로는 설명이 절대 불가한 좆망겜이기에 여러 개의 글을 남깁니다

피4의 인게임 문제는 둔하시다면 못 느끼시겠지만 매판 존재하며 평균 십수차례 발생합니다

저는 오늘도 인게임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지적하기 위해서 딱 한판도 아닌 후반전만 녹화를 했습니다




▲ 골키퍼가 던져준 볼을 W 헤더로 돌려주려고 하는 장면입니다

그런데 헤딩은 씹히고 가슴트래핑후 스루패스를 하는 장면이 목격됩니다

W를 조금 늦게 느린것 같다는 의견이 있을 것 같아 사진도 남깁니다




▲ 헤더를 하려는 살라는 볼 받기 한참 전부터 풀게이지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가슴트래핑 할 수 있는 볼을 헤더로 못가져가는 사람은 지구상에 아무도 없을겁니다

진짜 저 정도면 양반입니다

받으려는 볼의 포물선이 하향곡선을 그리기 전부터 선입력을 해놔도 가슴트래핑 하는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정말 축구라는 스포츠는 90분동안 3번의 득점도 안되는 저득점 스포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득점 스포츠는 순간순간의 판단력과 민첩성이 상당히 요구됩니다

'게임인데 실축이랑 비교하고있네' 라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이 말이 굉장히 무식한 발언이냐면

실축중에서도 최고중 최고의 선수들이 하는 축구를 모티브로 만들었는데 조기축구에서도 안하는 짓을 한다?

축구게임인데 당연히 축구스러워야하는건 정상 아닌가요?






▲ 헨더슨에서 치미카스로 바꾸는 장면을 보면 엔진이 구데기인점을 2개나 알 수 있습니다
   1) 헨더슨이 커서가 풀리는 순간 중원으로 달아나다가 뒤늦게 커버를 갑니다
    2) 치미카스가 전 날 회식으로 꽐라되서 등장한 60대 조기축구회 아재들보다 느린 턴을 보여줍니다

어디서 많이 본 장면 같지 않으신가요?




▲ 피4가 역대급 개좆망겜인 이유를 알려준다_1편에 나왔던 장면입니다

바로 작년 8월 영상입니다

1편에서 댓글에 "작년 8월 영상가지고와서 우려먹는거 지겹지 않냐"

"넥스트필드 업데이트 되고나서 문제점 가져와야지"

라는 댓글이 있었습니다

다들 알다시피 분명히 이 두개도 패치를 했었습니다

급격한 턴 동작시 딜레이 감소와 포지셔닝, 마킹 시스템 개선을 하였죠

Next Field를 진행해도 변하지 않는 건 엔진이 좆망이기 때문입니다

그게 아니면 패치 할때마다 덮어씌워진 소스에 신규 업데이트를 더하는게 아니라 정말 아니라고 믿고 싶지만

그 전 주의 소스에다가 신규 업데이트 추가를 반복하는 정말 멍청한 짓을 한건 아닌지 의심이 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하는 말이 며칠 지나면 본래대로 돌아온다는 말이 단순한 느낌 및 적응이 아닙니다)

유저들의 증언이 단순한 느낌, 적응이 아니라는 것을 증거로 보여주었습니다







▲ 크로스의 상황도 모르고 찰나의 순간이라 안보일 수 있습니다
  상황 : 크로스가 생각보다 길게 들어와 득점자인 루니가 뒷걸음질 치며 헤더하는 모습

크로스가 생각보다 길게 온 상황에서 루니는 뒷걸음질 치면서 헤더를 합니다

근데 천천히 자세히 보면 공중에서도 뒤로 몸이 쏠리며 헤더를 하는 순간 앞으로 몸이 튀어나가는

공중에서 탈인류(?)적인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억까 아니냐는 말이 있을 수도 있는데 크로스 상황을 보면 도저히 불가능한 장면입니다






▲ 이 장면은 잘못된게 아닌 개선시켜야할점 입니다

저는 파비뉴로 커서가 바뀌자마자 ↖ + 달리기를 눌렀습니다

그렇다면 파비뉴는 왼발로 볼을 컨트롤 하는게 아닌 오른발로 컨트롤 하며 치고 나갔어야 하는겁니다

축구는 정말 템포와 순간 스피드가 중요합니다

한 끗 차이가 승패를 좌우하죠




개선되야 하는점은 바로 이렇게 말이죠..

허나 단순한 에러도 몇달째 못고치고 방치해두는 EA를 상대로 개선은 욕심이겠죠   







나는 정말 미안하지만 이 사람이 진심으로 사퇴하길 바란다

그리고 선수 출신의 젊은 수장을 내세웠으면 한다

참고로 저는 3주 전 키보드에서 패드로 넘어도 울산+챌1딱 유저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fifaonline4/3309/36752 피4가 역대급 개좆망겜인 이유를 알려준다_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