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점 만점에 가까울수록 쉬운거임

Pve기준임
조작성은 컨트롤이 직관적이고 단순한가
생존력은 생존하기 쉬운가
딜 매커니즘은  빡딜넣기 쉬운가임(딜이 쎈가 약한가는 고려하지않음)

난 한줄코멘트도 달께

1.블레이드

조작성 7점 - 잔재+단심이 아니라면 꼬일일이없음
생존력  6점 - 피면과 경면이 많지만 체방이 낮음
딜매커니즘 4점 - 시너지 타이밍에 차징3개 홀딩1개 잔재버프 활성 백어택으로 넣어야함

2.홀리나이트

조작성 10 점 - 침팬치도 가능한 난이도
생존력 10 점 - 슈샤이어에 걸맞는 체방, 원한채용x 죽는게어려움
딜매커니즘 2점 - 피면,경면이 없어서 카던도 짜증이 남

3.창술사

조작성 7점 - 스탠스 및 절정관리가 쉽진않음
생존력 7점 - 절룡세를 잘 사용하면 쉽고 아니면 어려움
딜매커니즘 5점 - 스탠스를 잘 활용하지 못하면 딜편차가 큼

4.건슬링어

조작성 3점 - 스탠스가 3개임(피메기준)
생존력 3점 - 데헌을 이해하게 되었음, 물뭍은 한지 잘 찢어짐
딜매커니즘  8점 - 딜넣는 방식은 단순함 but 포지션잡는게 매우어려움

5.호크아이

조작성 7점 - 아이덴티티를 포함해도 조작자체는 단순함
생존력 5점 - 스나와 차징시 생존포지션잡는게 까다로움
딜매커니즘 4점 - 원딜인데 원딜이 아님, 스나한방쏘려고 몇개의 사전작업을 하는지 모르겠음

6.데모닉

조작성 9점 -  매우 직관적임
생존력 6점 - 면역기가 없지만 스킬을 4,5초안에 쏟아붙고 패턴을 피하는게 용이
딜매커니즘 - 9점 하울링후 단심을 터트리며 스킬을 우겨넣는게 포인트

7.인파이터

조작성 9점 - 매우 직관적임
생존력 8점 - 충단을 가다보니 정흡이 없다면 매우 답답함 대신 체방이 그걸 커버해줌
딜매커니즘 8점 - 데모닉과 함께 사전작업이 매우 적은편, 대신 사거리가 짧아서 데모닉보다 -1점

8.배틀마스터

조작성 10점 - 홀나와 동일
생존력 7 점 - 데모닉과 동일 하지만 높은체방, 내연으로 1점추가 
딜매커니즘 - 10점 보정컨텐츠의 황제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