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경하다가 너무 답답해서 인벤에 몇 자 끄적이려고 왔습니다.
 
분명 보정(혹은 모멘텀??) 비스무리한게 있는데 왜 넥슨은 인정을 안할까요???
 
순경하다보면 이길 판, 질 판이 나누어져 있다고들 하시잖아요??
 
질 판에 일어나는 현상들을 적어볼게요.
 
 
공감을 하시는지 뻘소리로 들으실 지 그게 궁금하네요.
 
 
1. 볼터치할 때 컨디션 12시인 선수도 어리버리 하며 공이 어디있는지도 못 찾는 기분이다.
 
2. 중요한 순간(득점찬스 or 노마크 선수에게 패스하기 전) 바로 직전에 드리블이 겁나게 길어져서 상대에게 공을 갖다준다.
 
3. 코너킥이나 크로스 시에 아무런 키도 누르지 않았는데 제 멋대로 커서가 바뀌어서 넋 놓고 헤딩골 허용.
 
4. 수비시에 d를 누르면 공격하는 선수한테 다가가서 볼을 뺏어야 하는데 c수비를 하고 있는거 마냥 멀뚱히 쳐다봄.
 
5. 패스 받을 때 공이 올때까지 무쟈게 기다리다가 상대에게 뺏김, 혹은 뺏기지 않았더라도 공이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똥 마려운 강아지마냥 '어쩌지? 어쩌지?' 하며 뒤로 물러나다가 공으로 묘기를 한다.
 
6. 10kg 모래주머니를 양쪽 다리에 한 개씩 차고 게임을 하는 듯한 체감이다..
 
제가 쓴 6개 중 공감 몇개나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7. 번외 - 이번 주 패치 이후 왜 패스를 주는 길이 달라졌나 모르겠네요. 늘 주던대로 주는데 이상한 곳으로 자주 가네요..
큐떡도 이상. S패스 스루패스.. 총체적 난국이 된 거 같네요.
 
※ 티어 묻는 분 계실텐데 매 시즌 전설C는 달고 끝냅니다. 
 
==============================================
2가지 추가할게요.
 
* 질 판에는 뭔 짓을 해도 세컨볼은? 상대방에게 간다.
 
* 30억짜리 부캐 선수들도 충분히 넣고도 남을 골을 1렙 골결 98인 선수 둘이서 골대를 맞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