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벙클 서버에서 플레이 하고있는 헤르샤라고 합니다.
사사게에 글을 쓰게 된 것은 다름이 아니라 공대시간 직전에 무단 탈주하신 초코보 삼겹살님 때문입니다.


저희는 처음 공대원 구인 할 때부터 *2월 셋째 주 출발 *주2회 금&토 조건을 건 빡빡하지 않은 일정의 공대였습니다.
다들 공팟에서 1, 2층을 클리어하셨고 공대가 공식으로 출발한 주에(2/19) 다같이 3층 트라이 & 클리어하였습니다.

공대 일정의 첫 주에 설 연휴가 있었기에 오픈톡방에서 일정 진행이 가능한 날이 언젠지 자유롭게 의견교환해서 
날을 정하였고, 3층 트라이 중에도 원활한 피드백을 해 공대원간의 충돌이나 어떠한 문제도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 2월 19일 공대 오픈카톡방에서 대화 참여하신 모습




3층 클리어 한 다다음 날에 한 공대원분께서 닉변하셨다는 말에 대답을 하는 모습을 보인 것처럼
이 외에는 공대 탈퇴에 대한 말은 아무 것도 없으셨습니다.

▼ 2월 21일 공대 오픈카톡방에서 대화 참여하신 모습







그리고 공대 2주차 일정인 2월 23일(금요일)에 공대장님께서 공대 출발 시간 약 20분 전 
비공개 파티 올려두겠다는 톡을 올리자 이를 확인하고 돌연히, 아무 말도 없이 공대카톡방을 나가셨습니다.

▼ 2월 23일 공대 무단탈주하신 모습



다들 실수로 나가신건가? 하고 공대시간(밤 10시)까지 기다렸지만 삼겹살님은 나타나지 않으셨습니다.




공대분들이 삼겹살님의 부대이름을 기억하고 있으셔서 혹시 부대에 그의 근황을 아는 지인이 있을까 싶어 
초코보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해 찾아가봤습니다.



부대장님에게 몇가지를 물어봤지만 저희가 얻을 수 있는 것은 
1. 약 2주 전에 아무 말 없이 탈퇴 2.부대 내 친추된 유저 단 한 명도 없음 뿐 이였습니다.
(*이 사건에서는 온전히 '삼겹살'님에게만 책임을 물고 있으며 그가 탈퇴한 부대는 문제가 전혀 없음을 알립니다.)

삼겹살님의 공대 무단 탈주 후 간간이 유저 검색을 해보았지만 파판14를 아예 접으신 건지, 미접이였던 건지 
검색 결과에는 뜨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3월 2일 금요일에 초코보 서버의 이딜샤이어에서 잠수타고 계신 삼겹살님을 확인하였습니다.




저희 공대는 일정 변동, 파밍 순서 등 모든 의견 교환을 자유롭게 합니다.
처음 공대를 구성 할 때 *탈퇴 시 나가는 분께서 2주간 인게임 또는 SNS, 웹 사이트를 통해 공석 구인 이라는 
조건이 있었습니다만, 만약 공대 탈주범 초코보 서버의 삼겹살님 께서 이를 이행할 수 없다는 분명한 이유만이라도 
말해주셨다면 공대 측에서 알아서 했을 겁니다. 하지만 언질 하나도 없이 무단으로 나가셨죠. 
이건 게임 플레이 기본 매너에 굉장히 어긋나는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다른 메인 탱커님을 구인하여 일정을 잘 진행하고 있고, 이 사건은 조용히 넘어가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삼겹살님이 공대 무단 탈주 후에도 뻔뻔하게 게임 플레이를 하는 것을 보고 혹여나 다른 유저분들이 
비슷한 일을 겪을지 주의하셨음 하는 맘에 글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