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2026-06-22 14:40
조회: 495
추천: 9
내가 호법을 고른 이유와 문제점아이온2 이름부터 아이온이고
클래스 이름 까지 똑같이 나왔기 때문에 아이온1의 방향성을 생각하고 인던에선 차단 비호진 쾌주 고취 풍 신속 등등으로 패턴에 맞는 파티원 선캐어 및 메인탱or치유 쾌주 한방씩 주면서 스킬쿨 배분잘하고 딜까지 잘하는 센스있는 플레이를 하려 했고 Pvp에서도 팟쟁 기준 상대 조우시 신,차 비호진 배분해서 선캐어 후 많은 cc기로 상대 치유 딜러 견제 1대1 기준 많은 cc와 쾌주를 이용한 버티기 및 철권콤보로 기회를 만들어서 한방을 노리는 플레이를 생각 해왔음 근데 지금 아이온2 호법은 있어서는 안될 광역 힐이 있고 광역 정화가 있음 이건 메인힐러인 치유한테만 있는게 맞고 아1부터 호법은 속박 둔화걸리면 정화가 없어서 가만히 서서 응원봉 들고있는 직업이였기에 정화? 이건 호법한테 없어도 되는 스킬임 지금 인던에서는 내가 생각했던 호법과 얼추 맞는 플레이가 가능함 대신 메인 힐러로써의 파티원 캐어는 원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원하지 않음 실제로 지금 호법들중 인던에서 불만있는 호법은 깔개말곤 없을거임 지금 호법의 문제는 pvp임 Ttk를 늘린다고 치유량 감소50퍼 디버프를 달아버림 그리고 의도한것과 다르게 너무 길어져서 그런지 치감 디버프를 여기저기 넣었음 그 결과 쾌주를 써도 피가 10퍼도 안참 그리고 cc기가 많기는함 적은편은 아닌데 삑이 너무 많이남 지금시점에 무기 가더에 상적 당연히 있고 지식도250임 니 상적이 ㅈㄴ낮다 드립ㄴㄴ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충해임 충해 레벨링에 쿨감이 있어서 사람마다 충해 쿨타임이 다르고 말도안되는 확률형 초기화가 달린게 가장 큰 문제임 그냥 운빨로 충해 쿨초 많이되면 이김ㅋㅋㅋㅋㅋ 이게 pvp를 ㅈ노잼으로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봄 호법특성상 맞딜쳐서 이기기는 어렵기 때문에 충해 빼고 cc 연계 하면서 잡아야 되는데 충해 빼기도 어렵고 뺀다한들 초기화되면 그 충해 버프시간동안 버티기도 어럽고 맞딜도 안됨 그냥 인던 잘가니까 언젠가 호법도 pvp에서 빛이 오겠지 하고 기다리고 있는데 엔씨 패치하는거 보면 기대도 안된다 할겜 없으니까 붙잡고 있는데 지친다 이제 직변권좀 출시하자
EXP
1,813
(6%)
/ 2,001
|
로스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