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성역
문제점 : 유격패턴 / 치유성

남준PD는 모바일,못하는사람 라이트유저 등
낙오되는 사람이 나오는걸 원치 않았음
그러므로 숙제완화,모바일표시X,외부미터기 평균딜표시X
낙오 될만한 지표들을 다 완화 및 개선안해줌

하지만 성역 현실은?
ㅈ같은 유격패턴으로 인해서 이미, 트라이팟에서 전구갈이하면서
이미 유저끼리 마피아 찾아서 낙오시키는중임


2.호법성 vs 치유성
문제점 : 구조자체의 문제

버퍼와 힐러컨셉으로 구성된 겹치지않는 포지션의 케릭터로 개발
하지만 현실은 원정에서 딜러들 피흡으로
힐러가 무쓸모가 되어버림
그래서 꽹과리의 포문을 열어버림
당시 내가 치유였다면 나도 꽹가리 쳤을거같다.
그로인해 치유도 버퍼를 얻으면서 호법/치유성 갈라치기를 만든 역대급 패치의시작으로
호 치 두놈들은 서로의 밥그릇을 뺏기지않기 위해 
이핑계 저핑계되면서 서로 물어뜯고 UFC중
역한걸 좀 뽑자면

-치유성
당시 치유들은 인구도 많고 날먹케릭으로 자리잡혀있었음
실질적인 인던패싱시작은 드라마타 2주정도밖게없음
추방성이니뭐니? 그냥 니들스팩이 ㅈ같거나 다른치유 받아서감
지금도 치유는 인던못가요하는 ㅄ들은 그냥 거르면된다.

-호법성
초반에 추방성 ㅇㅈ 버그성 ㅇㅈ
하지만 씹사기 버퍼들고 날먹한거 ㅇㅈ?
당시 딜도 준수하고 불패버프로 황제1황자리였음
PVP버프받으면서 암격쇄로 대갈통 다부시고다녔음
너프먹어서 이제 그냥 ㅄ이된건 기정사실이지만
얘는 아직도 딜버퍼로써 1티어
사실상 힐버프받으면서 치유보다 케어력 더 뛰어남

서포터 클래스는 구조자체를 잘못잡아서
그거잡겠다고 버퍼주고 케어주고하다가 둘다 UFC만든 망한 직업군
하지만 게임할때 꼭필요한 직업군
역함비율 치유6 : 호법4

결론 : 그냥 둘다 지 밥그릇싸움중


3.딜러
문제점 : 평준화된 딜 ( 정령성은모른다 안쓴다 )

살 -> 마 -> 궁 
순서대로 넘을수 없는 벽이 존재함
서로 타케릭 안키워본놈들끼리 ㅈ사기네하면서 개떠듬

1.살성이 지표 찢는이유는
고티어갈수록 원정에서 딜타임 20초를 안넘는다
시너지다받고 환분킨 살성의 20초딜링은 기괴할정도로 높음
하지만 현자타임이 올때 DPS는 급속하게 낮아짐
하지만 스왑컨+호법풍으로 인해 갭차이가 환분쿨이 짧아짐으로
지표뚫고올라감
패치 후 20초 넘어가는 보스들에선 궁마한테 따잇당하기 일수

2.궁성
범죄성으로 프레임 씌워진놈들
무지성 보스먼저 치는놈들
그냥 뭔가 혐오감생성된놈들
버프 처받고도 인구수많아서 안받아주는데,
자칭 추방성이라 지칭하는 ㅄ집단
PVP 회피작처하고 회막무로 꿀빨다가 없어지니깐 너프라고 징징그러는놈들
더 말할거 없다

3.마도
조류마냥 딜하면서 둠칫둠칫하는 로봇새키들
패치받고나서 개선많이됨 미터기 터트리기 시작함
아이온2중에서 아르카나때문에 제일 고생한놈들
예전엔 쓰랙이였는데, 요즘은 마도답게 어깨당당하게 펴도 되는놈들

근딜vs원딜 이야기들 많이하는데,
개인적인생각으로
아이온2에서 원딜 억까패턴이 있나 싶다?
지금까지 겜하면서 근딜이 딜할때 원거리가 딜못하는 상황은 못본거같다
근딜은 패턴때문에 쳐빠져야하는데 원거리는 최대사거리에서 딸깍
막기 회자등 씹날먹이라하는데,
원거리는 범위밖에서 딸깍할때
근거리는 붙어서 패턴보면서 회자쓰고 이동해야함

근거리는 근거리 패턴나오면 막거나 빠지거나 해야하는데
원거리는? 거리벌려서 때리거나임 ㅋㅋㅋ 이게 씹메리트임
근데 원거리가 억울할수도 있는게 근거리들은 대부분 대쉬기가있는데
이겜은 ㅄ같이 원거리들 대쉬기가 1개도없음
1개정도는 줘도 된다고생각함

결론 : 밸패팀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밸패팀이 사실상 600-700k따리 키우면서
게임한놈들인지 모르겠다.

근거리가 지금 PVE에서 좋은편이라고 생각하ㅣ만
PVP필보등에서는 개 ㅄ임

아그로잡을때 과연 근거리가 뭘할수있냐? 그냥 무적있는 검성은 들어가서 친다쳐도
나머지 근거리는 멀리서 각잡다가 막타 노리는것밖게못함



대충 시즌1때부터 이케릭 저케릭하면서 느낀거 적음
개인적인 생각이기때문에 틀린게있을수도있음 반박하면 니말이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