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진거 말고 하면좋은것들 추천함

1. 마매 사용을하기때문에 마우스폴링레이트 4000이상 짜리 쓰기  (8000짜리는 오히려 프레임감소할수도있음 초고사양 일경우만 가능 대충 그래픽카드 씨피유 AI한테 집어넣고 4000짜리 쓸지 8000짜리쓸지 물어봐라)

2. 레지스트리 패스트핑 쓰기 (니네컴터 사양넣고 AI한테물어봐)

3. 브이싱크 지싱크 프리싱크 끄기 

4. CPU 커옵(니네컴터 사양넣고 AI한테물어봐)

5. 램오버 (니네컴터 사양넣고 AI한테물어봐)

6. 그래픽 최적화하기 (아이온2 Engine ini 검색 후 찾아보고 AI한테 물어봐 - 업데이트 할때마다 재수정해줘야함)

7. 엥간하면 FHD 

8. 그리고 아래 안쓰는애들은 사용안함으로 바꿔라

  • Print Spooler

    • 프린터 관리 서비스. 프린터를 쓰지 않으면 완전히 불필요합니다.

    • services.msc → Print Spooler → 속성 → 시작 유형: 사용 안 함

  • Windows Search (검색 인덱싱)

    • 파일 인덱싱으로 CPU/디스크를 계속 사용합니다. 게임 중 불필요한 디스크 액세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services.msc → Windows Search → 시작 유형: 사용 안 함

  • Fax Service

    • 오래된 팩스 기능. 현대 PC에서는 무조건 꺼도 됩니다.

  • SysMain (Superfetch)

    • 자주 쓰는 앱을 미리 메모리에 올려두는 기능인데, 게임에서는 오히려 디스크/CPU 부하를 줍니다.

    • services.msc → SysMain → 시작 유형: 사용 안 함

  • Connected User Experiences / Telemetry (DiagTrack)

    • 마이크로소프트로 사용 데이터를 보내는 서비스. 끄면 네트워크/CPU 부하 감소.

  • Remote Registry

    • 원격에서 레지스트리 수정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개인용 PC에서는 불필요하고 보안상 위험할 수 있습니다.

  • Workstation / SMB 관련 서비스

    • 네트워크 공유 기능. LAN 파일 공유를 쓰지 않으면 꺼도 됩니다.



  • 9. 전기세아까우면 GPU 그래픽카드 모델, 만든곳 AI한테 때려넣고 전력다운해라 오히려 발열잡히고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