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ve 
  - 할만한데 구조적 태생의 문제점이 있음 병신같은 천벌모션 병신패시브 확률성초기화인 주력딜
  - 다른게임이면 힐러가 이정도의 딜을 가지고있으면 만족해야되는 부분인데  파티쟁제외 모든 컨텐츠가 딜말고        할게 없음
    딜상향원함 힐러라고하지마세. 초월 원정에서 힐 하지도 않음 치빛 20찍어서 그냥 그거주면 다버티고 알아서 피      흡함,  
  - 대징 보빛 증기 고결 생권 들고 다님 성역은 2파티치유가 대징들어서 대징뺴고 면죄  /  한바퀴돌고 생권도 필요성을 못느끼는 파티는 부활로 바꿔줌

2 pvp
  -죽창메타때 무적5초의 미친 벨류로 신급이였으나 현재는 심각한 상태임 마도와 더불어서 pvp딜상승이 절실함 내딜보다 특정직업 피흡이 더좋은느낌  

3 시너지 
  - 랭작 아티공명 보스 때문에 좀 아쉬움 디버퍼형이라 보빛말고는 파티에 도움줄수있는게 치유자체 딜임 치유가 
    rdps가 구린케릭은 아니라 분명도움은 되는데 그 효과가 호법대비 떨어지는건 사실이야 그래서 딜을좀 주세요       호법보단 쌔야지 이런 구조면 pvp도 즐겨하는 입장에서 백금훈장 수급이 계속 밀리는 느낌
  - 클래스 별로 바뀌어도 호법분들이랑 파티한 치유가 우선순위 쓸어갈듯

4 파티구인
 - 성역 ㅈㅅ 고정팟다님 
 -  원정초월 혼자뺄때는 그냥 방 만들어서가는데 통투력 탱 딜러들 지원 잘 와서 문제를 느낀적은 없음 
    내투력기준으로 방파고 투력기준으로 컷하거나 승인함 
    
 뭐 던전구조개선 . 시너지 상승 뭐 의견이 맞던데 
 타직업 끄댕이안잡고 갈수 있는건 딜상향뿐임 다만 치유가 딜이 약해야된다는 인식은 좀 바뀌었으면함 아이온2에서는 딜이 필요함  
치유딜 동스펙 대비 구린건 구린거잖아 딜조금 더줘 그냥
아님 시너지자체를 남툴이나 공격력 대비해서 차이좀 나게 조절해주면 좋긴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