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돌이 유저들 성향 상 , 생각보다 많은걸 바라진 않는데 [특정 극성 유저들은 제외]

사양도 좋은 유저가 그래픽마저 최저로 설정했을때, 최적의 컨디션으로 진행 -> 맥시멈 60초 100타를 기준 잡으면
사양이 안좋은 누구는 그래픽을 최저로 설정해서 97~98타에 만족하고,
반대로 사양이 좋은 누구는 그래픽을 최고로 설정해서 97~98타에 만족하고

수치는 뭐 개인마다 당연히 다 다르지만 
제 기준에서 이정도로만 보장 됐어도 이리 불타거나 난리법석은 안떨었을텐데.. 싶은 마음이네요 

컴퓨터 사양과 , 인게임 프레임, 화면 주사율과 
게임 내적인 부분이 상호작용 하면서 흔히 말하는 실력과 연결되는 건 비일비재 하죠 
0.x초 단위로 키보드를 눌렀는지 못눌렀는지에 대한 반응에 따라 , 한술 더 떠 무빙을 어떻게 쳤냐에 따라 이기고 지는게 
바로바로 직결되는 격겜이나 fps, aos등의 장르에서는 이렇게 컴퓨터 사양과 관련된 이슈는 흔하다 보니 ..

rpg에서 이정도로 차이가 큰 게임은 처음 보다보니 당황스러움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80<->90타 차이, 90<->100타 차이도 충분히 존나게 큰데, 매칭 던전 종류에 따라서는 100타<->115타이상 차이까지도 나는건 진짜 ㅋㅋ]

타격감과 직결되는 속도가 하향 조정 된다면 재미가 떨어지는건 당연하겠지만 
인게임 외적인 부분[마매설정,그래픽외부설정,컴퓨터사양,지역,인터넷대역폭 등등]이 존나게 많이 관여하는 지금도 딱히 재밌진 않은거 같네요.

타 직업은 이정도로 벌어지진 않는게 팩트죠
검성이 버그든 구조자체가 병신이든 문제는 확실한거 같은데 
내부에선 뭐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