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대 공유 기능. 원정대에서 필요한 작물을 공동 재배하며 관리하라고 만들어 놓은 건 좋은데 현재는 한 놈이 수십개의 불법 계정을 동원하여 만든 1인 작장 원정대의 치킨 벌이 수단으로 전락해버린지 오래죠.

 

사실 저도 원정대에 몸담고 있지만 필요한 물품의 생산은 원정대원 각자에게 할당 의뢰하여 조달하면 그만일 뿐 굳이 원정대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공동 농장을 운영할 필요성은 전혀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거대 원정대의 경우 공유 설정을 해 놓은 밭의 작물을 무단으로 탈취하고 시치미 떼는 파렴치한들도 적지 않게 존재하구요.

 

온 천지에 호박 수십채 규모의 작장 원정대가 난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가장 확실하게 소탕할 수단은 뭐니뭐니해도 텃밭의 원정대 공유 기능의 삭제라고 봅니다. 원정대 공유 기능을 통해 노동력 부캐들을 손쉽게 축산 온라인에 투입할 수 있었던 작장 원정대들이 더이상 공유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되면서 가족 설정을 다시 해야하고 원정대 운영시보다 효율적인 노동력 분배가 어려워게 되며, 여러 곳에 분산된 텃밭을 가지고 있는 경우 그 관리가 더욱 어려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울러 현재 8인까지 늘릴 수 있는 가족 시스템도 그 이하로 제한하게 된다면 작장 원정대는 관리상의 어려움 때문이라도 대폭적으로 그 규모를 축소하게 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