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이 가장 긴 솔라레가 아니였을까함 이제 겨울이나 내년에나 열릴 거 같은데
시즌 즐기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이것 좀 개선했으면 하는 거 몇개 얘기해봄 
 댓 의견이 있다면 님말이 다 맞음

맵에 힐 구슬이 너무 많음
힐과 유지력이 장점인 직업도 개성이 죽고 이동기 좋은 직업들이 힐 구슬 먹기 좋아 살아남는 그림이 너무 자주 나옴 힐 구슬 개수나 회복량을 줄이거나 생성 주기 위치를 랜덤으로 했음 좋겠음

ACE MVP 보상 
3대3 게임인데 팀운 영향이 큰 건 어쩔 수 없음 그래도 패배팀 ACE는 감점을 조금 덜 받고 승리팀 MVP는 점수를 조금 더 받았음 함

랭크 점수 인플레이션이 너무 심했음
이번 시즌은 점수를 너무 후하게 줘서 판수만 박으면 올라가는 구조였음 상위 티어는 판수보다 실력이 더 중요해야 하고 일정 티어 이상에서는 승률과 MMR이 제대로 반영되도록 하는게 낫다고 봄

매칭 폭이 역대급으로 너무 넓었음
매칭 시간이 조금 늘어나더라도 MMR 범위를 더 좁혀서 최대한 비슷한 실력끼리 매칭되게 했으면 좋겠음 랭크는 빠른 매칭보다 공정한 매칭이 우선이라고 생각함

막을 생각이 1도 없겠지만 부계정
솔라레만이라도 휴대폰 인증 계정당 랭크 참여 1회로 제한했으면 좋겠음

 솔라레 피날레 이벤트 보고 생각한건데
한국일본대홍마 솔라레 통합 매칭 한번 했으면 좋겠음
콘솔은 이미 아시아 통합으로 하잖아 PC도 프리시즌으로 이벤트 해줄 수 있지 않나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거





1:1은 직업 상성 때문에 밸런스 못 맞춘다
본템전은 방어 세팅만 해서 시간만 끈다

1:1은 직업 상성이 분명 존재해

상성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아예 안 하는 건 아쉬워 많은 PvP 게임도 1:1은 완벽한 밸런스를 전제로 만들지 않잖아

본템전 경기 시간 맵 절반 축소 경기 중 장비 프리셋 변경 가능하게 하고

이런 식으로 얼마든지 루즈함을 줄일 수 있잖아

프리시즌 랭킹 미적용으로 짧게라도 열어 줄 수도 있는 거 아니냐

취소됐으면 취소됐다 개발 중이면 개발 중이다 보류됐으면 보류됐다고
최소한 한 줄 정도는 알려주던가

이번 연회때 말 좀 해줘라 제슥씨


다들 솔라레 잘 마무리하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