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PVE 

어떠한 언급도 없이 여전히 사냥 최하위권. 
단지 달라진점이라면 몇몇 최상위 사냥 직업이 슈아 전가 스킬 너프후 간접적으로 사냥이 너프 되면서 차이가 줄어든점
뭐 워리어도 슈아버프가 사라지면서 마찬가지로 사냥이 오히려 느려지면 느려졌지 좋은점은 없음.


PVP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슈아 전가 스킬들이 전직업 너프 됐는데 여기서 어이가 없는건
이동기.. 기본적으로 슈아 버프을 이용한 이동기였는데 이게 사라지면서 졸지에 발키리와 함께 이동기 최하위가 됨.
선추 두번 연속 쓰면 바로 CC걸리는게 정상인지 진짜 의문. 적어도 근접딜러가 달라 붙게 해줘야 하는데 소수쟁이 아닌이상 상대 한테 달라붙기가 무서울정도.

두번째로는 잡기.
이것역시 슈아버프를 이용해 잡거나 약간 패널티를 갖고 잡기 시전했는데 지금은 잡을때 주위를 둘러봐야함.
잡다가 cc걸리는게 너무나 당연한 상황으로 변해버림.

세번째로는 비각스킬 and 전가스킬
당연한 이야기지만 워리어는 초창기 케릭터
비각스킬이 역대급으로 구림. 이때 워부라는 별명이 괜히 붙은게 아닐정도로 최악의 스킬트리.
타직업들에 비해 슈아 전가 스킬이 몇개 없고 있어도 안쓰는 스킬
각성이 생기고 슈아버프가 생기면서 이걸 활용해 비각스킬을 썼는데 슈아버프가 사라지면서 
비각스킬 대부분 상대방 공격에 무방비한 스킬이 많아짐
추가로  전가스킬 또한 거의 전무하다시피 해서 막기 아니면 각성 슈아 스킬만 쓰게 만들어버림.


마지막으로 워리어랑 상관은 없지만
필어비스가
한달간 테섭 하겠다고 하면서 미리 준비된 업데이트가 아닌 그냥 말그대로 클베 오베처럼 그때 그때 수정해서 업데이트
결국 한달 지났는데 아직도 테스트할게 산더미..
게임을 잘만들면 뭐하나 운영이 점점 산으로 가는데...게임이 점점 아쉬워져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