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딜콤
잡기-전검-스왑-무덤-갑부-작열-스왑-방진-반태-지강-전검-스왑-압도-Q-무모-망자

흑분콤
잡기-방진-스왑-갑부-무모-발목-흑정분쇄-망자-스왑-지강

흑분풀콤
잡기-지울-전검-방진-전검-스왑-갑부-무모-발목-흑정분쇄-망자-무덤-지강

기본 분석
- 세 콤보 모두 선잡을 가정하에 쓸 수 있음
- 빡딜콤과 흑분풀콤은 동일한 딜 사이클을 지님
(잡기>딜링>경직>딜링>다운>딜링= 총3번의 cc찬스+3번의 딜타임)


세분분석
-cc스킬:cc를 거는 스킬과 cc종류
-핵심딜링스킬:특수공격(다운어택,백어택)이 터지는 스킬
-보조딜링스킬:특수공격이 안터지는스킬

빡딜콤
CC스킬: 잡기(바운드) > 갑부,작열,방진(경직) > 반태(띄우기)
핵심딜링스킬: 무덤가르기(다운어택), 무모한일격(다운어택), 망자가르기(다운어택), 전진검술2회(다운어택)
보조딜링스킬: 잡기,반태,지강,갑부,작열,방진,압도

흑분콤
CC스킬: 잡기(바운드) > 무모한일격(넉다운)
핵심딜링스킬: 흑정분쇄(다운어택), 망자가르기(다운어택), 지강(백어택)
보조딜링스킬: 잡기,무모,갑부,방진,발목

흑분풀콤
CC스킬: 잡기(바운드) > 갑부(경직) > 무모한일격(넉다운)
핵심딜링스킬: 무덤가르기(백어택), 흑정분쇄(다운어택), 망자가르기(다운어택), 전진검술2회(다운어택),지면울림(다운어택)
보조딜링스킬: 잡기,무모,지강,갑부,방진,발목



종합
빡딜콤vs흑분콤vs흑분풀콤은 완벽히 중복되는 스킬의 피해량을 제외하여

[다운전검,다운무덤,작열,방진,반태,지강,다운전검,압도,다운무모,다운망자]vs
[방진,무모,발목,다운흑분,다운망자,백어택지강]vs
[다운지울,다운전검,방진,다운전검,무모,발목,다운흑분,다운망자,백어택무덤,지강]
의 총 딜량과 같습니다.

딜량 분석에 앞서 몇가지 가정을 하겠습니다
1. 모든스킬은 100%적중한다
2. 치명타 확률은 잠재력25%+특화20%로 총 45%로 한다
3. 다운어택과 백어택은 동일한 추가피해량을 가지며 배수는 120%로 한다
4. 모든cc기는 100%적중하며 스매쉬는 터지지 않는다
5. 방어력감소의 경우 수치10당 피해량10%증가로 고려한다
6. 방어력감소에 의한 피해량 증가량과 특수공격피해량은 서로 영향을 주지 않는다(계산편의상)
7. 실험글과 빡딜콤보 영상을 기반으로 스킬들의 피해량비율은 치명타만 적용하여 대략 다음과 같다고 가정한다.

무모=20
무덤=20
망자=20
흑분=20
지강=15
발목=10
반태=10
방진=15
작열=10
전검=5
압도=5
지울=2

(볼드채는 방깍적용스킬)
빡딜콤딜량[다운전검,다운무덤,작열,방진,반태,지강,다운전검,압도,다운무모,다운망자]
6+24+13+19.5+13+18+7.5+6.5+32+32 = 171.5
흑분콤딜량[방진,무모,발목,다운흑분,다운망자,백어택지강]
15+26+13+30+30+22.5 = 136.5
흑분풀콤딜량[다운지울,다운전검,방진,다운전검,무모,발목,다운흑분,다운망자,백어택무덤,지강]
2.4+6.5+16.5+6.5+28+14+32+32+32+19.5 = 189.4


최대 기대피해량은(100%적중, 100%cc, 스매쉬x, 이론상최고딜량)
흑분풀콤딜량이 아주 근소하게 가장 앞선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너무나 근소한 차이라 빡딜콤마지막에 마무리 방진만 긁어줘도 빡딜콤보딜량이 우세해집니다.
또한 흑분을 사용하는 콤보의 경우 발목과 분쇄의 적중률이 매우 떨어집니다. (즉 로또딜입니다)
빡딜콤의 경우 흑분콤보보다 적중률이 우세한 반태,작열,압도등으로 짤딜을 넣기 때문에
빡딜콤보는 흑분풀콤보다 딜량이 안정적이고 높습니다.
빡딜콤보는 연속경직과 띄우기로 흑분콤보보다 콤보 성공률이 높습니다.



3줄요약
1.딜량은 흑분콤<흑분풀콤<빡딜콤 순으로 빡딜콤이 가장 쌔다
2.컨트롤난이도의 경우 빡딜콤>=흑분풀콤>흑분콤 순으로 흑분콤이 쉽다
3.열심히 연습해서 빡딜콤으로 다 조지고 다니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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