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본캐는 발키리입니다. 동무기중 2개를 공유하죠
유대검에 1단정도 바르고 가볍게 자결에서 놀아볼 생각으로 키우기 시작했구요
스포는 1600이 조금 넘고 반태 잡기 제외 대부분 스킬은 다 찍었습니다

첫번째 일단 재밌습니다
돌진기 위주의 스킬이 많은데 모션도 멋지고 스피디하고 베고 써는 맛 패는 맛 잘 살아있고.. 광전사 모션이 진짜 간지납니다
대검캐의 로망대로 컨셉이 잘 잡혀있네요

두번째 판정이 정말 좋습니다
아직 뉴비라 컨트롤 보완할 점이 많은데도 닌자랑 대등한 판정싸움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놀랐습니다
비각기에 방어와 cc가 같이 달린 기술이 많아 일단 지르고 보면 반은 먹고들어가는 점이 편했습니다. 지강, 방진, 찍차 특히 방진이 진짜 물건이네요 판정이 너무 좋아서 감동했어요
잡기는.. 음 즉잡있으면 평범한 잡기인데 즉잡이 없으면 많이 구리네요

비각만 그런게 아니고 각성도 스킬구성이 정말 좋아요
장거리 진입을 책임지는 작열, 근중거리 진입을 책임지는 균치, 빠른 띄우기나 버프만 받고 캔슬할수도 있는 압도에 선추 짧은쿨 무적도 좋고 무덤치는척하다 균치로 캔슬후 경직먹이기, 균치로 선추 빠진것처럼 페이크넣고 진입하는 적 옆선추 압도, 선추작열로 진입해서 잡기할것처럼 하다가 방진으로 낚시 등등 우수한 판정을 바탕으로 심리전 걸 요소가 많아 파면 팔수록 재밌습니다
반농담이지만 발키리보다 모든 판정이 2배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너무 칭찬만 말한 것 같아서 이제 단점 말해봅니다

세번째 딜이 너무 약합니다
제가 아직 다양한 콤보를 쓰는법을 몰라서 찍차 맞추면 2회가후 잡고 무발망 방진, 방진이면 잡고 전검광창압도균자무or갑 무발망 방진, 압도작열방진 전검 잡기 무발망 방진, 생 잡기면 전검광창갑뿌 작압균자무 무발망 이정도로 써왔는데

기본 계수 자체가 낮아서 피감과 특회에 딜이 대부분 상쇄되는 느낌을 받았네요. 그것만이 아니고 회피캐한텐 딜이 정말 심각하게 안 들어가더군요
분명 주력기 적중보정은 20%내외로 우수한 편인데 타격수가 적어서 그런가 딜이 줄줄 새요

반태가 회피캐한테 딜이 정말 쎄다는데 제가볼땐 그렇다고 원콤 못낼 회피캐를 원콤낼 정도는 아니고 어차피 회피캐는 투콤각을 봐야 할 것 같은데 그렇다고 회피캐랍시고 있는 쿠닌격미소가 딜이 약해서 워리어를 원콤 못내는 직업들은 아니잖아요

이부분에서 실망을 많이 했어요. 판정 이기고 기회잡아놓고 딜이 안나와서 역으로 당하는 그림이 정말 자주 나와요. 이건 300공 찍는다고 극복이 될 것 같진 않네요
발키리보다 판정이 2배 좋다고 말했는데 반대로 딜 총량은 절반 수준인 것 같습니다.

거점전도 가봤는데 이 캐릭터 할게 별로 없습니다
고단계 다수 거점에서 워발 특유의 가드량으로 전열유지.. 요즘 아처때문에 이게 되나요? 보영없으면 근캐들은 원딜라인에 접근도 못합니다. 사람이 많아질수록 할 게 없어지는 듯 합니다
그나마 30인 45인 라인구분없이 각개전투하는 소규모 거점은 할만합니다. 그럼에도 아군을 서포트할 수단이 전혀 없어 순전히 자신의 개인기에만 의존해야 하는데 그렇다고 딜이 쎈것도 아니라 특출난 장점은 아니네요
작열궁 하나 때쟁에서 건질만한데 백날 궁각만 보고 있을수도 없고 차라리 흑정 망자 두번쓰는게 나을때도 많구요

그외 답답했던 점으로는 망자 이거 왜 모션보다 슈아가 짧나요..? 이런 불합리함은 픽스해줘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정리하자면 진입 후퇴, 기술 판정, 심리전, 재미까지 다 가진 캐릭인데 결국 딜부족 하나로 크게 발목잡히는 캐릭이기도 하네요. 역시 거점보단 자결이나 아르샤 놀러갈때 정도나 가끔 꺼내봐야겠어요

세줄로 요약하면
1. 간지나고 재밌다
2. 판정 존나좋다
3. 딜 존나 구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