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력기 크리보정이 너무 많다.
(크리보정있으면 빨간색,메인딜링기 볼드체)
찍차,전검,전창,회가,잡기,방진,지강.광창,작열,무자비,무덤,망자,균형,무모,분쇄,발목,갑부,무릎,자루
워려가 피빕하려면 찍어야할 필수스킬정도만 적음 딱보면 크리보정 겁나많음,메인딜링기는 전부 100%올크리
언듯보면 좋아보임 실제로도 어느정도 장점으로 볼 수 있음
치명타를 챙길필요가 없어서 수정셋팅이 조금 더 자유로운거?
문제는 치명타 보정을 받는 기준으로 퍼뎀을 설정해놔서 주력기 퍼뎀이 대체로 낮음
다른직업들이 치명타보정없이 높은 퍼뎀을 가지고 치명타를 챙겨서 딜증가를 노릴 수 있다면 워려는 그게 없음
더군다나 가모스심장이 점점 많아지고 특회수정이 점점 대중화될수록 워려딜량이 낮아지게됨


2.상성계수의 불리함
과거 클라언팩 당시 캐릭터 간의 상성계수를 보면 물공캐중 상성계수가 가장 낮은편임(마공캐의경우 대부분 워려랑 비슷한수준에 격미에게 상당히 불리했음)
낮은 상성계수 대비 레인저한테만 상성계수가 높아서 레인저잡이에 최적화되어 있고 전직업 통틀어 자이한테 딜이 가장 적게 들어가는 상성계수를 가지고 있음
그래서 워려가 자이만나면 긴탈채이하라는게 이때문임
표면상으로 체력도 방어력도 공격력도 모든 스팩이 비슷해도(혹은 유리해도) 상성계수에서 엄청나게 밀림
뭐 레인저한테 딜 잘박히고 자이한테 안박히는거야 카운터개념이라고 쳐도 타직업에 대한 평균적 상성계수가 물공캐 꼴지였음
해당 언팩 사건 이후로 상성계수가 조정된적이 닼나밖에 없으므로 잠수함으로 상향한게 아닌이상 상성계수 최하위는 그대로일것임


3.피빕시스킬뎀감이 심한편임
이것도 클라언팩당시 밝혀진건데 다른직업에 비해 워려의 피빕뎀감이 상당한편이었음(타직업이 30~40%수준이면 워려는 40~50%수준) 아마 스포문제처럼 각성 첫빠따로 하고 하향먹다보니 이렇게 되버린거같은데
안그래도 크리보정으로  기본퍼뎀이 낮은편인데 피빕뎀감으로 반절가까이 더 깎고 들어가는거임

약10,162% 진잡-진방진딜 (약 1천정도 달음)

약16,255%딜량 압도버프 다운망자딜(약 850쯤 달음)


퍼뎀은 160% 수준인데 피빕뎀감이 거의 딱 반토막 수준이라 잡기방진이 더 쌤


확실한건 피빕뎀감있는 워려스킬중에  뎀감가장 적은스킬이 무모한일격임
약 7,720%수준의 스탠딩무모딜 (약700쯤달음,피빕공특화때문에 조금 더닳은편)


보다시피 주력기중 무모한일격이 딜감소가 가장 적고 무모제외 워려주력기중 가장 퍼뎀이 높고 딜이 잘박히는 망자의 딜감소가 약 50%쯤 되기때문에

대략 강한순으로 주력기를 나열하면 
11580%풀차지무모>>>>넘사벽>>>>7720%즉발무모>>망자,무덤(12504%/2)>지강(11616%/2)>광창(12285%/2+@) 정도 됨

광창의경우 출시직후 즉발무모보다 강했지만 하향먹고 주력기들중 퍼뎀은 가장높은데 실전딜은 가장 쭈그리가된 편임 아마 반토막이상 30~40%쯤 들어갈듯
아무튼 워려 주력기는 피빕시 딜이 최소반토막쯤 난다. 라고 알고 있으면됨
물론 다른직업들도 피빕뎀감 다 가지고 있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도 없으니 이것만 가지고 단정지을 수 없지만
간결하게 반토막나는 수준인데 이게 뎀감이 적은편은 아닐거라 생각함


그외에 가장큰 문제점은 프레임에 따른 콤보제약이 가장 문제인거같고

일단 공효율은 구대기고 방효율이 좋은편도 아니지만
지금수준의 워리어는 충분히 좋은캐릭터라고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