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중 5%는 좋음. 근데 그것 밖에 없어서 문제. 매구나 우사같은 신캐들은 패시브 옵션 두개씩 달고 나옴 (공적,체방 등등). 실제로 솔라레에서 때려보면 우사나 매구가 각성 자이언트보다 단단함. 이거 ㄹㅇ임.

자이가 십물몸인데는 패시브 피통이 250밖에 안 되는 것도 한몫 함. 다른 캐릭들, 예를 들어 각성 드라카니아 같은 경우, 스탠스 모드 방어랑 액티브 가드 방어력 뻥튀기로 무려 피감 40을 깔고 들어감.

거기에 드라카니아는 패시브로 공격력 뻥튀기까지 됌. 그래서 지금 솔라레에서 각드가 개딴딴하면서 딜꺼지 미쳐버리는 거임. 다른 딜 세거나 딴딴한 캐릭들 다 보면 방어나 공격력 뻥튀기하는 패시브 달려있음.

3분 옵션도 쓰잘데기 없는 방어력 20이라 에바임. 패시브가 차라리 방어력이었다면 시너지 효과가 좋았겠지만, 적중 5%라서 방어랑 전혀 시너지가 안 맞음. 공격력이나 공속을 주던지 아싸리 피통을 매구처럼 화끈하게 1000 주던지 해야 펄업이 상각하는 광전사의 모습이 나올 수 있음. 매구 버프처럼 공격력 피통 다 주면 더할나위 없이 좋고.

피통 250 옛날 비각시절이나 249 283 시절에나 체감 좀 됐지, 이젠 너무 낡은 옵션임. 요새 눈먼 스킬 스쳐도 피 250보단 많이 담.. 그나마 전승은 추가로 350이 붙어 600이고, 야수화로 체젠도 많이 하면서 캐릭 자체가 선cc걸릴 일이 잘 없는 스킬셋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딜 좀 약해도 버틸만 한거임.

각성은 진짜 다들 슈무사막 하고 있는데 나 혼자 다른 게임 하는 느낌으로 컨 해야 살아남을 수 있음.. 그나마 마컨이 자유자재로 되기 때문에 안 뒤지고 버티는거지, 마컨 막히는 순간 바로 현 메타에서 뒤질거라고 생각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