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델서버 자이언트 유저입니다.
현 시점에서 고려해볼만한 장비들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댓글 및 조사를 통해 여러가지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무기]


<도끼>
현재 추천할만한 자이언트 무기로는 극 바스티어와 칼리스 두가지가 있습니다.
안전강화(7강) 이내로 강화할거라면 극 바스티어가, 강제 돌파를 하실 생각이라면 칼리스 도끼가 좋습니다.

참고로 극 바스티어 도끼는 35레벨에 흑정령에게서 받는 블랙스톤 추출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극 바스티어 추가패치 이전 칼리스 도끼를 보상으로 받으신 분들은 다시 받을 수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강화를 할 생각이 없거나 수리비를 아끼고싶으신 분이라면 발크스의 학살도끼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발크스의 학살도끼는 칼페온의회 앞의 발크스에게 친밀도 작업을 통하여 30의 공헌도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장식매듭>
추천할만한 장식매듭으로는 세이어,테오스,오로스 세가지가 있는데 각각 특징이 있습니다.
세이어 장식매듭은 높은 적중력을, 테오스 장식매듭은 높은 방어력을, 오로스 장식매듭은 균형잡힌 밸런스를 가졌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옵션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어구]


방어구는 크게 도바르트, 공헌도, 제작 장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바르트 세트는 강화가 불가능한 대신 높은 기본 방어력을 지닌 방어구 세트로
갑옷을 제외하고 38, 40, 42 레벨의 흑정령 협동 퀘스트를 통해 선택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갑옷은 브리나무유적지의 거미의 드랍을 통해 얻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헌도 장비는 내구도가 닳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졌으며,
각각 아이템 설명에 나와있는 장소에서 공헌도를 주고 대여할 수 있습니다.
이 중 델파드 카스틸리온 갑옷은 500의 친밀도를 쌓아야 대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습득 난이도를 고려하지 않더라도 델파드 카스틸리온 갑옷은 마가렛의 갑옷에 비해 썩 추천할만하지 않습니다.
또한 알레한드로의 장갑은 적중력+5 옵션이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되어 포함시켰습니다.)

도바르트와 공헌도 모두 아니고 강화가 가능한 방어구를 원하신다면
아제리안, 타리타스, 탈리스, 제레스
세트 중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 장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강화 전 방어도로는 타리타스(20), 제레스(19), 아제리안(15), 탈리스(11) 순으로 높습니다.
탈리스는 아무래도 근접 캐릭터인 자이언트가 입기에는 다소 방어도가 낮아보이고,
타리타스나 제레스가 자이언트에게 가장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악세서리]


<목걸이>
공격형 목걸이는 넬로드리민의 목걸이와 바레스 목걸이가 있으며,
방어형 목걸이는 크리오, 프레하라우, 죠반그롤린, 탈리스 목걸이가 있습니다.

바레스 목걸이는 40 레벨대의 트롤 협동 퀘스트를 통해서, 혹은 마르니 실험터의 오크에게서 드랍으로 얻을 수 있고,
적중력 4의 칼리스 목걸이는 드랍이나 43, 44, 45 흑정령 협동 퀘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헤르만 페레시오의 목걸이는 칼페온의 칼리스 의회장인 헤르만 페레시오에게서 대여할 수 있지만,
헤르만 페레시오와 대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옆의 테오필르 바시안에게 친밀도 500을 쌓아 추천을 받아야만 합니다.

탈리스 목걸이, 마르코 파우스트의 목걸이는 확인되는대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귀걸이>
공격형 귀걸이로는 인드리의 귀걸이와 바레스 귀걸이가 있으며,
방어형 귀걸이로는 크리오, 프레하라우, 죠반그롤린, 탈리스 목걸이가 있습니다.
(크리오의 목걸이는 프레하라우 목걸이의 완전한 하위템이기 때문에 삭제할지 고민중입니다.)

바레스 귀걸이는 드랍 및 40레벨대 퀘스트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으며,
탈리스 귀걸이는 아마 탈리스 반지와 마찬가지로 쿠로토 몹에게서 드랍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지>
공격형 반지로는 세르비얀카, 바레스, 엔리크 엔카로샤의 반지가 있으며,
방어형 반지로는 마르셀라, 조르다인, 탈리스 반지가 있습니다.

바레스 반지는 목걸이/귀걸이와 동일한 퀘스트, 혹은 드랍을 통해서 얻을 수 있으며
탈리스 반지는 쿠로토 몹 드랍으로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허리띠>
해서스, 탈리스, 칼리스 허리띠 모두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DB에 있는 공격력 2의 바레스 허리띠도 구현되어 있을것 같은데 확인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구현되어있는 다른 좋은 아이템이나 잘못된 정보는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