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찍         05:10~07:38 = 37%딜

팔방+흐름 18:47~21:58 = 40%딜



라밤         23:68~25:08 = 29.5%딜


벽붕         29:42~30:42= 22%딜













dps
채찍 = 37%/02:28= 37/2.28= 16.2280701754
팔방 = 40%/03:11= 40/3.11= 12.8617363344
라밤 = 29.5%/01:40=29.5/1.4= 21.0714285714
벽붕 = 22%/00:60 = 22/0.6 =  36.6666666667




DPS를 올리게 되면서 일단 미리 짚고 넘어가야할것이 있음.

DPS가 진 벽붕이 제일 강하니, 진 벽붕만 쓰면 사냥이 쉽고 빠르게 진행될것이냐,라고 한다면 X


이 DPS를 통해 얻을 수 있는것

->몬스터 피가 아래와 같이 남았을때
[0.1%< 몹피 <22%] 
벽붕이 제일 빠름 (정신회복/피흡기 부재/ 슈아x/ 전방가드 x/ 공속버프/치명버프) = 00:60

-> 몬스터 피가 아래와 같이 남았을때
[22%< 몹피 < 29.5%]
라밤딜로 몹을 잡을수 있다 = 라밤이 제일 빠름 (피흡기 부재/ 슈아기) = 01:40

-> 몬스터 피가 아래와 같이 남았을때
[29.5%< 몹피 < 37%] 
채찍딜로 몹을 잡을 수 있다= 채찍이 제일 빠름 (피흡 미세함/슈아 x/ 전방가드x) = 02:28

-> 몬스터 피가 아래와 같이 남았을때
[37%< 몹피 < 40%]
팔방+흐름딜로 몹을 잡을 수있다.= 팔방+흐름이 제일 빠름 (피흡기 부재/ 전방가드 O/ 몬공 O] = 03:11


이라는 결론이 나옴 = 진: 채찍이 생각보다는 쓸만하다는 결론

채찍의 용도는 노쿨기/괜찮은 뎀딜기/다운어택기로 채용할만하지만 피흡에서는 정말 답도없음
-> 신수난무(피흡)와 비교대상이 아님



이 DPS를 참고해서 콤보에다 진을 넣어보는것도 괜찮을듯


나같은 경우에는 
벽력장 + 붕격 + 할퀴기 + 벽력장+붕격
+섬광+공간벼락(몹이 예쁘게 모일떄까지 전방가드)+공포의고동+신수의발톱 + 채찍 +벽력장+붕격
-----------------------------------------------------(-------  몬공 30 중   ------)
+팔방+낙엽+월광+만월 + 낙엽 +<벽력장+붕격/채찍/신수난무 3개중 한개>
(---------몬공 30중 --------)



섬광+공벼+고동 콤보는
단일 스킬로 섬광시리즈/공벼로는 의미가 없기에 DPS측정을 하지 않겠음. 몰이+엠흡+CC기

진 : 고동의 경우에는 DPS를 잴까 말까 고민했지만,
소중한 피흡 + 슈아 + 기절기+ 몬공 30+ pvp공 15이며,
진:고동은 1타가 3타가 되는 기적을 보유하고있기에
필수로 찍어야한다 생각해서 DPS를 굳이 올리지 않았음


----------------------------------------------------------------------

진 스킬중에 묶어서 사용하게 되는
섬광+공간벼락+ 공포의 고동콤보는
S좌+ Q 클릭 쭈우우우우우우욱
-------------Shift 탁--------
누르는거라고 생각하면 쉬움

---------------------------------------------------------------------

새롭게 떠오른
벽붕+신수걸음+벽붕+할퀴기+벽붕+신수걸음+벽붕
+할퀴기 + 벽붕 +신수걸음 + 벽붕
+할퀴기 + 벽붕 +신수걸음 + 벽붕

하면 벽붕을 지구력아작나는 그 순간까지 끌어서 쓸수있음
대신 지구력이 아작나니까 조심해서 써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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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파에 대해서는 이것저것 실험해봤는데
전방가드 + 몹 마무리용으로 사용하면 괜찮은 성능을 보이지만
상위 호환으로 채찍이 있어서 패스함.
밀려오는 파도는 몹피가 얼마가 남았건 상관없이 모션이 동일
채찍은 몹피에 따라서 1~6대에 나눠서 때릴 수 있으니 모션이 좀더 짧아질수있음.

밀려오는 파도의 장점은 전방가드 + 5600%에 해당하는 높은 계수를 짧은 시간내에 사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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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수난무와 채찍을 비교했었던 영상을 올렸는데,

로나로스 기준으로 피흡이 밀려서 신수난무는 찍어야함.

채찍을 찍겠다! 해서 신수난무를 버리면 피흡이 딸림.

그러니 신수난무 DPS도 굳이 올리지 않겠음

어차피 찍어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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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우선도 -전제조건- 각성기술은 모든 기술을 다 찍는건 과거와 마찬가지로 동일
(단,흐름: 승천/흑랑:포효 의 경우에는 안 찍었음)

주무기 스킬
1순위 진벽력장 + 진 붕격
2순위 공포의 고동
3순위 섬광시리즈 (섬광+공벼+고동콤보를 위해)
4순위 채찍
5순위 즈려밟기 (벽붕 + 채찍을 쓰기엔 몹을 너무 멀리 날려버려서 채찍을 못쓰게 되는 경우 벽즈밟채찍)
6순위 할퀴기 (몹 뒤로 돌아갈때)   -------여기까지 찍는데 1950이 들어감----------
7순위 공간벼락 (섬광+공벼+고동콤보의 데미지가 미세하게 상승) 
7.5순위 밀려오는파도 (전방가드 + 몹마무리용)
8순위 ETC (회피공격/나무오르기/숨통태우기 등등)


주무기 기술특화

벽력장
12초간 적중 5%증가
5초간 공속 7%증가

붕격
5초간 pvp공격력 5증가
9초간 치명타확률 10%증가

공포의고동
8초간 몬스터 공격력 30증가
5초간 pvp 공격력 15증가


각성무기 기술특화

사방신무
5초간 pvp 공격력 5증가
9초간 치명타확률 20%증가

월광타
12초간 모든 적중률 4%증가
5초간 공격 속도 10%증가

팔방연환격
8초간 몬스터 공격력 30증가
5초간 pvp 공격력 15증가


위의 모든 내용은 동일한 조건을 유지하기 위해 크론 정식 / 몬공 30 (공포의 고동 or 팔방) 버프를 유지했음.



=====================================17.11.18. 15:46 수정본 =====================================
진스킬을 힘들게 익히고자하는 이유는?



이번에 여러가지 실험하고 pve 실전 적용하면서 
낙엽에 붙은 마공 15증가 이것때문에 pve 도중에 팔방딜이 채찍보다 훨씬 강하게 표현됨
=(낙엽 또는 엽풍) + space->즈밟->채찍을 통해서 마공을 끌어올수있음

벽붕+팔방+낙엽+space즈밟+채찍
벽붕+섬광+공벼+고동+벽붕+공찌+낙엽+(신수난무/즈밟채찍)
벽붕+공찌+낙엽+현무+엄포+낙엽+space 즈밟+채찍


등등 콤보 자유성 자체가 급격히 올라왔음 (콤보가 많아짐 = 상황대처능력이 올라감 = 어려워짐)

1. 진스킬 개편이전의 콤보 그대로 쓴다해서 도태되는건 아님


2. 진스킬 개편이후 진스킬 콤보를 짜서 쓰는 이유는 크게 주력기 쿨타임/최고 DPS 콤보/빠른 사냥
이 3가지 이유때문인데
자신이 사냥터에서 주력기 쿨타임 때문에 딜로스가 생기지 않는다면 진스킬까지 크게 필요없는 사냥터일수있음

진스킬 개편 이전의 콤보) 사냥터에서 몹을 다 못잡고 딸피가 많이 남는 경우, 주력기중 일부를 사용해야함
다음 몰이 때 -> 주력기중 일부가 쿨이 돌고있는 부담

이런 경우를 대처하는 진스킬이라고 볼수 있음

3.스킬포인트가 모자랄 때는 각성스킬을 내려가면서 까지 억지로 찍을만큼 월등하지 않음
각성스킬에서 하자가 있던 스킬들을 보충하는 역할에 가까움.

3-1.진스킬만으로 사냥을 30분정도 해봤는데, 이것도 문제가 있음.
피흡이 심각하게 모자람/지구력이 심각하게 모자람/ 계수 자체가 각성스킬보다 높아보여도, 몹을쳐보면 그렇진않음
이런 점을 보충하는게 각성스킬임.

3-2 각성스킬만으로 사냥을 하는 경우, 한무더기를 잡을때 몹이 정말 애매하게 남는 경우가 많음.
이게 각종 버그, ㄴㄷ판정, 특정스킬의 이쑤시개 범위때문인데
벽붕/고동과 같이 버그없는 딜판정, 섬광,공벼와 같이 몹을 잡을 때 넓은 범위의 방깍+공격속도감소로 몹이 퍼지는걸 막아줌


이번 진스킬이 단순히 계수만 상승했다 내 캐릭이 강해져서 갓패치! 라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내 개인적인 의견은 이 패치하나로 콤보의 다양성이 급격하게 발전했다는 점을 들고싶음.

콤보 자체를 국민콤보라고 찾기보단, 스왑기술에 대해 재해석이 필요해보임.

-------------------------진스킬 이전---------------------------------

하늘봉 -> 소검
벽붕 (에어어택/공속 치명 적중 버프)


-------------------------진스킬 이후 ---------------------------------



하늘봉 -> 소검

벽붕 (DPS +에어어택/공속 치명 적중 버프)
낙엽즈밟 (마공+적중감소+ 채찍각)
벽붕섬공고(벽력장+붕격+섬광+공간벼락+고동=몹이 퍼졌을때 다시 모으기 위한 스왑)


예시 ) 벽붕+팔방+낙엽즈밟+채찍
벽붕 : 공속 치명 적중 증가
팔방 : 몹이 모일동안 전방가드+몬공 
낙엽즈밟 : 마공+적중감소+ 채찍각
효과 = 즈밟에 공속증가가 붙어 매우 빠른 즈밟발동 + 채찍



-------------------------향후 전망--------------------------------------


콤보가 다양해지면서 같은 스펙으로도 사냥터에서 몹을 잡는 속도가 다 달라질거라 예상됨.

맞았을 때 매우 아픈 사냥터가 늘어나면서 공격력/방어력을 동시에 신경써야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듯,
스킬 원콤에 죽지 않는 경우 대처해야할 사냥터가 늘어남 (로나로스/아크만/히스트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