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거의 6~7년을 눈팅만 하다가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이유를 모르겠는데 글자 크기 조정이 되지 않아 가독성이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다크나이트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이며, PvP를 하다가 문제점을 발견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 스펙입니다.







위 스펙으로 벨셋 쿠노와 PvP를 수십번을 했는데, 데미지가 너무 안들어갔습니다.

참고고 상대방 쿠노의 공방 합은 저보다 15정도 낮습니다. 벨셋 쿠노이므로 공격력은 저보다 낮겠지요...



그런데 슈아 비비기에서도 제 피가 훨씬 빨리 빠지고,


CC에 걸리는 경우 거의 반콤~ 2/3콤에 사망합니다.


반대로 제가 때리는 경우 상대방이 연막이 있다면


운수 - 비수 - 기균 - 집행 - 처형 - 스듬 - 사냥 - 유산 - 비산 - 황질 풀콤에도 실피가 남습니다. (지배자 없이)


더욱 힘든 점은, 처형에서 상대방이 뜨지 않을 경우가 많기 때문에 풀 콤을 넣을 수 있는 경우도 거의 없다는 것입다.







그래서 결투를 멈추고 이야기를 하는데, 적중이 370은 되어야 데미지가 들어온다고 이야기 하더군요...


좀더 자세히 들어 보니 타 클래스와 싸웠을 때 회깍이 없는 클래스의 경우 370을 맞춰야 한다고 하더군요


제 적중은 보시다 시피 351입니다.


그런데... 다크나이트의 경우 "정령 연소"와 "무한의 숙련"에 의한 적중 10% 증가 패시브가 있습니다.


즉, 385의 적중이라고 볼 수 있으나, 적중이 370인 타 클래스보다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상황입니다.



아래의 두 가지 경우를 의심해 볼 수 있고 이에 따른 각각의 해결책을 제시 해 볼 수 있습니다.


   1. 문제점 - 현재 적중 10% 패시브가 적용되고 있지 않다.

           - 적용 되도록 패치가 필요하다


   2. 문제점 - 적중 10% 패시브가 적용되고 있으나 PvP 데미지가 낮다

           - PvP 데미지를 올려야 한다



실제로는 1번의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위 패시브의 적용 여부를 실험해 보고 싶었으나


"정령 연소"에는 마법 공격력 증가가 포함되어 있어 정확한 실험이 어렵다 판단되어 하지 않았습니다.





지배자의 경우에는 확실히 체감이 됩니다. 하지만 지배자 쿨은 3분이고... 연막 쿨은... ^^




일단 공홈에도 제보를 할 예정입니다. 펄 어비스가 테스트를 해 줄지는 모르겠네요...;;;;;;


이 글이 크게 이슈화 되어서


펄 어비스에서 테스트를 해 보고 문제가 있다면 고쳐주길 희망해서 글을 써 봅니다.


다크나이트를 사랑하는 유저분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