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을 쓰고 나서 몇번의 실험을 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black/4943/19821



"정령 연소"와 "무한의 숙련" 적용 유무에 따른 데미지 편차를 몇 회 해 보았습니다.


결론은 "의미있는 편차를 발견하지 못했다" 입니다.







실험의 정확도는 지금 시점에서 그리 중요하지 않은 듯 합니다.


지금 시점에서 중요한 것은



다크나이트는 "정령 연소"와 "무한의 숙련"의 적중 10% 보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스펙으로 갈 수록 (= 카프작이 잘 되어 있어 회피가 높은 상대)에게


딜 효율이 적중 보정이 없는 클래스와 차이가 없거나 그보다 못하다입니다.





줄여서


다크나이트는 고스펙으로 갈 수록 답이 없다


라고 볼 수 있겠네요...




지금 다크나이트를 키우고 계신 뉴비 유저 분들,


이미 제 스펙에 근접하신 유저 분들


제 스펙을 넘어 서 계신 분들 모두를 위해서


다크나이트의 개선이 필요하다 판단됩니다.





여러분!!! 드러 누웁시다!!!





아직 제 스펙까지 오지 못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런 분들일 수록 더더욱 다크나이트 개선 운동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직 다크나이트의 유저가 남아 있을 때,


모두가 떠나서 버려진 클래스가 아닐 때,


바로 지금 요구해야 합니다.




애정을 담아 키우다 보면 언젠가는 스펙이 상승합니다.


그때가 되었을 때 다크나이트의 유저가 많이 없다면 개발사들은 고쳐줄 필요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현재의 워리어 처럼요...;;;





지금 이 문제를 고치지 못하면


나중에 여러분들이 애정을 담아 키운 캐릭터가 여러분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선사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때는 이미 다크나이트 유저가 많이 줄어서 개발사가 버려둘 확률이 높습니다.






결론은!!!


다 같이 바로 지금 드러 누웁시다!!!!




결론이 좀 이상한 것 같지만 전혀 이상한 것은 아닙니다.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느낄 때 부당하다 외쳐야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