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스킬
전승 : 베디르의 분노
-전승 기술 사용 중 언제든지 어스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
강 : 정령의 바람
-최대 지구력이 300 증가한다. 
강 : 정령 제련Ⅰ~Ⅴ
마법 공격력 증가 1 +1 + 2 + 2 + 3 

버프스킬
지배자
쿨 : 30초 
버프 : 30초 동안 공격, 이동 속도 증가 30% / 치명타 확률 증가 24% / 적중률 증가 15%
판정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강 : 정령 운기
쿨 : 30초
버프 : 30초 동안 공격, 이동 속도 증가 30% / 치명타 확률 증가 24%/ 적중률 증가 15%
판정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메인 스킬
진 : 운명의 수레바퀴
피해 : 1350*8 / 적중률 8% / 타격 : 10개체 / 쿨 : 6초
판정 : 공격 중 슈퍼아머 / 띄우기 / 에어어택 

강 : 운명의 수레바퀴Ⅲ
피해 : 1508*8 / 적중률 8% / 타격 : 10개체 / 쿨 : 6초
판정 : 공격 중 슈퍼아머 / 띄우기 / 에어어택
진 : 베디르의 광기
피해 : 1210*6 / 치명타 100% / 적중률 5% / 타격 : 10개체 / 쿨 : 15초
판정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 바운드 / 다운어택

강 : 베디르의 광기Ⅲ
피해 : 1403*6 / 치명타 100% / 적중률 5% / 타격 : 10개체 / 쿨 : 12초
판정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 바운드 / 다운어택
진 : 집행
피해 : 1352*3 / 치명타 50% / 적중률 25% / 타격 : 10개체 / 쿨 : 5초
판정 : 경직 / 다운어택 / 오만한 명령 표식생성

강 : 집행Ⅲ
피해 : 1475*3 / 치명타 70% / 적중률 25% / 타격 : 10개체 / 쿨 : 5초
판정 : 경직 / 다운어택 / 오만한 명령 표식생성
진 : 카마실비아의 참
피해 : 1524*4 (모으기 : 1524*6) / 적중률 10% / 타격 : 10개체 / 쿨 : 10초
판정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 넉다운 / 다운어택

강 : 카마실비아의 참Ⅲ
피해 : 1710*4 (모으기 : 1710*6) / 적중률 10% / 타격 : 10개체 / 쿨 : 8초
판정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 넉다운 / 다운어택
진 : 할퀴는 광기
피해 : 972.5*2 (1타격) + 972.5*3 (2, 3타격) / 치명타 60% / 적중률 8% / 타격 : 10개체 / 쿨 : 7초
판정 : 다운 어택 / 오만한 명령 표식 생성

강 : 할퀴는 광기Ⅳ
피해 : 1173*2 (1타격) + 1173*3 (2, 3타격) / 치명타 60% / 적중률 11% / 타격 : 10개체 / 쿨 : 7초
판정 : 다운어택 / 오만한 명령 표식 생성
진 : 칠흑의 잿더미 
피해 : 984*6 / 치명타 100% / 적중률 22% / 타격 : 10개체 / 쿨 : 13초
판정 : -

강 : 칠흑의 잿더미Ⅳ
피해 : 1305*6 / 치명타 100% / 적중률 22% / 타격 : 10개체 / 쿨 : 13초
판정 : 바운드

사이드 스킬
진 : 기울어진 균형
피해 : 1120*5 / 적중률 9% / 타격 : 10개체 / 쿨 : 5초 
판정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 띄우기 / 다운어택, 에어어택

강 : 기울어진 균형
피해 : 1120*1, 최대 5타격 (?) / 적중률 9% / 타격 : 10개체 / 쿨 : 5초
판정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 띄우기 / 다운어택, 에어어택
진 : 공습
피해 : 642*3 + 642*4 (추가타) / 치명타 60% / 적중률 7% / 타격 : 10개체 / 쿨 : 7초
판정 : 이동 중 무적 / 띄우기 + 바운드 (추가타) / 다운어택, 에어어택

강 : 공습
피해 : 997*3 + 997*4 (추가타) / 치명타 60% / 적중률 7% / 타격 : 10개체 / 쿨 : 7초
판정 : 이동 중 무적 / 띄우기 + 바운드 (추가타, 띄우기 적중 시 미적용) / 다운어택, 에어어택
진 : 야상곡
피해 : 721*3 / 치명타 100% / 적중률 8% / 타격 : 10개체 / 쿨 : 12초
       10초간 이동,공격,시전 속도 감소 10%
판정 : 기술 시작 시 슈퍼아머 - 캐릭터가 사라질 때 무적 1) 전방 이동 시 슈퍼 아머 > 전방 가드
                                                             2) 후방 이동 시 전방 가드 상태 유지

강 : 야상곡
피해 : 931*3 / 치명타 100% / 적중률 10% / 타격 : 10개체 / 쿨 : 10초
       10초간 이동,공격,시전 속도 감소 10%
판정 : 기술 시작 시 슈퍼아머 - 캐릭터가 사라질 때 무적 1) 전방 이동 시 슈퍼 아머 > 전방 가드
                                                             2) 후방 이동 시 전방 가드 상태 유지
연계 : 1) 강 : 베디르의 광기, 2) 강: 황혼의 질주 기술 사용 후 우클릭 추가 입력시 발동
       3) 강: 카마실브의 참 모으기 동작 중, 또는 후 우클릭 추가 입력 후 전방이동, 후방이동 선택 가능
진 : 스며드는 어둠
피해 : 964*3 / 치명타 50% / 적중률 15% / 타격 : 10개체 / 쿨 : 5초 
방어력 감소 디버프 : 10초간 방어력 감소 10
판정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 다운어택

강 : 스며드는 어둠
피해 : 1440*3 (1타격) + 1440*1, 최대 4타격 (추가타) / 치명타 50% / 적중률 15% / 최대 : 10개체 / 쿨 : 5초
방어력 감소 디버프 : 10초간 방어력 감소 10
판정 : 경직 / 다운어택

각성 스킬
황혼의 질주
피해 : 880*6 + 616*6 (추가타) / 치명타 50% / 적중률 5% / 타격 : 10개체 / 쿨 : 9초
판정 : 에어어택 (추가타 미적용) / 이동 중 충돌 없음 / 기술 사용 시 10초간 이동 속도 증가 10%

강 : 황혼의 질주
피해 : 880*6 + 616*6 (추가타) / 치명타 50% / 적중률 5% / 타격 : 10개체 / 쿨 : 9초
판정 : 에어어택 (추가타 미적용) / 이동 중 충돌 없음 / 기술 사용 시 10초간 이동 속도 증가 10%
정령의 유산Ⅲ
피해 : 981*8 / 치명타 100% / 적중률 12% / 타격 : 10개체 / 쿨 11초
방어력 감소 디버프 : 10초간 방어력 감소 20
판정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 다운어택 / 다운 스매쉬

강 : 정령의 유산
피해 : 981*8 / 치명타 100% / 적중률 12%/ 타격 : 10개체 / 쿨 11초
방어력 감소 디버프 : 10초간 방어력 감소 20
판정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 다운어택 / 다운 스매쉬 


개인적인 현시점에서의 전승 평가

전승으로 선택된 스킬과 아닌 스킬의 차이는 
전자의 경우에는 패치가 될 경우 전승에서만 영향이 있고, 각성에서는 없는데
후자는 패치가 될 경우 전승과 각성 모두에 영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닼나의 전승에 선택된 스킬들은 대부분 기존부터 주력기로 사용했던 스킬로
전승에서 변화하는 것에 따라 각성과 전승 간 차이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수를 상향시 각성과 전승 모두 혜택을 보지만, 강 : 운수레를 상향 시 전승만 혜택을 본다는 관점에서
개선을 할 때 체감을 하기 쉬운 주력기들이 전승에 많이 채택된 것은 전승할 유저입장에선 희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며드는 어둠의 경우에는 등가교환을 한 것이라
호불호에 따라 강 / 진 둘중 골라서 사용하면 된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고 (이래도 역극 하위호환입니다)
야상곡의 경우 더 다양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과 쿨을 줄여준건 좋지만
여전히 아쉬운 디버프 효과때문에 전승에서도 공격적인 측면보다 생존기로 사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감룡 - 30% / 무덤 - 30% / 황폐화 - 30%)
추가적으로 공습의 경우는 기존에 꾸준히 닼나 유저들이 버그리포트를 했던 것으로
전승에서의 차별점보단 각성, 전승 구별 없이 수정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알고 있었고, 수정 가능했음에도 일부로 안했단 말밖엔..)

기존 메인스킬의 경우는 계수를 제외하곤 특별할 것 없어보이고
때쟁에서 씨앗으로 빈사상태의 적을 처리하는 것을
칠흑의 잿더미로 광역 바운드를 주고 시작하라고 준 것 같지만 짧고, 느려서 애매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스킬 구성(스킬 사이클, 굴리기?) 및 실제 플레이에서의 변화인데

1. 스왑이 사라짐 (c스왑, 정령사냥 스왑)
장점 : 유산, 질주 등 핵심 딜 스킬을 바로 사용할 수 있음, 질주 에어어택 가능
단점 : c스왑으로 전방가드를 섞는 것과 정령사냥의 슈퍼아머 유지 및 이동기가 줄어듬

2. 사라진 각성스킬
장점 : - 
단점 : 원거리에서 압박 주던 플레이가 사라짐, 전가를 깰 수 있는 스킬이 전무해짐
       베디르의 함정으로 거리를 벌리고, 회피를 깎고 카운터 보던게 사라짐

3. 야상곡이 연계성이 증가됨
장점 : 상대에 따라 여러 선택지를 추가할 수 있음
단점 : -

4. 컨셉스킬 - 극 : 어스름
장점 : 후딜을 캔슬 할 수 있음
단점 : 어스름 자체가 변화한 것은 아니라서 생존기를 빼는 것 

즉 순간적인 반응은 좋아졌는데, 상대를 압박하는 힘 자체는 줄어든것 같습니다.
추격처럼 재사용 대기시간중 어스름이 슈퍼아머가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상대가 급한게 아니라면 기존보다 더 쉽게 다크나이트를 압박 후 잡기 편해졌다고 생각해요

타직업에겐 터무니 없는 소리처럼 들리겠지만
컨셉스킬을 더 강화해서 어스름이 쿨중 슈아가 되어야 
각성을 포기하고 근접전을 할 메리트가 생기지 않나 생각이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