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에 기대치 않은 전승이 갑자기 등장해서 다들 급 화기애애 해졌네요.
좋던 나쁘던 마침 이렇게 닼나가 관심 받을 수 있을때 기존에 느낀 각성닼나의 개선점에 대한 부족하지만 나름 생각하고 있던 소견 끄적여 보려고해여.



각성닼나가 개선 되어야 할 점에 대한 사항은 개인적이나 공홈에 기재된 것처럼 특유의 민첩함을 활용한 근거리/원거리 전환과 함께. 순간적인 근접전 찌르기에서 유동적인 원거리 견제 후 압박이 조화를 이루는 형태가 되어야 한다 생각해요.

그러나 현 각성닼나는 사용할 수 있는 수가 너무 뻔하고 경직되어 컨섭과 괴리가 있는게 문제점이라 생각되요. 
특히 채널링 스킬의 경우 캔슬 등이 자유롭지 못해 변칙적인 공격을 통한 역습이 어렵다 보니 공홈에 기재된 케릭 컨셉과는 달리 대치상황에서 적과의 거리를 벌려도 금새 접근을 허용하기도 하죠.


 그래서 첫 번째 개선 요구로는 캔슬 및 연계에 관한 확장이에요. 
전승급의 어스름 캔슬은 바라지 않아요. 오히려 전승의 공습 띄우기 판정만 먹이고 -> 어스름 급의 캔슬은 개인적으로는 과하다고 생각해요.

적어도 각성 닼나는 모든 구간은 안되더라도 베디르의 광기, 운수레, 정령사냥 같은 스킬의 전반부 또는 후반부의 딜레이 구간에서 어스름을 통한 캔슬 연계 정도는 되게 해줬으면 해요. 

그리고 비산하는 어둠+흐름과 재앙의 씨앗+흐름의 연계기 처럼, 어스름을 백분 활용할 수 있는 연계기도 생기면 어떨까 싶어요. 공홈에 기재된 컨셉대로 거리를 벌리며 압박을 가할때 상대가 근접할때 딜을 꾸준히 누적해서 압박을 가할 수 있게요. 

ex) 비산 -> 씨앗 -> 비산흐름 -> 씨앗 등의 응용 연계처럼
씨앗 -> 어스름 -> 씨앗흐름 -> 연:어스름 or 어스름 -> 비산 -> 연:어스름 ->비산흐름과 같은 응용 연계가 추가 되면 별도의 방어 판정을 추가하거나 할것 없이 근접전을 펼치는 상대에게 좀 더 유동적인 상황대처가 가능할거 같아요.(행복회로 풀 가동.)

또한 공습 혹은 비수 등과 같은 순간적인 허를 찌를 수 있는 스킬을 이용해 각성상태에서 비각 전환이 기존에 비해 부드럽게 이어졌으면 합니다. 커맨드를 통한 추가도 좋을것 같고 단축슬롯을 이용한 방법도 좋을것 같아요.

현재 많은 분들이 1라밤인 '광기의 잿더미'를 통한 캔슬 스왑을 사용하시거나 AorD + C 스왑을 통해 우겨넣기식 스왑 접근을 하시는데, 1라밤을 스왑 캔슬용으로 국한되게 사용되는 점도 그렇고 프레임 영향도 있고 하다보니... 순간적인 파고들기가 필요한 시점에서 스왑을 통한 조작의 편의성을 개선해 주시면 어떨가 싶어요.



 두 번째 개선 요구로는 활용성이 떨이지는 스킬들에 대한 개선입니다.
현재 각성 닼나의 경우 사용하지 않아도 캐릭을 굴리는데 전혀 지장이 없고 오히려 사용하는게 독이되는 스킬이 반이나 됩...ㅠ

1. 피흡이 있으나 정말 쥐꼬리만하고 느릿한 단타가 이어지는 콤보성 스킬인 <착취의 손아귀>

2. 2타격 이후 혹은 슬롯을 통한 단발 사용이 가능하나 상당히 긴 선딜과 그에 비해 데미지 면에서 연비가 좋지못한 <흐름:정령산화>.

3. 데미지, 자원 회복량, 모션, 판정 등 모든게 하자인 <낚아챈 영혼>과 <원한의 손아귀>

4. 원거리 짤 딜 역활용으로 설계된것 같지만 써먹기 애매한 닉값을하는 <빗발치는 절망>

이 처럼 각성 스킬 태반이 많은 하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스킬들은 단순하게 방어판정이나 CC를 추가하고 끝내는게 아니라 발동속도나, 계수, 히든커맨드 혹은 디버프 등을 이용한 색다른 활용법을 통한 근본적인 부분을 수정하여 최소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재설계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여기에 버려지는 스킬들과 함꼐 연계되는 흑정기들 또한 마찬가지...


 마지막으로는 모션 구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만. 단순하게 스킬 사용 후 자세를 고쳐 잡기까지의 무적이나 슈아 끌기나, 전가 끌기를 통한 판정을 연장 해달라거나, 추가해달라는 것이 아니라 <정령 사냥>, <어스름>류와 같이 방어 판정 구간이 끝났음에도 스킬 모션이 완전히 끝날 동안 지구력이 안차는 갭을 완화해 주셨으면 하는데 

예로 <스며드는 어둠>의 경우는 자세를 고쳐잡는 순간부터 지구력이 회복됩니다만. <정령사냥> 등은 자세를 고쳐잡고 완전 스탠딩 모션이 될때까지 지구력이 재생되지 않는 구조 입니다. 이를 좀 완화해주시면 어떨까 싶어요...


이상이 개인적인 개선안 입니다. 
 외에는 모두가 원하시는 공습 2cc, 적중, 타수 등의 당연한 버그 수정들이 끝입니다.
자매님들 의견은 어떠하신가요 ㅎ

인벤 짤 써버 터진듯 에러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