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PC 기준으로 쓰여졌습니다.





다크나이트 전승이 다가와
기존의 공략을 새로 씁니다.


이 공략은 각성 다크나이트를 다룹니다.




다크나이트의 상징과 같은 정령의 유산



각성 다크나이트의 장점

1. 주력 각성기의 공격 범위가 넓어서 초반 사냥이 쉽다.
2. 스킬들이 대체적으로 시원시원한 편이다.
3. 원거리에서 근거리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포지션을 담당한다.
4. 어떠한 전투라도 참여할 수 있다.



각성 다크나이트의 단점

1. 초반 포션 압박이 심하다.
2. 시원함과는 별개로 나사가 빠져있는 스킬들이 많다.
3. 시스템 상 격투가, 미스틱을 상대하기가 어렵다.
4. 스킬 구조 상 1:1 상성이 불리한 상대가 많다.





스킬 트리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X : 스킬포인트 투자할 가치가 없는 스킬 ( + 잠구기)
H : 잠궈야 할 스킬

빨간박스 : 먼저 찍어야 할 스킬
파란박스 : PVP에 도움이 되는 스킬
노란박스 : 어쩌다 쓰는 스킬




56레벨 전 (추천 스킬)

스킬 포인트를 맘대로 투자할 수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기술에 투자하시면서 사냥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추천드리는 스킬입니다. (효율이 좋음)

자욱한 연무 (쉬프트 + W)
- 전방으로 이동합니다.

어스름, 연: 어스름 (쉬프트 + A, D)
- 횡으로 이동합니다. 몹을 관통할 수도 있습니다.
- 쿨타임에 맞춰서 사용하면 무적, 마나회복

공습 (W + F)
- 앞으로 빠르게 순간이동 하며 공격합니다
- 이동거리가 매우 길고, 데미지도 좋습니다.

정령 포식 (쉬프트 + 스페이스)
- 체력과 마나를 회복합니다.
- 나중에는 버려지지만, 극초반에는 요긴하게 쓰입니다.

카마실비아의 참 (쉬프트 + LB)
- 태도에 검기를 잠깐 모았다가 전방으로 짧게 내지릅니다.
- 커맨드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차지를 하며, 데미지가 더 강해집니다.

기울어진 균형 (S + LB)
- 태도를 앞으로 들어올려 띄우기 공격을 합니다.

스며드는 어둠 (스킬 사용 후 스페이스)
- 횡으로 태도를 길게 휘두릅니다.
- 범위도 넓고 동급 스킬들에 비해 데미지가 준수합니다.

 집행 ~ 흐름 : 처형 (S + RB 연타)
- 흐름 : 처형은 집행의 추가타로, 띄우기 판정이 있습니다.
- 범위도 넓고 동급 스킬들에 비해 데미지가 준수합니다.

운명의 수레바퀴 (쉬프트 + F, 퀵슬롯)
- 태도를 원형으로 휘두르며 주위의 적에게 띄우기 공격을 합니다.
- 쿨타임이 매우 짧고 강력합니다.

베디르의 광기 (퀵슬롯)
- 태도를 찍어서 주변의 적들에게 바운드 공격을 합니다.
쿨타임이 길지만 역시 강력합니다.


번외 : PVE스킬콤보
 
(공습 - 운수레 - 비수 - 스둠 - 균형 - 집행 ~ 처형 - 베디르)
- 후반 각성 이후에도 많이 사용하는 비각 콤보입니다.
- 공습은 이동기로 멀리서 몹 무리에 접근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잠깐! 흑정령의 분노

분노 흡수 (35레벨, Z)
35레벨이 되면 분노 자원(흑정령 게이지)가 100%일 때
Z를 눌러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크나이트의 경우 분노 흡수(공통)을 사용합니다.
스킬(K)에서 분노 흡수(고유)를 잠궈줍시다.


흑정령의 분노 잠금
분노 자원은 기술을 강화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PVP 할 때를 제외하고는 분노 흡수 버프가 효율이 좋기 때문에
스킬(K) 탭 하단의 "흑정령의 분노 잠금 설정"에서 잠궈줍시다.




56레벨 후 각성

검은사막 각성 시스템은 스왑(C)키를 이용하여
비각 ↔ 각성 간 무기 변경을 하며
전투를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다크나이트의 경우 각성 스킬의
"초반 파밍 효율"월등하게 좋기 때문에,

비각에서 뼈대가 되는 스킬들을 제외하고는
스킬 포인트를 각성 위주로 먼저 배분해줍니다.

※ 56레벨을 달성하면 스킬포인트 초기화가 막히고
"암스트롱의 기술교본"이 있어야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각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1일 짜리를 줍니다.)



주 무기에서
어스름 II, 연: 어스름, 자욱한 연무 III
정령연소, 무한의 숙련, 숙련된 사냥꾼 투자


각성 무기에서
환영의 틈, 어스름 : 환영, 정령사냥 I, 황혼의 질주
비산하는 어둠 I, 재앙의 씨앗 I, 정령의 유산 I  투자


라밤(기술심화)에서
광기의 잿더미(암흑탄 II, 베디르의 광기 선행) 투자
칠흑의 산화(운명의 수레바퀴 V, 칠흑의 잿더미 V 선행) 투자



번외: 스킬 잠금
커멘드나 스킬이 꼬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지 않는 스킬들을 미리 잠궈줍시다.

[비각]
회피 이동, 흉터 가르기, 급습,
솟구치는 어둠, 할퀴는 광귀,
반복되는 말살, 타락하는 대지,
분노흡수(고유) - 잠금

[각성]
착취의 손길, 정령산화, 흐름: 정령산화
원한의 손아귀, 낚아챈 영혼

정령산화는 콤보 때문에 드물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번외: 스킬특화

위 특화는 PVP까지 고려한 범용적인 셋팅입니다.
중요한 특화 부분은 "드러난 비수", "정령의 유산"입니다.
(버프 효과도 좋고, 둘 다 쿨타임때도 발동이 가능해서 특화 버프를 계속 유지 가능)

나머지는 본인에 맞게 셋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천 각성스킬

각성스킬을 사용하고부터 케릭터의 컨셉이
'근거리 검사'에서 '원거리 마법사'로 바뀌게 됩니다.

컨셉의 변화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곧 패치될 '전승'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배자 (E, 3분 버프)
- 30초간 공격속도, 이동속도, 치명타 확률, 적중률을 증가시킵니다.
- PVE에서는 공속, 이속, 치확의 증가로 사냥 속도 체감↑
- PVP에서는 적중률 증가로 스킬 및 콤보 데미지가 

정령사냥 (W + 우클릭)
- 전방으로 이동하며 비각 → 각성 스왑합니다.
- 슈퍼아머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안정적입니다.
- 데미지도 좋고, 이동거리도 길고, 몹 상대로 경직도 있는 팔방미인 스킬입니다. 

정령의 유산 (쉬프트 + RB)
- 전방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 넓은 범위, 강력한 데미지, 가드 효과, 버프 등등 좋은 걸 모조리 때려 넣은 스킬입니다.
- 밥줄 스킬입니다. 쿨 중에도 사용가능(데미지 감소, 효과 삭제)

비산하는 어둠 ~ 흐름 : 폭격 (쉬프트 + LB ~ 유지)
- 전방 넓은 범위에 환영검 폭격을 합니다.
- 길고 넓은 범위, 강력한 데미지, 가드 효과 등등 좋은 걸 모조리 때려 넣은 스킬입니다.
- 밥줄 스킬2 입니다.
- 흐름의 경우 우클릭으로 사용하면 후방 이동합니다.

재앙의 씨앗 ~ 흐름 : 뿌리내린 재앙 (쉬프트 + E ~ 유지)
- 먼 거리의 상대방에게 나무를 소환해 공격합니다.
- 상당히 긴 거리, 강력한 데미지, 경직이 있습니다.
- 밥줄 스킬3 입니다. 다만 방어판정이 없습니다.
- 흐름의 경우 우클릭으로 사용하면 후방 이동합니다.
- 서로 쿨타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쿨타임 UI에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황혼의 질주 (W + F)
-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통과한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 "상대를 관통한다" 라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 이동거리도 상당히 깁니다. 다만 방어판정이 없습니다.


각성 후 사냥 방식은?
각성 직후는 유산, 비산, 씨앗, 정령사냥,
황혼의 질주 각성 스킬 중심으로 사냥을 합니다.

알맞은 장비를 갖추셨다면, 적정 사냥터의 몹들은
스킬 한 방 ~ 세 방으로 정리가 됩니다.

가끔 멀리 있는 몹들을 라밤 스킬인
광기의 잿더미로 처리해주는 것을 제외하고는,

각성 10 비각 0 비중의 사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라밤스킬과 진 스킬, 스왑 시스템

케릭터를 육성하면서
각성 주력기의 단계가 점점 올라갑니다.

56, 57레벨에 라밤 스킬, 60레벨을 찍었다면
진 스킬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줍시다.



라밤스킬(56, 57레벨)

라밤스킬은 아무때나 사용할 수 있으나
사용 후 비각상태가 됩니다.
아래는 효율이 좋은 라밤스킬입니다.

광기의 잿더미 (쉬프트 + X, 퀵슬롯)
- 먼 거리의 적에게 마력체를 날립니다.
- 데미지가 준수하고(왠만한 각성 스킬 데미지), 모션이 매우 짧습니다.

칠흑의 산화 (쉬프트 + Z, 퀵슬롯)
- 운명의 수레바퀴와 모션이 똑같으나 범위가 더 넓습니다.
- 대신 데미지가 약하고, CC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진 스킬(59레벨부터 추천)

진 스킬을 찍음으로서 비각성 스킬들도
각성 스킬만큼의 효율과 데미지를 가지게 됩니다.

효율이 좋은 순서대로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진: 운명의 수레바퀴 (60 레벨)
진: 베디르의 광기 (59 레벨)
진: 공습
진: 기울어진 균형
진: 스며드는 어둠
진: 집행, 극: 집행, 흐름: 처형
진: 카마실비아의 참
진: 드러난 비수


각성과 비각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낯설다면,

스킬 범위가 넓은 운명의 수레바퀴,
베디르의 광기를 기존 싸이클에
추가하는 식으로 사냥을 시도해보세요.



스왑 시스템

일부 비각성/각성 스킬은 발동 시
무기가 스왑이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각 -> 각성
-정령사냥, 베디르의 함정

 각성 -> 비각
- 운명의 수레바퀴(퀵슬롯), 베디르의 광기(퀵슬롯), 광기의 잿더미, 칠흑의 산화, 야상곡


① 뭉쳐있는 몹 무리들을 각성 스킬로 제거하고,
② 각성으로 정리가 되지 않는다면 운수레, 베디르의 광기, 라밤 등 비각 사용
③ 몹 사이의 거리를 황혼의 질주, 정령사냥, 공습 등으로 최소화


스왑을 적재적소에 이용해서
딜링 싸이클이 무너지지 않도록 합시다.

각성 ~ 비각성의 쿨타임을 주시하면서
중간중간 이동기를 섞어주며
사냥터를 빨리 휩쓰는 식으로 연습해봅시다.




상위 사냥터 입문

앞의 설명의 경우 몹이 한두 방에 죽는
소위 '한방사냥터'까지만 유효합니다.

폴리숲과 파두스를 제외한 카마실비아 사냥터,
발렌시아 상위 사냥터 이후부터는

기본적으로 몹이 한두 방에 죽지 않으며,
몹들의 데미지 또한 강력한 편입니다.



▲몹들이 한방에 죽지 않는 편




① 몹몰이
사거리가 긴 원거리 기술들을 이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몹들을 케릭터 쪽으로 끌어옵니다.

주로 비산하는 어둠, 재앙의 씨앗,
빗발치는 절망, 광기의 잿더미를 이용합니다.

기본적으로 데미지가 강한 비산, 씨앗,
광기의 잿더미를 사용하는게 좋고

히스에서 몹을 정밀하게 끌어올 때
빗발치는 절망을 가끔 사용합니다.


② 전방가드 / 슈퍼아머 유지
상위 사냥터부터는 몹들의 데미지 또한 강력합니다.

몬스터가 공격하는 타이밍에
전방가드를 사용해 들어오는 데미지를 줄이고

슈퍼아머를 이용해 CC를 무시하면
안정적인 체력관리가 가능합니다.

다크나이트의 주력기는 전방가드와 슈퍼아머가 많습니다.

전방가드 : 암영, 카마실비아의 참, 기울어진 균형,
스며드는 어둠, 정령의 유산, 비산하는 어둠, 각성스왑

슈퍼아머 : 운명의 수레바퀴, 칠흑의 산화,
베디르의 광기, 정령사냥


③ 스킬 쿨타임 / 버프 돌리기
각성 주력기의 쿨타임이 돌 때 비각 스킬을,
비각 주력기의 쿨타임이 돌 때 각성 스킬을
사용하면서 데미지가 최대한 들어갈 수 있도록 합시다.

스킬 특화 버프와 스킬 자체 버프는 서로 중첩이 됩니다.
정령의 유산이나 드러난 비수같은 무쿨기의 경우
특화 버프를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콤보를 예시로 들어봅시다.

 
드러난 비수(치명, 공속버프, 특화버프) - 스며드는 어둠(상대 방어력 감소)

비각의 경우 위와 같이 드러난 비수와 스며드는 어둠
치명, 공속버프, 방깎을 할 수 있고

정령의 유산(몬스터 공격력, 방어력 , 상대 방어력 감소)

각성의 경우 정령의 유산으로 시작해서
몬공버프 + 방어버프 + 방깎을 받고 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가드 스킬인 암영(Q)의 경우 방어 +12가 붙어 있습니다.



④ 백어택 / 다운어택 활용하기
백어택과 다운어택을 활용해
스킬 데미지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일단 백어택의 경우 몹몰이 후
'이동 중 충돌 없음' 스킬들을 활용합니다.

황혼의 질주, 어스름, 베디르의 함정,
비산, 씨앗 흐름(후방이동)을 사용하면 됩니다.

주로 황혼의 질주를 많이 이용합니다.
황혼의 질주는 프레임에 따라 케릭터 포지셔닝이 달라지므로

슈아 + 경직을 가진 정령사냥을 전 후에 써서 포지셔닝하면
경직과 더불어 안정적으로 몹의 뒤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다운어택의 경우 각성주력기(유산, 비산, 씨앗 흐름)
베디르의 광기가 데미지가 가장 강한 편 입니다.

아크만 같은 띄우기와 바운드가 적용되는 사냥터의 경우
몹몰이 후 넉다운, 바운드, 띄우기가 달려있는 일반스킬들로
몹들을 먼저 넘어트린 다음(카마참, 균형, 집행~처형 ... 등등)

몹이 많이 넘어진게 확인되면 다운어택 위주로
데미지를 꽂아넣어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별무덤의 경우 잔해를 파괴하면 주위의 몹이 다운되는데,
몹을 몰아서 비각 스킬 위주로 잔해를 파괴한 뒤

각성 주력기를 꽂아넣는 것이 좋습니다.


①, ②, ③, ④를 종합하면 스킬 콤보가 됩니다.

앞의 설명을 바탕으로 대략적인 스킬콤보를 구성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예시)
 


암영 (전방가드, 방어력 버프)

산 - 비산 (전방가드 유지, 특화 및 스킬 버프 적용)

황질 - 화면 돌려서 정령사냥 (몹의 후방을 잡기, 경직, 슈퍼아머)

씨앗 (주력 백어택 딜링)

운수레 (비각성으로 스왑, 슈퍼아머)

비수 - 스둠 - 균형 (전방가드 유지, 특화 및 스킬 버프 적용)

집행 ~ 처형 - 베디르의 광기 (주력 딜링, 슈퍼아머)


이렇게 각성 -> 비각 싸이클을 돌리면서
다음 각성기와 비각 쿨타임이 돌아오게 되므로
끊김없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시는 정답이 아니며 본인 스타일과 사냥터에 맞는
콤보를 구사하면 시간 당 수익을 많이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짜잘한 팁

- 정령의 유산은 S키를 누르고 쓰면 연달아 쓸 때 딜레이가 줄어듭니다.

- 비산 흐름과 씨앗 흐름은 서로 연동됩니다.

- 비각 -> 각성 스왑(C)는 전방가드 판정이 있습니다.

- 각성 -> 비각 방향스왑(AC, DC)는 비각스킬을 즉시 발동가능합니다
  EX) 황혼의 질주(각성) - AC스왑 - 공습(비각)

- 광기의 잿더미는 비각 스킬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EX) 각성 - 광기의 잿더미 - 캔슬 공습



PVP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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