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제가 아는대로 적은겁니다. 
   개인적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순서는 걍 제가 생각난대로입니다.


1. 권무 캔슬 
 단일로 쓰면 쓸모없는 후방회피에 느려터진 속도로 효율이 극악이지만  
 캔슬을 하면 매우 괜찮은 스킬이 됩니다. 
 캔슬의 종류는 파공 호포 칠진각 초호장 수장 드러낸발톱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건 드러낸발톱 권무 캔슬입니다. 
 드러낸발톱 1타후 바로 권무 사용시 권무가 마지막타격만 나갑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권무는 재사용대기시간 중 사용불가입니다. 

 하지만 드러낸 발톱 권무 캔슬에선 권무의 재사용시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CC는 쿨 중에 들어가진 않지만 체력회복은 계속해서 가능합니다. 
드러낸 발톱 이후 후방 회피를 하고 다시 들어가는 타이밍에 권무를 쓰시면 됩니다. 
드러낸 발톱 첫타 모션을 보고 권무커맨드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S 좌클 -> S 우클 입니다. S는 그냥 꾹 누르고 있으면서 마우스만 바꿔 눌러주면 됩니다.  

사냥 중 갑작스럽게 피가 없을때 쓰기에 매우 좋습니다. 

이 외에도 초호장 호포 파공 캔슬도 제법 쓰임새가 많고 좋습니다. 
특히 파공과 수장 캔슬은 피빕에서도 자주 쓰이니 손에 익으실때까지 연습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진입기 
 
저는 비상각 진공회축 나락붕추 초전박살 드발 웅늑 이렇게 씁니다. 
         WF  - F  - SF -  SHIFT 우클 - S 좌클 - 스페이스 
비상각 대신 빗장치기를 넣어도 좋습니다. 
초전박살까지만 써도 3조각을 써집니다. 
저는 사냥시 좀더 좋은 위치를 잡기위함과 방깎을 위해 드러낸발톱까지 쓰는 편입니다. 
빗장치기는 확정적으로 2타까지 쳐야해서 뭔가 답답하더라고요. 
웅늑 이후엔 걍 쓰시고 싶은 3조각 스킬을 쓰시면 됩니다. 
호포 파공 거대한진노 이 3가지를 많이 씁니다. 


3.특화 
다른 분들도 똑같이 얘기를 하시겠지만 특화에 정답은 없습니다. 
사냥터의 수준에 따라 특화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필수로 들어가야한다고 생각되는건 
방깎 몬공 방어력 치명타확률 공속 입니다. 
회피감소나 적중증가 같은 특화는 내가 사냥하는 사냥터의 적중수치에 맞춰서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치명타데미지 증가, 백어택데미지 증가 같은 특화도 효율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방깎 같은 디버프류는 호포나 거대한 진노처럼 범위가 넓은 스킬에 해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특히 방깎 같은 경우는 호포에 달아주면 쿨도 짧고 범위도 넓고 데미지도 준수해서 매우 좋았습니다. 
자체 버프 특화는 쿨이 없거나 짧은 스킬에 넣어주면 상당히 좋았습니다. 


저의 특화는 이렇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특화엔 정답은 없습니다.


4.PVE콤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전승미스틱에게 있어 콤보는 딱히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딜메커니즘 자체가 투혼 3조각을 빨리 채워서 그 투혼을 터트리는거니까요.
참고하실만한 사항이 있다면 
파공 즉발과 권무 캔슬 정도입니다. *권무 캔슬은 앞서 설명했기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파공즉발은 연계를 통한 파공 선딜 캔슬입니다. 
초호장 진공회축 드러낸발톱 나락붕추 권무 호포 초전박살 이후 파공 시전시 파공 선딜이 캔슬이 되며 
즉시 발동이 됩니다. 
저는 커맨드의 편안함 때문에 호포와 파공을 연이어 쓰는 편입니다. 

전승미스틱 콤보의 초점은 
1.얼마나 투혼3조각을 빨리 채우는가
2.얼마나 부드럽게 파공3조각 스킬과 부드럽게 연계가 되는가 입니다. 

저는 딱히 콤보를 정해놓고 쓰지는 않습니다. 
예전에는 정해놓고 딱딱 맞춰서 쓰긴했는데 너무 재미가 없더라고요. 
이 콤보 엄청 좋더라 하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입/ 비상각 -진공회축 -나락붕추 -초전박살 -드러낸발톱 -웅크린늑대- 호포- 파공 
  3조각 스킬 후 -초호장 - 권무 -거대한진노- 광활한 진노 - 
                      -칠진각 - 진공회축 -  나락붕추 - 마루오름 - 수장 
                      -초호장- 초전박살 -호포 -파공 

 순서는 딱히 상관없습니다. 칠진각 대신 초호장을 써도 무방합니다. 

-어느정도 콤보 연계시 칠진각 초호장시 조각이 2개가 수급이 됩니다. ( 원래 1개 찹니다 ) 


5.스킬 투자
리부트 이후 나락붕추마스터가 필수가 되면서 필요 스포가 더 많아졌습니다.
사실상 강 스킬은 다 찍는다 보셔도 됩니다. 
만약에 스포가 모자르다면 강 드러낸 발톱,강 권무는 1개만 찍어주셔도 크게 리스크는 없습니다. 
나머지 초열 역사 호미걸이 이런 흐름류스킬은 모두 잠구고 안찍는거를 추천드립니다. 
흐름류 스킬 중 쓰는 스킬은 진공회축, 초전박살 뿐입니다. 
아랑유운은 서브긴탈로 유용하게 쓸수 있으니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속박(잡기)는 PVP 스킬입니다. 혹시 모릅니다. 스포가 많이 들어가는것도 아니니 찍어주세요.
비상각은 리부트 이후 좋아졌습니다. 강 비상각까지 찍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6.템세팅
회피벨셋 관련해서 질문이 들어와서 적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저같은 경우 개량된 유검별 방어구 신발과 장갑을 끼다가 리머쿠로 갈아탔습니다. 
거기에 시칠을 구매해 사용 중입니다. 
아직 리머쿠 20단은 아니고 쿠툼 10단 머스칸9단 리브르 14단인 상태입니다.
유물은 PVP시 근회(OR 모회)에 잔상을 세팅합니다)

제가 아직 엔드는 아니기에 확실히 말씀드리긴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스펙으로 적중을 애매하게 맞춘 중간스펙(650쯤)들은 찍어누를 수 있습니다. 

사냥에선 효율이 매우 좋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유머스칸 유리브르로 사냥을 해보진 않아서 자세히는 답변드리기 힘듭니다만 
많은 경험자들의 얘기를 종합해보면 회피는 어중간하면 쓰레기다 라는 말이 맞는것 같습니다.
리머쿠 385방 정도로 잿빛과 올룬을 무리없이 돌고 있습니다. 
가끔씩 채팅도 치면서요. 
생장묘는 두번정도 가보긴 했는데 저의 스펙으론 돌만한 곳이 아닌 것 같아서 
10분만에 런했습니다. 몹 적중이 말도 안되게 높아보였습니다...

결론은 동 리브르 동 머스칸이면 사냥도 괜찮다. 


7.라밤스킬 
일단 대다수 미스틱 유저들은 
광활한 진노 
진공권
거대한 늑대 
이렇게 3가지를 택합니다. 

광활한 진노 VS 자연의 진노
자신의 적중이 많이 모자른 경우 자연의 진노를 선택해서 적중 버프(12%)를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유저들은 딜을 위해 광활한 진노를 택하는 편입니다.

진공권의 경우 
PVP 에서 진공권 섬전보 를 통한 순간 진입기를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사냥에선 진공권 섬전보 빗장치기를 통해 한번에 먼거리를 순간이동처럼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거대한 늑대 
3조각 웅늑을 사용하기 힘들때 써주면 좋습니다. 



PVP는 준비되는대로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저도 피빕 꿈나무라 모르는게 많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