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킬 판정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매화의 서릿불꽃 / 워리어의 무덤가르기처럼 실제 이펙트보다 CC의 범위가 큽니다. 

특히 창파각의 경우 사이드로 칠 경우 격투가의 나선탄처럼 전방가드를 뚫습니다. 

2. 잡기 

반대로 좋지 않은편입니다. 
잡기만 보자면 최근접거리에서 잡아야하므로 발키리/위자드와 마찬가지로 근접거리에서의 잡기가 필요합니다. 
(레인저,워리어,자이언트는 한발짝 뒤에서도 잡기가 걸립니다.) 

3. 공효율 / 방효율 

공효율은 솔직히 말씀드리면 좋다고 못 느끼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레인저/매화같은 공효율이 높은 클래스를 키워봤는데 같은 공일시에 확연히 미스틱이 떨어집니다. 
(이 부분은 확실하다고 생각함) 

방효율은 굉장히 높습니다. 같은 방일시 같은 회피 클래스보다 최소 30~40정도 높습니다.
게다가 창파각(회피 12%),금강주를 계속해서 사용하면 더 단단해지는것 같습니다. 

4. 흑정궁

범위가 좋고 즉발입니다. 워리어만큼이나 효율이 좋아서 다운-다운스매시-흑정기 이렇게 계속 붙들어놓을 수 있습니다.
(다운 스매시로 넘어진후 일어날때 흑정을 쓰면 도망치지못함) 

핵OP.


총평 

OP인 점은 흑정궁/방효율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너프한다고 치면 흑정궁이 소서러처럼 약간의 텀이 생기게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소서러의 흑정궁의 경우 같은 당기기 스킬이지만 텀이 있습니다)

방효율의 경우 낮출경우 다른 것을 상승시키는게 당연하다고 생각되고요.
캐릭터의 컨셉트 자체가 방어력이 똑같아지면 격투가의 하위호환이 되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