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기본커마 키 2.5배높이 구조물로 실험

쿠노이치 모든 이동기를 사용해서 밑으로 내려와봤으나

동작이 끊기거나 취소되는 이동기는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림자밟기, 살무, 힘줄, 라밤힘줄, 도깨비 인사, 기본 이동기인 도깨비걸음, ad좌클 등등..

이동기 및 이동판정이 있는 스킬을 모두 사용했음에도 모두 정상적으로 사용되었고

그밟 띄우기판정만 안들어갈뿐 이동은 정상적으로 됩니다



똑같은 위치에서 아처로 실험해봤습니다.

활주
심판의 날개
활개
날카로운 비명

딛고있는 담벼락을 벗어나자마자 스킬 동작이 취소되고
1.5초정도 경직되면서 아무런 조작키도 먹히지 않음


위 스킬 중 어떤 스킬을 사용해도 딱 저정도 거리만큼 가서 스킬이 취소되며
공중에서 허우적거리는 동작을 하면서 땅에 착지, 착지후 1.5초간 경직됩니다.

정상적으로 사용되는 이동기는 유성우, 돌풍 단 두가지 뿐입니다.


오기가 생겨서 이동기 뿐만 아니라 다른 스킬들도 해봤는데

나뭇결 쏘기, 볼란트킥 같은 다른 공격스킬들도 저런 지형에서 사용하면 마찬가지로 끊기고 1.5초 경직입니다.

아처가 유성우, 돌풍 이외의 스킬을 쓰는순간 죽는다고 보면 돼요. 스킬 취소되고 경직먹습니다




아처 키의 2.5배가 아니라, 이정도 높이만 되어도 스킬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문제는 좁은 담벼락이나 첨탑형 구조물이 아니더라도,

단차가 있는 모든 구조물과 지형이라면 저런 상황이 자주 생긴다는 겁니다.





마땅한 이미지가 없어서 아무거나 가져왔는데,

발렌시아쪽에 널린 저런 지형물만 올라가도 제대로 써지는 스킬이 드물어요.

스킬쓰다가 좀만 삐져나오거나 쿠닌와서 활주쓰는데 단차 조금만 있어도 캔슬나고 역경직 먹어요


여태 검은사막 하면서 저는 이게 당연한 것인 줄 알았어요.

원래 검은사막 엔진이 이런가부다. 다른 클래스도 똑같겠지.


오늘 궁금해서 프캐에 만들어뒀던 쿠노로 해봤는데ㅋㅋ 말이 안나오더라구요

쿠노가 좋다는게 아니라 아처처럼 스킬이 캔슬나고 역경직먹는게 비정상이라는 소리에요

란으로도 해봤는데 그냥 기본평타 a+좌클, 추도 이런 기본적인것만 써봐도 전혀 안끊기고 부드럽게 나갑니다

고저차가 있는데도 스킬 캔슬 안나고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이동기 쓰는 기분을 처음 느껴봤네요.


여태까지 난 뭐한거지? 하는 생각도 들고
그냥 욕나옵니다


쿠노 잠깐 만져보면서 살무같은 이동기 거리와 유틸성에도 많이 감탄 했지만

밸런스가 어떻고 스킬구성이 어떻고를 떠나서 

그냥 스킬연계 자체가, 아처보다 훨씬 부드러워요

어떤 스킬을 써도 정말 부드럽게 연결이 되더라구요 아처랑 느낌자체가 다릅니다.

동영상 찍어서 움짤로 보여드리고싶었는데 시간이 많이걸려서 아쉽네요 한번씩 꼭 체험해보세요.

캐릭터만 바꿨는데 다른 엔진으로 만든 게임하는 줄 알았습니다


아처가 처음 나왔을 때 스킬 연계하는 부분에서 모션이 안맞는다던지 툭툭 끊긴다던지 하는 오류가 있어서 패치를 받았다고 알고있는데,

그런 부분이 아처한테 아직도 남아있는거같아요. 통슈아스킬에 슈아가 풀리는부분이 생기는 버그들도 아직도 있고


암튼 옆길로 샜는데,

아처만 유독 지형 단차에 스킬이 끊기고 역경직먹는건 분명히 수정되어야 할 버그라고 생각합니다.

대체 왜 남들이랑 똑같은 환경에서 게임을 못하는걸까 싶네요

남들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슈아전가 유지하면서 스킬 자유롭게 쓸때 혼자 바보같이 아처로 스킬 툭툭끊겨가면서 아 지형 더럽네~ 하면서 게임했네요ㅋㅋ
 
공감하신다면 건의게시판 혹은 1:1문의로 건의, 버그수정 요청 한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