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고저차

빗발치는 화살, 정령의 탄환, 대지의 근원, 몰아치는 화살, 대지를 가르는 화살, 심판의 날개, 추락하는 어둠,

만개하는 살, 루트라곤의 부름, 빛을 가르는 유성, 흐름 : 빛의 인도, 흐름 : 소멸의 빛

해당 스킬들 고저차에 의해서 딜 아예 다 씹혀버리는 졷같은 현상이 발발함

쓰고보니까 스킬 한 80% 해당하는거 같네 씌부럴


1. 공/방 효율

공격력이 약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특출나게 쎄지 않음

원거리인데 그정도 딜이면 쎈거 아니냐고 할 수도 있는데

실질적으로 그 쎄다는 딜을 뽑으려면 타캐릭들과 다를바 없는 근접샷이어야 됨. 원거리에서 쏘면 감질맛 나는 딜이 나옴

근데 이에 반해 방효율은 형편없음. 즉 공-방 대비해봤을때 뭐 하나 눈에 띄는게 없는게 지금 아처의 스탯 상태라고 할 수 있음.

다만 현재 스킬 한두가지 정도는 근접해서 히트시키면 괴랄한 딜이 나오긴 함


2. 이동/회피기

현재 아처의 이동/회피기는

1) 활주 - 쿨타임 2초, 슈퍼아머

2) 돌풍 - 쿨타임 6초, 전방가드

두개임. 타클들 무적기로 밀고 들어오는데 자기는 슈아 전가따리로 겜 하라니까 ㅈㄴ 힘들수 밖에 없음

활주를 무적-슈퍼아머로 구간 판정 변경을 해주던가

돌풍을 무적기로 바꿔줘야 숨통좀 트이지 않을까 생각함

※ 무적기 하나 있긴 있음. 기회포착 데굴 구르는 모션 시작부분 무적 적용됨. 즉 못써먹는다는 이야기


3. 비각성 CC/방어 판정

이게 제일 맘에 안듬. 이따위걸 수년동안 만든 결과물이라는게 믿기지 가 않을 정도로 엉망진창임

현재 대체로 각성->비각성으로 스왑 하는 스킬에 슈퍼아머+CC판정이 같이 붙어있음. 닼나 격투가 미스틱 닌자 쿠노 등등

이게 없는 캐릭터는 이를 대체할만한 대처수단이 있음. 소서 무사 매화 위자치 등등 (발키리는 ㅈㅈ 자이는 잘 모르겠고)

근데 아처는 현재 뿌리얽기랑 유성우가 이러한 포지션의 스킬인데

뿌리얽기 이새끼는 슈아가 누락된건지 ㅈㄴ 잘터짐 거의 없는 수준으로 터짐

유성우는 공중동작중 슈퍼아머 + 경직인데 이 모션이 ㅈㄴ 길고 선후딜 때문에 경직으로는 스킬 연계를 할 수가 없음. 즉 아무 짝에도 쓸모 없는 판정이 되어버린다는거임

게다가 전방가드 판정의 스킬들은 대부분 라곤으로 죽탱이 어퍼컷 처 올리는 모션에 다 들어가있음. 써먹질 못함. 걍 한마디로 멀리서 스탠스 유지 버티기용으로 쓰라는건데

아처를 해보니 비각 스탠스 유지로는 많이 답이 없음. 대부분의 견제기나 유틸기가 각성에 다 있기 때문에 각성 스탠스를 유지하는게 매우 중요한데

버티기용 전가도 비각에 다 퍼주면서 다른 스킬들에 방어판정 다 병신같이 만들어놓고 그렇다고 cc기를 잘 붙여준것도 아닌데

심지어 S가드 조차 비각성에서만 가능하도록 해서 각성 스탠스 유지 자체를 졷같이 할 수 없게 만들어 버림. 이거 때문에 원거리 캐릭임에도 간보기 대치 상태에서부터 심하게 말리고 시작함

즉 비각성 상태로 뭔가를 할 수가 없는 스킬 구조를 만들어 놓고 스탠스 유지는 비각성 상태로만 할 수 있게 만들어버린 졷나 꼬인 판정을 가지고 있다 라고 할 수 있음.

s가드를 각성무기 상태에서 가능하도록 변경해 주고 유성우를 경직 이후 스킬을 연계할 수 있도록 모션, 선후딜을 간결하게 해주던지 아니면 경직 대신 바운드로 바꿔줬으면 좋겠고

정령의 탄환과 빗발치는 화살로 CC/방어판정을 어느정도 분배해주면 좋겠음.

아 그리고 진 정령의 비호와 진 대지를 가르는 화살 아무리 PVP 뎀감 적용이라지만 퍼뎀이 비해서 너무 심할정도로 노딜임. 버그가 아닌가 의심갈 정도로


4. 각성 스킬

루트라곤의 부름 딜이 하늘과 땅을 넘나드는 로또성인 것과

빛을 가르는 유성 pvp는 고사하고 pve에서도 씹노딜인거,

흐름 : 빛의인도, 흐름 : 소멸의 빛이 pvp에서는 어느정도 딜 나오긴 하지만 pve에서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노딜인거

고저차 제외하면 대체로 맘에 듬

그리고 투사체 속도랑 모션 너무 느린데 이 부분에서 소폭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5. 주요 개선 목표

제가 원하는 개선점을 요약하면

1) 활주 무적-슈퍼아머 or 돌풍 무적으로 판정 상향

2) 고저차에 의한 딜 씹힘 현상 완화

3) 비각성 CC/방어판정을 대지의 근원, 정령의 탄환, 빗발치는 화살 등 코어 스킬로의 분배

4) 루트라곤의 부름, 빛을 가르는 유성의 버그에 가까운 노딜 체크

5) 전반적인 각성 스킬 및 특정 비각성 스킬 PVE에서 버그인가 싶을 정도로 딜 안나오는거 체크

6) 전체적인 모션 및 투사체 속도 소폭상향

정도. 이정도만 해줘도 ㄹㅇ 씐나게 게임 가능할듯


6. PVE

아크만 이하 쓸어담는 하위 사냥터는 좋음

히스 심해 등 최대한 한 점으로 깔끔하게 몰아서 딜 쏟아 부어서 잡아야 하는 상위 사냥터에서는 ㅈㄹ도 이런 ㅈㄹ이 없음

안그래도 넉백 스킬이 너무 많아서 몹들 다 흩어놓는데, 내 캐릭터까지 이리저리 지랄 발광을 해대서 몹이 그냥 다 퍼짐

ㅈㄴ 답이 없음 이 부분도 개선이 좀 필요하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