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천대성 상태에서 강화된 다끝난줄았았느냐(space) 기술의 기본 이동거리도 강화전의 이동거리와 같게 개선
머리카락 버프가 없더라도 강화전 이동거리가 유지가 되면 유틸적인 측면에서 활용도가 더 좋을 것 같음. 머리카락 돌진시는 더 멀리 이동하는걸로

2. 다 헛손질이다(쉬프트방향키) 기술 개선
이동이 거의 없는 수준에 느려서 슈아피감 40퍼 고려해도 딜 다들어오고 잡기캐 상대로 잡기도 못피함
슈아와 슈아피감 상태를 그대로 둘거면 이동거리를 높여야 할 것이고 이동거리를 그대로 둘 거면 무적을 줘야 뭐라도 해볼 수 있을 것 같음
또한 발동이 헛손질이다(쉬프트방향키)가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동일 커맨드로만 발동이 가능한데, 도사의 꼬리구름 기술처럼 횡방향키 우클릭 등의 커맨드 추가로 독립발동도 가능하게 해준다면 좀 더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음

3. 제천대성 강화상태의 뒤우클릭 기술과 뒤좌클릭 기술 중 하나는 풀 방어판정추가
둘 다 방어판정이 공격전까지라서 사실상 맨몸이나 다름없어 현 PVP메타에서 조금이라도 맨몸이 노출되는 순간 원거리에서 즉발 상태이상기술(무매편전 전매구꽃자욱 각매구F 전사신 등)에 요격되기 딱 좋음. 따라서 기술 하나는 약간의 맨몸 리스크와 상태이상기능은 그대로 두고 나머지 한 기술 쯤은 풀 방어판정을 줘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음. 굳이 성능과 용도가 거의 같은 기술이 2개 있어야 할지 의문입니다.
또한 PVE환경에서도 방어판정이 비게되는 것 때문에 불편함

4. 전가 딜링기의 부족
전가딜링기는 사실상 짓이겨주마(쉬프트좌) 하나뿐. 따라서 앞으로 추가될 기술심화 및 마그누스 기술 중에는 전가딜링기 추가 최소1개 필요함

5. Q입력으로 제천대성상태해제하는 기능 삭제 혹은 추가 기능 부여
굳이 힘들여 제천대성상태에 돌입한 이후 상태해제를 할 이유가 없음. 가끔 메다꽂아주마(Q)의 커맨드 미스로 꺼지는 경우가 있어 불편함. 따라서 해당 해제기능을 없애든지 아래방향키Q 등으로 커맨드 변경하여 오입력으로 인한 불편이 적어지도록 개선 필요함. 또한 제천대성상태해제기능을 그대로 가져갈 거면 제천대성상태 돌입시처럼 해당 순간 딜을 넣는다거나 광역씨씨 혹은 무적이나 체력회복 등 부수적 기능을 넣어서 전술적으로 써먹을 수 있게 해주면 좋을 것 같음

6. 여러 기술들 캐릭터방향이 아닌 카메라방향으로 발동 가능하게 개선.
이건 이번 본섭때 연구소에서 아마 넘어올 내용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