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횃불을 딸 때는 횃불작업에 적합한 캐릭터로 횃불세팅을 갖추고 땁니다.

하지만 가끔씩은 횃불작업에 적합하진 않지만, 직접 키운 캐릭터로 횃불을 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다가 생각대로 되지 않고 참사가 일어나 횃불도움요청글을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죠. 
그럴 때 소소하게 도움이 될 만한 팁입니다. 
(이 팁은 장비가 맨땅용 초반장비이거나 하드코어일때 쓸 수 있는 방법으로 일반적인 횃불작업보다 더 번거롭고 느리다는 점과 횃불 스피드런 유튜버인 KANO영상을 참고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횃불 트리스트럼의 세 보스(메피스토, 바알, 디아블로)는 각각 본인의 수하들을 무더기로 소환합니다.
이 부분이 트리스트럼의 난도가 높아지는 요인 중 하나로써, 기존의 방법에서도 보통은 세 보스들을 각개격파하게 되는 이유가 됩니다. 하지만 각 보스들은 본인의 수하들을 무제한으로 소환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량을 소환하면 더는 소환하지 않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세 보스들을 각개격파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보스들의 수하들도 떨어뜨려 상대할 수 있습니다.




1. 메피스토

메피스토는 원거리 마법해골들을 무더기로 소환합니다. 이 해골들을 떨어뜨리기 위해서는 아무도 쓰지 않던 룬워드가 하나 필요합니다.


바로 이 룬워드에 달려있는 그림자망토를 이용합니다.
메피스토만 따로 불러내서 더 이상 해골을 소환하지 않을 만큼 충분히 해골들을 소환하도록 한 다음, 그림자망토를 시전합니다. 그러고 저는 마을로 한번 튀어서 장비를 다시 갖추고 오면 해골들의 어그로가 끌리지 않은 채로 메피스토만 상대할 수 있게 됩니다.   



위는 메피스토를 유인하는 영상입니다. 영상처럼 메피스토가 집안으로 들어가지 않게 유의해야합니다.



이처럼 그림자망토를 시전하면 메피스토는 과부하가 걸려 더 이상 해골들을 소환하지 않게 됩니다. 영상은 조금 미흡해서 한두마리가 살짝 어그로가 끌렸지만, 제가 입고 있는 유니크갑옷의 적중시 괴물도주로 쫓아냈네요.




2. 바알

바알과 디아블로는 메피스토와는 다르게 트리스트럼의 위 쪽에 있는 폐허에 소환몹들을 몰아 넣습니다. 메피스토의 경우는 소환몹이 원거리 해골이라 잘 따라오지않고 원거리에서 공격하기 때문에 그림자망토를 이용했고, 바알과 디아블로의 소환몹은 근거리 공격을 위해 잘 따라오기 때문에 이 방법은 바알과 디아블로에게 유효합니다.



바알은 텔포로 잘 쫓아오기 때문에 큰 어려움없이 유인할 수 있습니다. 바알이 자신의 수하들을 더 이상 소환하지 않을 때까지 텔봉으로 잘 유인하며 폐허에 몰아넣어줍니다.



위 영상처럼 바알의 소환몹들은 오른쪽 폐허에 박혀있습니다. 이 때 바알은 자신의 소환몹이 죽은 것이 아니라 충분히 소환되었다고 인식을 하기 때문에 더 이상 자신의 수하들을 소환하지 않습니다. 만약 어떤 이유로 폐허안에 있는 몹이 죽는다면, 죽은 수만큼 자신의 근처에 수하를 다시 소환합니다.




3. 디아블로

디아블로도 마찬가지로 위 쪽 폐허에 몹을 몰아넣습니다.



위 영상처럼 디아블로도 바알과 같은 방식으로 유인합니다. 확실히 텔포로 붙는 바알보다는 좇아오는게 시원찮습니다. 마찬가지로 디아블로가 더 이상 몹을 소환하지 않을 때까지 몹들을 몰아넣습니다.



영상에서는 몹이 충분히 몰아넣어지지 않았는지 세 마리정도를 계속 소환합니다. 보시면 디아블로의 소환몹인 지옥군주를 잡아도 다시 소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잡아도 다시 소환하기 때문에 잡지말고 섬뜩한 호신부로 쫓아내주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디아블로 자신의 수하가 죽은 것이 아니라 소환된 상태로 인식되어있기때문에 더 이상 소환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니 애초에 몰아넣을 때 잘해야 위와 같이 귀찮은 일이 없어집니다.



4. 번외(소서, 네크)

또한, 메피스토는 부활(네크로맨서의 기술)을 18마리이상 뽑아오면 과부하가 걸려 애초에 해골을 소환하지 못합니다. 이 방법은 우르다르를 18마리이상 뽑아서 텔포로 뭉쳐서 때릴 수 있는 네크랑 소서가 쓸 수 있습니다(네크는 자신의 부활기술+텔봉, 소서는 자신의 텔포기술+룬워드 조화의 부활).



위와 같이 우르다르계열의 몹을 뽑아오면 메피를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이유는 모르겠지만 똑같이 우르다르를 18마리 이상 뽑아와서 텔로 잘 뭉쳐서 찍어도 메피스토가 해골몹을 소환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메피스토를 유인해서 우르다르로 패줘도 됩니다. 영상에서는 하드코어라 쫄아서 텔찍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런식으로 트리스트럼의 보스들을 자신들의 소환몹까지 떨어뜨려놓고 상대하면 조금 더 수월하게 횃불을 딸 수 있습니다. 예시를 제가 키웠던 투척바바영상으로 들었지만, 모든 캐릭에 유효한 팁입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하드코어에서 노거래맨땅으로 여러캐릭으로 횃불을 땄었고, 소프트코어에서는 래더첫날 거래없이 솔플로 소서리스로 횃불을 땄었네요. 


이번에는 악마술사라는 새로운 캐릭터가 나와서 래더초반에 횃불을 따고 싶으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