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2-03 19:16
조회: 162
추천: 1
윈도우11 멀티로더 사용중에 프리징 문제 있으신분들 참고해보시기를...윈도우11로 게임 잘하다가 어느 순간 업데이트를 하니 프리징이 생기기 시작하네요.
저는 높은 사양은 아니라서 일단 3클라(2개는 저용량 모드)로 d2r을 돌리고 있습니다. (고쳐야 되는 것을 우선 보실려면 하단으로 드래그 해서 ------------ 부터 보시면 될거 같네요.) 처음에는 윈도우 문제보다는 컴퓨터가 낮아서 그런가 싶어서 청소와 부분 업그레이드를 했네요. 현재 사양은 amd 라이젠7 2700 램 32기가 (16기가 에서 올림) 그래픽 지포스1070ti 8기가 ssd 256에서 (m2 256 추가함 - 게임전용 하드) - 속도가 6배 차이나네요. m2에다 게임돌려야 될듯 하네요. 처음에는 램이 낮아서 그런줄 알고 램 업글 했고, 다음에는 그래픽 온도인줄 알고, 청소를 했고, 하드용량이 256기가라 용량이 모자라서 멈추나 싶어, 게임 전용으로 m2 256을 추가 했네요. 그래도 3계정만 돌리면 자꾸 하다가 멈춰, 껏다 켰다를 해서 cpu, gpu 써멀을 다시 재도포 했네요. 온도는 5~10도 낮아지네요. 그래도 계속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아서 보드도 드라이버 업글하고, (이때 벽돌되는 줄 알았네요.) 인터넷에 서치하다 보니 윈도우11 문제인걸 같아서, 인벤의 글이랑 인터넷에 나와 있는 레지스트도 고치고 해보라는데도 어느정도 다 해봤던 거 같네요. 그래도 또 반복이 되어서 마지막으로 제미나이에게 자세히 물어봤더니 아래와 같이 답을 줘서 해보니... 저는 1번만 따라 했는데 아직까지는 프리징이 생기지 않습니다. 저와 같이 답답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글 올립니다. (현재는 윈도 업데이트 다 한 상태입니다.) --------------------------------------------------------------------------------------------------------------------------------- 게임 내 설정을 이미 최적화하셨는데도 멈춘다면, 말씀하신 대로 **윈도우 11의 시스템 자원 관리 방식(특히 그래픽 및 보안)**이 다중 클라이언트(모드)와 충돌하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윈도우 11은 이전 버전보다 '창 모드' 게임에 대한 개입과 보안 감시가 훨씬 공격적입니다. 다음 3가지 윈도우 시스템 설정을 변경하여 해결해 보세요. 1. 윈도우 11 그래픽 "간섭" 기능 끄기 (가장 유력한 원인)윈도우 11에는 게임 성능을 올린다고 홍보하지만, 실제로는 다중 클라이언트(특히 구형 엔진인 디아2)와 충돌을 일으키는 기능이 두 가지 있습니다. 둘 다 꺼야 합니다.
2. 윈도우 디펜더 "검사 예외" 설정 (모드 충돌 방지)사용하시는 '모드(멀티 로더)'는 게임 메모리를 변조(Inject)하는 방식이라, 윈도우 11 디펜더가 이를 실시간으로 계속 감시합니다. 게임 도중 디펜더가 "어? 이거 뭐지?" 하고 3개의 프로세스를 동시에 검사하는 순간 CPU가 100%를 치며 멈춥니다.
3. GPU 응답 시간(TDR) 늘리기 (레지스트리)3계정을 돌리다 보면 GPU 부하가 순간적으로 걸릴 때가 있는데, 윈도우는 그래픽카드가 2초 동안 응답이 없으면 "다운됐다"고 판단하고 강제로 드라이버를 초기화해버립니다. 이때 화면이 멈춥니다. 이 대기 시간을 늘려줘야 합니다.
요약 및 추천 순서:
혹시 이 방법들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사용 중인 '모드' 프로그램 자체의 버전이 윈도우 11 업데이트와 호환되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드를 최신 버전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EXP
83,741
(34%)
/ 87,001
|
연희동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