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침투전술만 연구하는 '침투신'입니다. 
이번 전술은 침투하는 선수를 상대방이 놓치게 만들어 스루패스의 성공률을 높이며
인버티드 윙어를 활용하여 티키타카패스 및 자동침투를 활용하는 전술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포메이션 및 전술
 ○ 해당 포메이션은 4-1-2-1-2 이며, CAM을 활용하여 ZW스루 침투역습을 극대화 하였고
     중미위치에 LM/RM을 두어 역습 시 측면침투 / 전개 시 안쪽으로 들어와 다채로운 공격을 합니다.



■ 역습 시
  1. 가장 먼저 CAM을 침투시키기
  2. 전방 공격수끼리 공을 주고받으며 와리가리 하다가 
  3. CAM이 상대 최후방지역을 통과할때 ZW패스 찌르기
  ▶ 상대 유저와 수비AI 뒤에서 뛰어오는 CAM을 놓치게 만들어 침투패스의 성공률을 극도로 높입니다.


■ 전개시
 ○ 양쪽 LM/RM이 안쪽으로 들어와 삼각형의 패스길을 만들어 티키타카를 활용할 수 있고,
     선수들이 계속 자동침투를 할 수 있도록 개인전술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 수비시
 ○ 4-5-1 형태로 자리잡아 최전방 공격수를 제외한 9명의 선수가 수비를 합니다. 

■ 포지션별 선수추천

 ○ RS : 펄스나인 역할을 하며, 탈압박과 패스능력이 중요합니다. 좋은 체감과 슛, 패스 능력이 중요합니다.

 ○ LF : 자동침투를 많이하는 역할도 하지만, 역습시 쓰루패스를 자주 찌르게 됩니다.
          침투형/연계형 공격수를 추천합니다.

 ○ CAM : 역습 시작과 동시에 스프린트를 시작해 ZW패스를받고, 골을 가장 많이 넣는 위치입니다.
               때문에 빠른속가, 골결도 중요하지만 준수한 스테미너가 필요합니다.

 ○ LM, RM : 패스와 중거리슛이 중요하지만 준수한 속가와 스테미너도 필요합니다.

 ○ CDM : 원볼란치를 쓰기때문에, 급여를 아끼지 않고 육각형의 좋은 수미를 추천드립니다.

 ○ LWB / RWB : 오버래핑을 하지만, 최근매타 상 측면침투가 막혀 공격 시 선수몰이 역할만 하게 됩니다.
                       때문에 저급여 풀백을 사용하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 결론
최근 침투를 지양하는 매타때문에 침투유저가 많이 줄고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윙어의 무지성 침투는 확실히 너프먹었지만 후방Q침투 공격방식은 이전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역습실패 후 전개할때도 재미있게 침투할 수 있도록 상당히 공을 들였는데요,
여러분들도 이 전술이 잘 맞아서 재미있는 FC온라인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해당전술설명 및 플레이영상 올려드리니, 즐겜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3xW-b_9RZ54


피파아이디 : AlienDinho
전술 : 클럽팀 A-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