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로 돈 벌고 있는 한 유저입니다.
강화 장사를 처음 시작한건 작년 5~6월 쯤이었고, 매번 강화 방법을 바꾸다가 이번 년 1월에 지금 쓰는 강화 매물, 재료에 정착하여 계속 강화하고 있습니다.
피파하는 친구한테도 공유해줘서 같이 하고 있던 와중 2월 초에 친구가 2카 -> 3카(약 2.6칸 42%)를 11번 연속 터트렸다는겁니다.
저는 그거 듣고 억까가 너무 심하다고 말도 안된다고 말하고, 속으로는 일어날 수는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누구나 말하는 독립 시행이니까요.
근데 바로 다음 날 저도 정확히 11번 연속 2카에서 3카 강화를 실패했습니다. 여러 번 연속으로 터지는 일이야 부지기수지만 하루 걸러 다른 두 명이 11번 연속 터지고 12번째에 붙는게 상식적으론 받아들이긴 힘든 일이었습니다. 11번 연속 터질 확률은 0.2%니까요.
그래서 그 날 고객센터에 문의했습니다. 확률이 이상한거 같다고



이후 당연히 매크로 답변을 받았고,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쎄한 부분이 있어서 모든 강화를 기록했습니다. 


다음 날인 2월 8일부터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 모든 강화 내역을 기록했습니다.
2월 8일부터 2월 24일인 오늘까지의 기대 값과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구간에서 기대 확률보다 낮게 나오는게...맞나요??
심지어 11번 연속 터진거나 그 전 결과들은 기록하지 않은 결과입니다.
당장 어제 오늘만 해도 2카->3카 (42%)를 26번 도전해서 4개 붙었습니다..
2카 -> 3카 도전을 하며 4번 이상 연속으로 붙은 적은 없지만 4번 이상 연속으로 터진건 9번이나 있습니다.
제일 많이 터진건 9번 연속이구요.
분명 강화 확률과 강화 부스터 게이지 간에 일정하게 비례한다고 명시되어 있는데
이래도 일정하게 비례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