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게임들중 DK온라인, R2, 콜오브카오스, 레전드오브블러드, 로한, 아키에이지, 리니지2각성섭등의 게임을

 

지적해 볼게요

 

1. R2, DK온라인 : 초반엔 엄청난 인기가 있었으나 현재는 엄청난 캐쉬템과 오토로 인해 게임머니와 아이템가치가

                         하락되어 그 많던 유저들이 다 빠져나감. ( 캐쉬템의 밸런스파괴가 심각했음 )

 

2. 리니지1 : 엄청난 오토군단들이 즐비하고 일반유저들도 돌리기 쉬운 오토시스템과 게임머니가치하락과 아이템들

                 가치도 동반하락하는중인 리니지1 거기에 경험치와 밸런스를 해치는 악세들을 캐쉬로 팔면서 현재까지는

                 유저들이 상당히 있긴 하지만 몇년전부터 계속 하락세.

 

3. 로한 : 그 옛날 리니지2가 엄청난 전성기를 누릴때 홀연히 등장해서 리니지2 유저들을 상당히 이탈하게 만든 장본인.

            하지만, 엄청난 짱깨들이 오토침공과 일반유저들까지 너도나도 오토를 돌리면서 완전 오토게임이 되어서

            커뮤니티가 실종되고, 도박성 캐쉬템의 등장과 함꼐 엄청난 유저들의 이탈 그리고 무료화이후 성공하는듯

            보였으나 밸런스를 파괴하는 엄청난 캐쉬들과 도박성 캐쉬템을 판매하고 오토까지 캐쉬템과 게임머니의

            조합으로 판매를 하자 급격히 유저들이 이탈함.

 

4. 레전드오브블러드 : 리니지1의 아류작인 R2,DK온라인을 긴장시킨 게임이었지만, 게임머니를 캐쉬로 팔아 논란이

                              불거지고, 아이템복사에 1년간 유저들 혈압을 급격히 올리고, 1주년 기념이벤트로 엄청난

                              캐쉬템을 팔아먹더니 서비스종료...  먹튀로 유명한 게임 물론 오토들도 엄청났음.

 

5. 아키에이지 : 송재경이 만든 유저들이 엄청나게 기다린 기대작중 기대작으로 나왔을당시 엄청난 인기가 있었으나

                     짱깨와 국내 작업장들의 불법핵을 이용해 땅속에서 광물을 캐내고 무역을 바로바로 할수 있는 핵등이

                     존재함 ( 일명 두더쥐, 비둘기핵 ) 으로 인해서 게임머니가치가 급격히 하락하고 땅을 가진 유저들이

                     사냥은 안하고 가축만 키워도 엄청난 게임머니를 벌게 되어 있는 시스템이 안착하면서 또한번의

                     게임머니의 급격한 가치하락으로 유저들이 박탈감을 많이 느껴 게임순위 10위권 안에서 사라짐.

 

6. 리니지2각성섭 : 오베부터해서 파멸 업데이트로 각성이 나오기전까진 큰 인기를 누렸지만, 국내에서 오토작업장을

                         할수있는 최적화된 게임이었고, 게임사에서 오토를 안잡으니 1주일내내 오토가 돌아가니 사냥터의

                         90%이상을 쟁혈 작업장들이 오토를 돌렸고 그중 50%이상의 경험치와 드랍템이 좋은 사냥터들을

                         통제함으로서 유저들의 대거 이탈을 부추기다가 파멸 업데이트로 각성이 나오면서 리니지2의

                         아이온화를 부추기며, 그 많던 직업군이 8개로 통합되면서 유저들의 대거 이탈과 밸런스를 파괴시키는

                        티셔츠와 브로치보석, 동경등을 판매하면서 유저들 급격히 이탈해서 엔씨게임중에 타 게임에서는

                        거의 없었던 서버통합을 여러번하게 되는 수모를 격었고, 현재도 얼마전에 또 통합을 했었고,

                         게임순위 30위권까찌 떨어진적이 있었으나 클래식서버 오픈으로 순위가 상승함

 

현재 제가 아는 게임들이 이 모양들이었죠... 특히 리니지2각성섭은 의미가 없는 게임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리니지2클래식서버는 유저들이 만들어가는 게임이 충분히 될수 있습니다

 

지금의 아이템드랍율로 계속 이어나가면서 게임사에서 오토만 일정부분 잡아주고 초반에 돈좀 벌어볼려고

 

달려든 치킨런유저들만 빠져나가도 상당히 쾌적한 게임이 될 확율이 아주 높은 게임입니다

 

초반에 1-2달해서 돈 좀 뽑아볼려는 치킨런유저들이 자꾸 드랍율을 높여야한다는 소리를 하는데

 

미래를 생각해서 오토들이 씨급장비 차고 40이후 사냥터를 못돌리게 해서 고렙존 사냥터는 일반유저들이

 

사냥할수 있는 공간이 되고 씨급 최상급 장비인 싸울급에 플플아머급만 착용해도 부러움의 대상이 되는

 

그런 시스템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씨급 채우고 오토돌리는게 작업장들도 엄청난 부담이 될정도로 씨급 장비가 비싸야 고렙존에는 오토를 못돌릴테고

 

그래야 거대 혈맹과 작업장들의 협력으로 인한 사냥터 통제도 없을겁니다

( 작업장들은 절대로 수동으로 사냥작업을 하지 안습니다 쟁혈들도 이런 구조가 되면 레이드만 통제하고 사냥터통제는

   하지 안을겁니다 적혈들이 사냥하나 순찰이나 돌지 사냥터자체를 막아버리는 일은 하지 안을겁니다

   통제해봐야 24시간 오토도 못돌릴테고 씨급 채워 오토 돌리다 케릭이 죽어서 장비 떨구면 오히려 적자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리니지2클래식 서버는 유저들이 어떻게 지켜내느냐에 따라서 달라질테고 드랍율이 높아지면 내복단들도 힘을 쓰기

힘듭니다

내복단이 힘을 쓸려면 지금 드랍율로 유지하고 서버 장악세력이 독재를 한다고 하면 내복단들이 일어나서 반대세력을

독재를 안한다는 조건하에 지원해서 물리치면 그만입니다

 

전 클래식서버에서 한번 제대로 게임을 즐기면서 해보고 싶습니다 ( 드랍율이 이모양이라도 정말 재미는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