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론

첫째, 오토 작장과 쟁혈의 유착으로 인한 사냥터 통제및 오토들의 사냥터 점령

둘째, 정액제 게임에서 캐쉬템 판매 점점 막장 밸런스 붕괴 캐쉬템 판매

셋째, 파멸 업데이트

 

그중에서도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오토및 작장이라고 봅니다..

그런데 각성섭에서 오토들이 사냥터를 점령하게 된것은 상위 사냥터일수록 더 많은 아데나가 드랍되서가 아니라

몹사를 당했을시 아이템을 떨구지 않도록 변경되면서부터 입니다..

 

지금과 같은 몹사시 아이템을 떨구는 시스템하에서 상위 사냥터로 갈수록 아데나 드랍량이 올라간다고 해서 오토들이

유저들이 사냥해야 할 사냥터를 점령할것이라는건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오베때부터 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오토들이 처음엔 유저들이 잘 가지 않는 사냥터에서만 간간히 보였고 유저들이 사냥하고 있는곳에 침범한 오토들은

바로바로 응징을 당했었죠..

 

그러다 제조들에 의해서 아이템을 떨구는걸 유저들이 문제삼자 카오가 아닌 캐릭은 사망해도 아이템을 떨구지 않도록

시스템을 변경하면서부터 오토들이 사냥터를 점령하기 시작했었습니다.

오토를 아무리 죽여도 그 사냥터로 진입을 계속 시도하는 반면 유저들은 잘못하다 사망해서 경험치를 날리거나

카오를 타게 되기도 하는데 아무런 보상도 없으니 처음에 의욕적으로 오토를 제제할려고 했던 유저들도 결국

포기하게 되기 때문이었죠..

 

지금 상태로 간다해도 어짜피 섭을 장악할만한 작장이라면 최고렙존 노른자위 사냥터는 통제를 할겁니다.

아데나 드랍량이 상향되도 그런 작장혈이라면 노른자위 사냥터를 통제할테고요..

그러나 그 노른자위 사냥터를 제외하고 나머지 사냥터는 통제를 할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지금처럼 유저들이 장비가 허접하고 렙 올리기가 버겁다면 더 쉽게 사냥터를 통제할수가 있겠죠..

 

아데나 드랍량이 상향된다 해서 오토 작장에서 캐릭들에게 쉽게 장비를 착용시켜서 상위 사냥터로 진입시킨다?

그럼 유저들은 땡큐하겠죠..보이는대로 몹몰아 몹사시키다 보면 오토들이 착용하고 있는 장비를 먹을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