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도 얘기했지?

재경PD가 사실은 리니지 (또는 엔씨)에 원한이 깊은 건 아닐까?

어릴적 리니지로 인해서 망가진 불우한 가정에서 자랐다던가.

형제나 친척중에 누군가 엔씨로 인해, 불행해졌다던가.

또는 그 밖에 개인적인 원한이 있는거지.



결국 원수같은 엔씨에 입사해서 조직 내에서 인정받아서 

린엠의 결정권을 가진 위치까지 올라간 다음에

엔씨의 현재 딱 하나 남은 캐시카우인, 

린엠을 망가뜨리면서 복수를 완성하는거지. 소름....



형들.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잘 생각해봐바. 

재경이가 좋은 울트라 업데이트 인척 하면서 

지금까지 망가뜨린 것들을 잘 떠올려봐.
 
유이변신으로 인해서 투망똥값 됨.

망자팔찌 업뎃으로 데몬팔찌 똥값 됨.

업적템이 필드보스드랍템보다 훨씬 좋아서 템값 개박살남.



총사 이후로 죄다 빠따가 미친듯이 강해서,

밸런스 엉망. 광전 불사로 정점을 찍고.

이제 그 광전 불사마저 무력화시키는 꼬부랑화살까지 나옴ㅋㅋ

손을 댈때마다 게임의 밸런스가 흔들리면서 망가지고 있어.



정말 이상하지 않아? 

린엠을 정말 사랑한다면, 게임의 수명이 보다 길어지도록 노력할 것 같은데

그가 진급할수록 리니지가 망가지는 속도가 더 빨라지고 있어.

마치 빨리 이 게임을 끝장내버리겠다는 의지가 보여.

피니지는 30년 가까이 서비스했는데,

린엠은 그 1/3도 안왔는데 벌써 게임의 끝물이 보여.

이게 단지 모바일환경의 영향탓 때문인걸까?



자,

이제 그 피날레로 그림발록 통합을 내놨지?

이제 누가 비싼 다야사서, 현금 수십 수백 꼴아박으면서,

고강 이동악세를 맞추려고 하겠어?

본토아덴폭젠 통제해가면서 시간만 쏟으면 언젠가 다 맞출건데.

굳이 쌩돈 써가며 왜 사?

통합되면 엔씨 매출이 개작살 나겠지.

그러면 지금도 업뎃속도가 느려터졌는데,

개발환경은 더욱 열악해지겠지? 개발자도 적게 뽑고

그럼 마지막은 뭘까?

섭종이지 뭐야,


내 말이 농담같지? 언제까지 속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