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포지션 자체에 대한 정보글은 아님

또 한, 이러이러한 경향이 있다는 걸 서술했을 뿐이니, 맹신은 하지말것. 찡긋


1.아군 라이너중 전적상으로 보면 수틀리면 템 팔고 미드 달리고 하는, 그런 십새끼가 하나 있다면 라인을 파주자.

Why? 그 좆같은 멘탈로도 당신과 같은티어기 때문이다.

이런 타임어택형 라이너들은 대개 상벌이 확실하다.

한번 타이밍 잘 잡아서 풀어주고, 그 후 애프터케어로 한번 더 유효타를 만들어 내 주면 그 친구는 게임이 끝나는 그 순간까지 당신의 영원한 Big FAN이 되어 줄 것이며, 또 한 동티어가 맞나싶은 신들린 실력으로 당신을 승리로 이끌어 줄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상대 정글보다 타이밍이 조금 늦는다면...


(물론, 팀에 이런 개씨발새끼들이 둘 이상 있을 경우 그냥 닷지를 내시는게 좋다)


2.탑이 하면 안된다는 콜을 백핑이든 채팅이든 쳐줬다면, 똥고집 부리지 말고 얌전히 정글링하러 빼는게 좋다.

바텀 백핑은 솔직히 잘 모르겠는데 일단 탑이 백핑을 손가락 부러져라 찍던 교전은 99%의 확률로 새드엔딩이 되기 때문이다.

이거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아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냥 탑이 백핑찍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거라 생각하고 그들의 의견을 존중해주시길 바란다.


3.라인전이 정말 말도안되게 강한 챔프 혹은 날먹챔이 상대팀에 있을 때,(ex- 볼리베어, 다리우스, 트리스타나, 미스포츈, 카타리나, 탈론 등등)

이 글의 1과 2의 상황이 맞물리는게 아니라면 그 새끼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하시는게 좋다.

Why? 이 라인전 원툴 강캐/날먹챔을 주로 하는 친구들은 자기가 라인전을 리드하고 있거나 게임을 날로 먹을 수 있는 조건이 클리어가 되면 태산과도 같은 존재감을 내뿜지만...

뭔가 말려버리는 경우 본인의 좆같이 못하는 근본이 드러나 개쓰레기로 전락해 버리는 경우가 많기때문이다.


4.상대팀 서포터가 원거리 서폿(바드, 쓰레쉬 제외)일 경우, 1과 2, 그리고 3의 상황과 맞물리는게 아니라면 이 새끼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하자.

Why? 이 원거리 서폿들은 대개 인식이 존나게 안좋은데, 일단 원거리딜러들은 자신의 서포터가 원거리 서폿을 픽했을 때 채팅으론 아무말도 안하겠지만 육성으로는 '아이 씨발 좆같은 개새끼 또 세나쳐하고있네' 라는 말을 하고있을 확률이 높고

원딜만큼이나 바텀에 민감한 탑라이너 역시 '하 씨팔 우리봇은 또 터지겠네ㅋ' 하고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인데

이걸 실제로 파서 아주 사람구실도 못하게 개쳐찢어놓는다?




5.바위게 교전 콜은 다들 아군 라인상태와 상성, 조합, 그리고 그 정글러들만이 알고있을 동물적인 감으로 다들 하고 계실것이다.

이 교전에서 패배했다면 뭐... 음.. 명복을 비는 수 밖에는 없지만...

교전을 승리로 이끌어낸 상황에서, 그 교전을 위해 '큰 손해' 를 기꺼이 감수해준 라인이 있다면 그 라인을 반드시 풀어주던지, 아군이 망한 만큼 상대의 누군가를 불구로 만드시길 바란다.

그 손해를 본 라이너,  궁시렁대거나 찡찡대는 애들도 있겠고 굳이 채팅을 치진 않는 애들도 있지만

'언제 폭발할지 알 수 없는 스위치가 고장난 시한폭탄' 상태에 돌입해 있다는걸 항상 상기하기 바란다.

교전에서 이겼고 킬을 좀 먹었다 한들 라인 타거나 박히는거 감수해가면서 백업을 봐준 라인은 그 교전 다음 턴의 라인전을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가 없는 컨디션이 되었을 확률이 높고,

결정적으로 심리상태가 '별 생각 없음' 에서 '하 씨팔 또 나만 희생됐지ㅋ 개좆같네 겜하긴 싫은데 일단은 이기고있으니 참는다ㅋ' 로 변해있을게 자명하기 때문이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맹신은 하지마십쇼

근데 대부분 얼추 들어맞긴 할거임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