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탬 정리라니...

갈길이 멀기때문에 사설없이 바로 가도록하겠습니다





바로 이전글에서

Ahri(아리) 아리 의 Q 데미지가 "심연의 가면"의 가면의 효과에 의해서 증가하는것을 보셨을겁니다



웃긴것은 Cho'Gath(초가스) 초가스 궁극기의 데미지도 증가했다는 점이죠


효과는 아까 설명했듯이 상대를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4초간 대상이 입는 피해가 10% 증가하기 때문에

잦은 CC기를 가진 메인탱커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나

가진게 cc밖에없지만 패시브가 아군의 호응에 추가피해를 주는 Leona(레오나) 레오나 같은 챔피언과 잘어울리는 아이탬입니다



이번시즌에 들어오면서 카탈리스크가 삭제됨과 동시에

마나 아이탬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재료 아이탬은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900G +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900G + 900G = 2700G

900골드 아이탬만 두개에 재료비도 900 이어서 외우기는 쉽군요?

이러면 조합법을 잊기는 어려울꺼같네요




이번에는 같은 마저아이탬인 "정령의 형상" 입니다

마법저항력이 55에서 40되었지만

체력회복 효과에만 적용되었던 유니크 패시브가

[자신이 받는 모든 "체력회복 및 보호막"효과가 25% 증가합니다] 로 변경되었습니다

실드는 있지만 "체력 회복"이 없었던 Shen(쉔) 쉔같은 챔피언이나 Sion(사이온) 사이온 같은 챔피언

체력회복도 있고 실드도있는 Volibear(볼리베어) 볼리베어 같은 챔피언 Taric(타릭) 타릭? 도 갈만하려나

갈수있는 챔피언의 폭이 많이 늘어난 느낌입니다.




크게 바뀌지 않은 망자의 갑옷 입니다

유니크 효과는 변한점이 별로 없어보이죠?

그런데 이동속도 증가 5% 가 붙었네요? 왠 버프지? 하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망자의 갑옷의 새 재료 아이탬으로 (비상의 월갑) 비상의 월갑 이라는 아이탬이 들어와서 그렇습니다



이동속도가 붙은 탱아이탬을 만드는 흐름의 자연스러움을 위해서 만들어진 아이탬인것 같습니다

Ruby Crystal(루비 수정) 루비수정 400G에  400G를 추가해서  이동속도 5%를 얻은 아이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망자의 갑옷 아이탬으로

이동속도 340 기준 2티어 신발(45이속)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망자의 갑옷을 착용할 경우

457이라는 이동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신발+1개아이탬 평속)

이후 이동속도 증가 효과와의 시너지로 더 빨라질 수 있겠죠?


패치전과 비교해본다면

체력이 50 늘어났지만 아쉽게도 방어력이 60에서 40이되면서 방어적인 부분에서 너프를 먹었고

이동속도가 5% 가 늘어난것이 그나마 위안입니다




변경된 가시갑옷 입니다

2900골드 방어력 80 체력 250 에서
반사데미지 25+10%armor, 치유감소 40% 3초 
에서

2700골드 방어력 60 체력 35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반사데미지 10+10%armor, 치유감소 40% 2초, 대상 이동불가시 치유감소 60% 2초

로 변경되었습니다

방어력감소 20도 꽤 뼈아프고

데미지 부분도 기본데미지부분이 15가 너프되어서 좀 과하다 싶을수 있겠는데요

옛날 받는피해의 % 반사였을때 이후로는 계속 내려가는 추세라는걸 생각해봤을때는 그저그렇네요

CC기를 맞췄을때 대상에게 60% 치유감소 효과가 있는데요?


설마했는데 반사데미지뿐만이 아니라 CC기로도 치유감소를 넣을수있는 효과가 생겼더군요

이제 Sylas(사일러스) 사일러스같은 친구들이 Thornmail(가시 갑옷) 가시갑옷 안때리고 Kingslayer(국왕시해자) 스킬을 이용해서 계속 체력을 회복하기는 힘들어 보이네요

아! 슬로우밖에 없는 친구들은 어떻게 하냐고요?


그럼 슬로우를 걸면 되지 않을까요??

트런들의 기둥에 치유감소가 시작되는 타이밍을 보니

기둥 "둔화 효과가 처음 적용되는 시점" 부터 2초동안 적용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제생각에는 이렇게 된다면

Thornmail(가시 갑옷)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런 조합이나

Thornmail(가시 갑옷)(세릴다의 원한)이런 조합이나

Thornmail(가시 갑옷)GlacialAugment(빙결 강화)이런 조합도 ... 이건 아닌가?

아무튼 슬로우를 쉽게 걸수있는 챔피언이 가는것도 정말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롭게 생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수은장식띠 상위 아이탬으로

전사형 챔피언들이 사용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아이탬인듯 합니다

놀랍게도 숨겨진 기능이 있다는데요??

[위는 그냥 모데카이저 / 아래는 은빛여명을 장착한 모데카이저]

이동속도가 335에서 358로 증가했습니다!

이동속도가 7% 가량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TOP게시판 지금 은빛여명에 이속 7% 붙어있음




완전한 탱커 아이탬은 아니지만

탱커가 선택할만한 아이탬이죠

"적을 불태워 지속 도트데미지를 주는 효과"와
"불태우는 적의 수만큼 방어력, 마법저항력을 얻는 효과" 가 붙어있는 아이탬으로

다수의 적과 교전할때 빛을 발하는 아이탬인듯 합니다

처음 써보는 아이탬인김에 조금 실험해본결과 알게된것은


거리가 짐작되실지 모르겠지만

위 사진이 악마의 포옹이 인식하는 대상 최대범위이고

아래사진이 그 범위를 조금 넘어가서 적용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거리가 길군요??

그럼 다음입니다



충분히 인식할수있는 범위안에서

적이 "시야" 에서 사라질경우 적용되는지 확인해본 실험입니다

다행히 시야에서 벗어나도 범위 안에만 있다면 적용되는듯 합니다

보이지 않아도 적용되는것이 보이는군요



마지막은 모데카이저 입니다

설마 했는데 이렇게 되는군요

위사진에서 바로 아래 사진으로 이동했는데요

대상인식에서 벗어난것으로 되어서 방어력 마법저항력이 Realm of Death(죽음의 세계) 궁극기에 적용된 대상만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렇게 될줄은 몰랐는데 아쉽게 되었군요




새롭게 변경된 가고일의 돌갑옷 입니다

보통 가고일하면 "체력 뻥튀기" 느낌의 아이탬이여서 팀 파이트에서의 "데미지 감소" 아이탬으로 종종 쓰였는데요?

이번에 변경된 가고일은 추가체력(+100) 만큼의 실드를 얻는 사용 효과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패시브로 "자신에게 피해를 준 챔피언당 방어력 마법저항력이 3% 상승" 하는 효과도 가지고있지요




이번에는 비슷한 느낌의 효과를 가지고있는 스테락의 도전 입니다

피의 갈망 이라는 적 챔피언 교전중 체력회복 효과가 있군요?


이번에 변경된 스테락의 하위아이탬에 Phage(탐식의 망치) "탐식의 망치" 아이탬이 추가됬는데요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6초간 최대체력의 2%를 회복하는 효과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효과는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새로운 재료아이탬이 가져가게되면서

이제 Phage(탐식의 망치) 탐식의 망치는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의 재료아이탬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랄게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생명선 효과가 피의갈망 스택당 근접챔피언은 최대체력의 8% 실드 그러니까

최대체력의 40% + 200의 실드를 체력 30%아래로 떨어질때 얻게 된다고 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느낌이 비슷한 이 두 아이탬
전장 한복판에서 역겹게 실드를 두르는 모습을 생각하니 벌써 끔찍하군요



스크롤도 많이 내렸겠다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 있겠습니다


[벽건너 불구경하는 판테온.JPG]



Shen(쉔) 님 안들어오고 뭐함?




Pantheon(판테온) 그걸 왜들어감? 미치셨나 ㅉㅉ





Shen(쉔) ㅈㄱㅊㅇ ㄹㅇ



스크린샷 4개를 자세히 보신분이라면 느낌 오셨겠지만

Knight's Vow(기사의 맹세) 기사의 맹세 효과를 이용해서 아군이 받는 피해를 조금 나눠받는것으로

손쉽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이 두 아이탬의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ㅎㅎ

(Shen(쉔) : 판테온- 생존)
(Shen(쉔) : 판테온- 생존)



말 나온김에 기사의 맹세를 볼까요?


2200골드 250체력 40방어력 10% 재사용 대기시간감소
대상 아군이 근처에있을때 방어력 20증가 대상에게 이동시 15% 이동속도증가
대상 아군이 입힌 피해의 (12%/6%)를 자신이 회복하고 대상 아군이 받은 피해의 (12%/6%)를 자신이 대신 받습니다
에서

2300골드 400체력 300% 기본체력재생(?) 스킬가속 10
대상 아군이 받는 피해의 15%를 자신이 대신 받습니다
대상 아군의 체력이 50% 이하일때 대상에게 접근할때 이동속도가 35% 증가

방어력이 사라지고 체력이 400이 되었으며
기본 체력재생 300% 라는 스탯을 가진 아이탬이 되었습니다 


이전의 기사의맹세가 원거리 보조형 챔피언들도 자주가는바람에
근거리/원거리로 효과가 나뉘어졌던것이 사라지고

아군 체력이 50% 이하일때라는 조건이 붙었지만

이동속도증가 35% 라는 믿지못할 스탯이 생겼습니다


아이탬의 효율이 전보다 좋을지 안좋을지는 시즌을 보내다보면 알게될듯 합니다



새롭게 변경된 죽음의 무도입니다

죽음의 무도하면 오래 버티게 해주는 "출혈" 효과

그리고 "모든 피해 흡혈" 이라는 효과였죠

아쉽지만 이번 시즌을 넘어오면서 "모든 피해 흡혈" 이사라지고

[방어력/마법저항력]을 올려주던 효과는 이제 [방어력] 만을 올려주게 바뀌었습니다

대신 새롭게 생긴 효과인 "반항"은

3초동안 받을 "출혈 피해" 를 모두 제거하고 2초동안 이동속도가 30% 상승 + 2초간 최대체력의 10% 회복

챔피언 처치관여와 회복에서  Triumph(승전보) 승전보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순간 이동속도 증가 30%라는 전장 이탈혹은 재정비에 좋은 효과도 가지고요

무엇보다 받아야할 피해들이 모두 제거된다는 점에서

최대 35% 피해감소의 효과도 가질수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맞자마자 처치한다는 전제이지만)



[레오나가 그브형을 때렸는데 Knight's Vow(기사의 맹세) 기사의 맹세로 "판테온"이 19의 데미지를 대신 받은 모습]



이후 그브의 킬로 죽음의 무도의 체력회복 효과가 발동하며 체력이 순식간에 10%가 차는 모습


받던피해를 제거하고 체력을 회복하는 느낌의 아이탬이기도 하지만

단순히 어시스트 만으로 체력이 10% 회복된다는것을 생각하면 정말 괜찮은 아이탬인듯 합니다


(그보다 기사의맹세로 데미지 한번 대신받은게 어시스트로 들어올줄은 몰랐는데...)




같이 피격실험할 친구들이 없어서 봇만 9명데리고 실험하느라고 2시간 날려먹었네요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솔직히 요약하고싶지는 않았는데

요약해달라는 말들이 많아서 요약해봤습니다

근데 다시는 안할꺼같어요 넘길다 이거


Abyssal Mask(심연의 가면) 심연의가면
마나 사라짐
자벨900골드 + 음전자900골드 +중개비900골드 = 2700골드
CC건 대상 받는피해 10%증가 4초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형상
마저 15감소 대신
자신이 받는 회복효과 30% 에서 자신이 받는 회복 및 실드 효과 25% 증가로 변경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망자의 갑옷
체력 소폭상승 방어력 20감소
이속 5% 증가옵션 + 이속5% 새로운 하위탬
Thornmail(가시 갑옷) 가시갑옷
기본 반사뎀 25 에서 10으로감소
체력 100증가 방어력 20감소
치유 지속시간 3초에서 2초로 감소둔화를 포함한 군중제어기 상대적중시 60% 치유감소 2초적용
(은빛 여명) 은빛 여명
새로운 수은장식띠 상위탬
공격력 35 체력200 마법저항력 35
사용시 에어본제외 군중제어효과 제거 + 3초간 강인함, 둔화저항 40% 증가
현재 툴팁에는 없는 이동속도 +7% 존재
(악마의 포옹) 악마의 포옹
주문력70 체력 350
스킬피해시 적 최대체력 1.5% 도트데미지 4초지속
도트뎀 적용중인 적마다 방어력 마법저항력 증가
적 인식 최대거리 있음시야와 무관함
모데카이저가 장착후 궁극기 사용시 궁극기 안의 대상밖에 적용안됨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가고일 돌갑옷
3300골드 아이탬으로변경
사용시 추가체력의 100%(+100)의 실드를 얻음
자신을 공격한 적마다 6초간 방마저 3% 증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
하위탬 Phage(탐식의 망치) 탐식의망치로 변경 / Phage(탐식의 망치) 탐식의망치 이제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 하위탬아님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받으면 6초간 최대체력의 2%(원거리는 1.2%) 회복 각 챔피언마다 1스택 적용
체력이 30%이하로 내려갔을때 전투중인 챔피언마다 8%(원거리는 4.8%)+200의 실드를 얻음
(최대 체력의 40%+200 실드가 최대치)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 두 아이탬 모두 Knight's Vow(기사의 맹세) 기사의 맹세로 나눠받는 피해로도 활성화

Knight's Vow(기사의 맹세) 기사의 맹세
체력 400 기본체젠 300% 스킬가속 10 (방어력 삭제)
나눠받는피해 근접 원거리 상관없이 15%
대상아군 체력 50% 이하일때 대상에게 접근시 35% 이속증가
(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
공격력 50 방어력 40 아이탬으로 변경
"모든 피해 흡혈" 삭제
킬관여시 "출혈 스택" 모두 제거 이후 2초간 이동속도증가30% + 최대체력의 10% 회복




요약해보고 느낀거는

솔직히 글 다읽고나서 요약글보면 좀 슬플것 같은건 제 생각인가요?

요약도 시간 생각보다 시간먹네요 다음에는 고려해보겠슴니다 ㅎㅅ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