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롤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여러 강의 영상을 찍고 있는 영재튜브입니다.

프리시즌이 되면서 신화급 아이템이 등장하여 협곡의 분위기가 이전 시즌과 완전 바뀌어가는 상황에서

추가된 신화급 아이템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한 강의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긴 글이 읽기 힘든 분들을 위해 영상도 만들었으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둘 다 봐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






[ 치명타 신화급 아이템 ]


1.    불멸의 철갑궁


불멸의 철갑궁은 기본적으로 스탯이 튼튼하고 체력이 30%이하로 내려가면보호막과 생명력 흡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앞선에서 활약해야 하는 치명타 딜러인 야스오나 요네와 같은 챔피언이나 원거리 치명타 딜러가 상대편의 진입에도버텨내야 할 때 올려주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2.     크라켄 학살자


크라켄 학살자는 3번 기본공격을 가하면 추가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코그모,바루스와 같이 공속템을 올리는 챔피언이나 베인과 카이사 같이 평타 스택을 쌓아 데미지를 주는AD 챔피언이 [집중 공격][칼날비]와 함께 들면 폭딜이 나오는 아이템입니다.


3.    돌풍


돌풍은 마법공학로켓벨트와 같이 사용 시 앞으로 돌진하는 이동기를 부여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따라서 이동기가 없는 AD딜러에게 상황의 따라 최고의 아이템이라보여지는 아이템입니다.

돌풍은 사용 시 주변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아쉽게 마무리를 할 수 없는 상황일 때 사용해도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방어 관통력 신화급 아이템 ]


1.    월식


월식은 기본공격 또는 스킬로 2회만 공격한다면 추가 데미지, 이동속도, 보호막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고 아이템 스텟에 모든피해 흡혈까지 달려있기 때문에 많은 챔피언들이 선호할 아이템으로 보입니다.


2.    자객의 발톱


자객의 발톱은 사용 시 적의 뒤로 이동하는 진입기와 대상에게 피해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제드,리븐과 같이 순간적으로 진입과 동시에 빠른 폭딜을 내야하는 챔피언들에게 잘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3.    드락사르의 황혼검


드락사르의 황혼검은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추가 데미지를 주고 그 대상이 처치되면 투명 상태가 되기 때문에암살자 챔피언이 상대방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보통 암살자들은 한 콤보 쓰면 힘이 크게 빠지며 쉽게 죽게 되는데 그런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보입니다.

 

[ 브루저 신화급 아이템 ]


1.    발걸음 분쇄기


발걸음 분쇄기는 사용 시 주변 적에게 물리피해를 입히고 둔화를 시키는 아이템입니다. 잭스나 이렐리아 같은 진입형 AD 챔피언들이 생각보다 딜할 각이안나올 때가 많은데 발걸음 분쇄기의 사용효과는 이를 돕는 아이템으로 보입니다.


2.    신성한 파괴자


신성한 파괴자는 스킬을 사용하고 난 다음 평타의 최대 체력의 10%의물리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체력을 회복하는 주문검 효과를 가진 아이템입니다. 때문에 탱커를 상대하는 AD딜러들이 올리기에 좋은 아이템으로 보입니다.


3.    선혈포식자

이미지 첨부

선혈포식자는 사용 시 광역피해와 흡혈을 하는 효과를 가졌기 때문에 아트록스나 케인 같은 챔피언이 적진으로 진입할때 어그로 핑퐁을 도와줄 아이템입니다


4.    삼위일체


삼위일체는 스킬을 사용하면 기본 공격력의 따라 추가 데미지를 주는 주문검 효과와 기본공격 시 이동속도가 증가하고기본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전투 지속력이 좋은 챔피언들에게 좋은 아이템입니다.


[  AP마나 신화급 아이템 ]


1.    만년서리


이전 시즌 마법공학 GLP-800을 계승한 아이템으로 사용 시 원뿔범위 내 적에게 마법피해와 둔화를 주고 범위 중앙의 적은 아이템입니다. 현재는 빙결강화 룬을 유일하게배려해주는 아이템이고 상대가 진입하는 조합일 때, 받아치기에 좋은 아이템으로 보입니다.


2.    루덴의 폭풍


이전 시즌 루덴의 메아리를 계승한 아이템으로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과 주변 적 3명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가 상승하는 아이템입니다. 멀리서 스킬위주로 딜하는 빅토르와 같은 챔프와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3.    리안드리의 고뇌


이전 시즌 리안드리의 가면을 계승한 아이템으로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적을 최대체력에 비례하여 데미지를 주고 마법저항력을감소시키는 아이템입니다. 때문에 탱커를 상대하는 AP딜러들에게좋은 아이템으로 보입니다.

 

[ 마법 관통력 신화급 아이템 ]


1.    밤의 수확자


밤의 수학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가 상승하는 아이템입니다. 챔피언 각각에게 개별 쿨타임을 적용시키기 때문에 럼블과 같은 광역 AP딜러가올렸을 때, 효율이 극대화되는 아이템입니다.


2.    마법공학 로켓 벨트


이전 시즌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을 계승한 아이템으로 사용시 데미지를주는 마법 탄환과 함께 돌진하고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속도가 상승하는 버프를 주는 아이템입니다. 때문에피즈, 아칼리와 같은 돌진형 AP챔프와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3.    균열 생성기


균열생성기는 챔피언과 전투 시 매초 추가피해를 입히고 모든 피해 흡혈을 가진 아이템이기 때문에 스웨인, 모데카이저와 같은 전투지속력이 좋은 AP 챔피언과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 탱커 신화급 아이템 ]


1.    서리불꽃 건틀릿


이전 시즌 얼어붙은 건틀릿을 계승한 아이템으로 주변에 데미지를 주는 불사르기 효과와 기본 공격 시 둔화를 시키는서리영역을 생성하는 효과를 가진 아이템입니다. 탱킹 아이템 중 방어력이 가장 높고 신화 기본 지속 효과가100씩 붙어 효율이 좋아보이지만 챔피언 크기가 증가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해석될지 지켜봐야할아이템입니다.


2.    터보 화공 탱크


이전 시즌 정당한 영광을 계승한 아이템으로 불사르기 효과와 사용 시 적이나 적 포탑을 향해 달릴 때 이동속도가상승하는 효과를 가진 아이템으로 스카너와 세트와 같이 상대를 향해 빠르게 돌진해야 하는 챔피언들이 올리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3.    태양불꽃 방패


이전 시즌 태양불꽃 망토를 계승한 아이템으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밸런스에 맞게 분배되어 있고 불사르기 데미지를 매 평타에 추가로주는 효과를 가진 아이템으로 이번 프리시즌을 탱커게임으로 만든 아이템입니다. 핫픽스로 너프를 먹었지만아직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챔피언이 올려도 좋은 아이템으로 보입니다.

 

[ 서포터 신화급 아이템 ]


1.    슈렐리아의 군가


이전 시즌 슈렐리아의 몽상을 계승한 아이템으로 사용 시 자신과 주변 아군의 이동속도를 상승시키고 기본 공격 3회를 강화시키는 범용성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사용하기에 쉽고 직관적이라어떤 서포터에게도 잘 어울린다고 보입니다.


2.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이전시즌과 같이 사용 시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쉴드를 부여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신화급 아이템으로 변경되면서 기본 쉴드량과 아이템 자체 스펙도 올라갔기 때문에 탱커 서포터에게 매력적인 아이템으로보여집니다.


3.    월석 재생기


월석 재생기는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을 가했을 때 주변 아군을 회복시키는 효과를 가진 아이템입니다. 전투를 계속해서 진행하면 매초마다 회복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전투 지속력이 좋은 소나, 럭스와 같은 AP 보조형 서포터와 맞는 아이템으로 보여집니다.


4.    제국의 명령


제국의 명령은 스킬로 CC기를 맞추면 아군이 피해를 가했을 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표식을 남기는 아이템입니다. 대부분의 서포터들은CC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AP기반 챔피언들은 대부분 사용하기에좋고 라인전이 강한 룰루와 카르마와 같은 챔피언들이 올렸을 때 폭발력 있는 시너지를 보여줄 것 같은 아이템입니다.


위 글을 이해하기 쉽게끔 영상을 만들었으니 영상도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