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이야기
2021-02-06 03:04
조회: 12,644
추천: 10
라인전 기본적인 딜교환 공식안녕하세요 미드이야기입니다.
우선 모든 라인을 통틀어 가장 중요시 되는게 라인전 딜교환 이 딜 교환 실력차이로 크게는 솔킬에서부터 라인관리 까지 게임의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웬만한 고인물 분들과 아는 분들은 다들 아는 내용이지만 실제 제 주위 지인 분 들을 포함하여 모르는 분들이 다수 많은 것 같아. 나름 정리 해보겠습니다. 1. 챔프에 대한 이해도 첫 번째로는 챔프의 대한 이해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적어도 내가 지금 사용하는 챔프에 대한 기본적인 메커니즘과 상대 맞 라인의 챔프 구도에 있어 상성관계 등을 알고 있어야 하며 내가 라인전에서 적 챔프 보다 라인전의 유,불리함을 (언제 쌔지고 언제 약한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오리아나와 탈론의 매칭 경우 견제의 특화 되 있는 스킬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 사거리를 이용한 지속전인 견제가 필요하며 탈론은 2렙부터 물몸인 오리아나는 주의하며 플레이를 해야 게임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탈론의 경우 오리아나의 지속적인 견제를 신경 쓰 되 한방이 강력한 스킬 구성으로 한번의 딜교환만 잘하게 된다면 불리한 상성구도와 킬 또는 상황 자체를 유리하게 뒤집을 수 있는 상황이 나오게 됩니다. 롤이 이제 시즌 11을 맞이한 만큼 챔프도 굉장히 많아 졌고 라인전에 있어 정보,개념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게임을 시작하고 라인전을 시작하기에 앞서 상대 챔프에 대한 정보를 잘 모른다면 네이버나, 인벤공략,유튜브 등을 통해 상성구도나 상대 챔프에 대한 이해도를 잠깐이라도 알고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스킬은 무조건 적 챔프에게 두 번째로는 딜교환 방법인데 당연한 얘기 일 수도 있지만 주위 분들과 저티어,혹은 이제 막 롤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모른다고 느껴서 올리게 됐습니다. 라인전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서폿이 아닌 이상 CS를 챙기는데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 때 CS챙기기 보다는 상대 피를 깍는 다는 생각으로 임해야 하는데 여기서 라인전 실력차이가 나눠지며 크게는 라인주도권 등 갱,시야,라인 관리 부터 해서 큰 영향력을 끼 칠 수 있는 가장 결정적인 부분입니다 정말 의미 없는 딜교환 (상대가 여유롭게 집을 가는 상황 ,거리를 1도안주는데 어거지 딜교환) 이 아니라면 초반 라인전 상황에 CS 보다는 상대방 피를 깍는데 몰두를 해야 하며 동시에 상대의 스킬도 예측하고 무빙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 때 딜교환이라면, 스킬은 무조건 적챔프를 맞춘다고 생각 하며 쓰고 평타 견제까지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평타 까지 섞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딜교환입니다. 여기서 중요 한 점은 위 첫 번째와 마찬가지로 상성 개념과 특징 즉 챔프 이해도를 알고 있어야 하며 적의 예측스킬이나 CS 먹을때 심리전을 잘 이용하고 딜교환을 하는 것입니다. 3. 미니언도 딜교환 잘한다 세 번째로는 미니언의 대한 어그로 개념입니다. 미니언 사거리 내에서 단일타겟 스킬, 평타 등을 적 챔프에게 적중하면 어그로가 끌리게 되는데 초반 상황에 특히 이런 어그로가 끌리게 되면 잠깐 뒤로 가거나 어그로를 풀고 다시 라인전에 임하거나 사거리가 긴 경우에는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지 않게 견제를 하는 것 이 중요합니다. 보통은 초보자 분들이 원거리 VS 근거리 구도에서 평타 견제와 더불어 상대 미니언들이 자신을 치는 것을 모르고 더 손해적인 딜교환을 하는데 이 점 주의하길 바랍니다. 이즈리얼 Q나 평타 단일타겟 스킬에 어그로가 끌리며 신드라 오리아나 탈론 제드 등 여러상대를 적중시킬 수 있는 범위 스킬의 경우 어그로가 끌리지 않습니다. 또한 정말 극악의 상성이거나 , 상대가 정말 잘한다거나 혹은 상황에 따라 말렸을 경우 무리한 딜교환 보다는 CS를 받아 먹 되 정글과의 호흡 혹은 푸쉬를 통해 시야,교전 쪽으로 풀어 나가는 것 또한 방법입니다. 첫 영상이라 다소 어설프고 영상에 추가하지 못했던 내용 적어봅니다..! 마치며.. 초반 가장 좋은 딜교환 방식은 상대방 스킬도 피하고 범위스킬을 보유 한 경우 미니언과 상대챔프를 동시에 맞춤으로써 자연스로운 푸쉬와 주도권을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변수가 너무 많아 라인을 땡겨야 하는 경우 도 있고 주도권을 이용해 푸쉬와 더불어 다른 시야장악이나 교전(로밍)등을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괜찮다면 다음에 또 한번 준비해 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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