벙글, 짓궃은 꼬마 도깨비




 요들의 땅을 감싸고 있는 흑담비석 산맥의 정상 어딘가에는 재간둥이 요들이 있다. 이 소년은 여느 요들들과 같이 땅딸막한 몸집에 장난기 가득하고 귀여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벙글은 작은 부채를 가지고 요리조리 신기한 마법을 부리며, 혼자만의 장난을 즐긴다. 벙글은 장난기가 많아서 간혹, 요들의 땅을 가려고 산맥을 넘어가는 자에게는 마법을 부려, 짓궃은 장난을 친다.  벙글은 다른 사람에게 골탕을 먹일때마다 즐거워하고, 남들은 벙글의 이러한 기행때문에 늘 고생을 한다. 여행자들은 무사히 요들의 땅에 가려면, 벙글을 피해서 가야할 것이다. 


 산맥의 정상에는 벙글 혼자 살 것 같지만, 그의 곁에는 벙글만큼이나 요상한 꼬마 정령이 있다. 꼬마 정령은 빨간 작은 담비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늘 벙글을 따라다니면서 그의 장난에 동참한다. 벙글은 그 정령을 번들이라고 부르며, 그와 함께 이런 저런 장난을 즐긴다.


 그러나, 벙글을 자주 본다면 어느 날, 벙글의 곁에는 또 다른 색의 담비 형상의 정령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파란 색의 정령 애램, 초록 색의 정령 나그. 또 다른 차원을 넘나드는 이 정령들은 벙글의 또 다른 친구인 것이다. 여행자에게는 벙글뿐만이 아니라, 여러 정령들에게 또 한번 골탕을 먹는다.


 즉, 산맥의 정상에 사는 벙글은 전혀 외롭지가 않고, 외로움이란 것을 모른다. 그가 보는 모든 것은 재미있는 장난거리이며, 친구이기 때문이다. 벙글의 짓궃은 장난에도 불구하고, 벙글을 보기위해 일부러 산맥에 찾아가는 이유도 벙글의 친화력 때문이리라.


 그러나, 벙글의 악명에 비해서 그를 찾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흑담비 산맥의 정상에 올라가는 것도 힘든 일이거니려니와, 벙글은 숨바꼭질도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은 벙글을 보기위해서 많은 고생을 안 해도 된다. 벙글이 리그에 호기심을 가졌기 때문이다. 벙글은 리그에서 각가지 요술과 마법들을 부리고, 그에 골탕을 먹는 영웅들에게 즐거움을 느끼게 된 것이다.


귀여운 요들의 모습과 신기한 마법을 보고 싶은 여행자들은 리그에 나가면, 이 신기한 장난꾸러기 요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숨바꼭질은 술래에게 보이면 지는거야!" --벙글







구분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540 (+65)1645
마나347 (+72)1571
공격력40.4 (+2.6)84.6
공격 속도0.658 (+4%)1.105
5초당 체력회복9.85 (+0.95)26
5초당 마나회복5.67 (+0.3)10.77
방어력22 (+2.5)64.5
마법 저항력30 (+0)30
이동 속도325325
사정 거리600600











[패시브] 요술 구슬


 벙글의 정령들은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다른 차원에서 넘어와 교대를 합니다.

벙글의 정령들은 벙글이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맞출 때마다, 적에게 작은 마법 구슬을 뱉어냅니다.

각 정령들의 구슬은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벙글이 쓰러졌을 경우, 모든 구슬이 폭발하며, 폭발에 노출된 적과 와드의 시야를 2초간 차단합니다. 또한, 폭발에 노출된 아군과 와드의 시야를 150 상승합니다.   {폭발 범위: 125}


마나 소모: 1

지속 시간: 300초


●공통 효과


  ○적은 이 구슬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접촉한 적 미니언의 이동속도를 5% (+레벨 당 1%)만큼 감소합니다.



●빨간 구슬 


  ○명중시, 적 챔피언의 이동속도를 0.5초간 10% (+0.05% AP)만큼 감소합니다.  

  ○접촉한 적 챔피언의 이동속도를 5% (+0.05% AP)만큼 감소합니다.

  


●파란 구슬 


  ○명중시, 적 챔피언과 접촉해 있는 적들은 전부 적으로부터 50 (+ 0.04% AP)만큼 밀쳐냅니다.

  ○접촉한 아군 챔피언의 이동속도를 5% (+0.05% AP)만큼 상승합니다. 


●초록 구슬


  ○명중시, 0.5초간 적의 시야를 차단합니다. 이 때, 적이 받는 원거리 스킬 피해의 피해량이 1% (+0.01% AP) 증가합니      다.

  ○접촉한 적의 시야를 100 (+0.05% AP) 감소합니다.







[Q] 살랑살랑


[기본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벙글의 시야가 25/50/75/100/125 (+0.1 추가AD) 상승합니다.


 

[사용 시] 벙글이 마법의 부채질을 해서, 초승달 모양 바람의 칼날을 사출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명중했을 경우, 같은 방향으로 돌아오며, 벙글이 이 스킬을 돌려받았을 경우, 같은 방향으로 재사출합니다.


 명중한 적에게 65/110/155/200/245 (+0.5AP) 마법 피해를 주고, 여기에 맞은 적의 이동속도를 1/1.25/1.5/1.75/2초 동안 40% (+0.01AP) 훔칩니다.


 명중한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23/30/40/50/60 (+ 0.1AP) 치유합니다.

   때, 생긴 거리를 지나가는 아군의 이동속도를 5/10/15/20/25% (+ 0.1AP) 상승합니다.

   때, 생긴 거리를 역행하는 적군의 이동속도를 3/6/9/12/15% (+ 0.05AP) 감소합니다.

 

명중할 때마다, 같은 적에게 재사출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논타겟 거리: 950









[W] 마법의 반짝이!


[기본 지속 효과] 장신구의 사용거리 및 범위를 25/50/75/100/125 (+0.1 추가AD) 상승합니다. 


[사용 시] 벙글이 폭발하는 마법의 화살을 사출합니다. 사출할 때 발생하는 빛은 주변에 접촉한 적의 시야를 1/1.25/1.5/1.75/2초간 차단하고, 해당 효과가 적용된 적 1명당 벙글의 체력을 40/60/80/100/120 (+0.3AP) 치유합니다.


  적에게 명중했을 경우, 즉시 폭발하며 주변의 적에게 40/55/70/85/100 (+0.4AP)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아군에게 명중했을 경우, 즉시 주변의 아군이 3초간 벽과 수풀을 관통해서 볼 수 있게 합니다.

  폭발한 지역을 지나는 적의 시야를 차단합니다. { 범위: 350 (+0.01AP) }

  몬스터에게 명중했을 경우, 몬스터의 행동반경이 600/700/800/900/1000 상승하며, 주변의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합      니다. 


마나 소모: 75/85/95/105/11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폭발 지속시간: 6초


논타겟 거리: 950







[E] 수수께기 요술


[기본 지속 효과] 가장 최근에 기본 공격을 명중시킨 적에게 가하는 미니언, 몬스터의 피해량이 50% 증가하며, 포탑의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이 100% (+0.1%AP) 증가합니다.

                     벙글이 쓰러졌을 경우, 부활 대기시간을 -100/-70/-40/-10/30% 단축합니다.


[사용 시] 아래의 효과를 무작위로 지정합니다. 다음 적 챔피언에게의 기본 공격에 해당 효과를 적용합니다.

            사용 후, 2.5/3/3.5/4/4.5초간 시야가 100/125/150/175/200 (+0.2 AP)상승합니다.

            해당 효과를 사용하기 전까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지 않으며, 마나 재생력이 0으로 됩니다.  


[무작위 효과]

○1초간 띄우기

○100만큼 밀어냄. 벽에 부딪칠 경우, 1초간 기절

○100만큼 끌어당김

○1.25초간 서로 제압

○1초간 도발

○1초간 공포

○1초간 속박

○2초간 50% 느려짐

○1초간 침묵

○2초간 실명

○4초간 고통스런 상처효과

○6초간 공격속도 25% 상승

○6초간 적의 공격속도 20% 감소

○사용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단축

○명중한 적 위치로 500만큼 점프

○명중한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전환

○" 으히힛! ": 벙글은 2.5초간 행동불가 및 무적상태



마나 소모: 100/105/110/115/120

재사용 대기시간: 23/22/21/20/19초













 

[R] 나 잡아봐라~


[기본 지속 효과] 벙글이 처치한 적의 부활 대기시간을 10/20/30% (+0.01AP) 연장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스킬의 소모 마나가 14/12/10 (+0.01 AP) 상승하며, 이 때 죽었을 경우, 부활 대기                          시간을 10/20/30% (+0.01AP) 단축합니다. 


[사용 시] 벙글이 숨바꼭질을 시작하며, 벙글의 마법을 한층 더 기묘하게 바꿉니다. 벙글은 적들이 자신을 알아보기 쉽도록 반짝반짝 빛나지만, 새로운 마법으로 적들을 골탕먹일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벙글이 0.5/1.5/2.5초간 은신하며, 접촉한 적을 0.5초간 띄웁니다. 이후, 1/2/3초간 시야를 차단합니다.

공격속도가 15/30/45% 상승합니다.

이동방해 효과에 노출되는 동안은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마나 재생력을 체력 재생력으로 전환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기본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단축합니다.

적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단축합니다.


요술 구슬: 벙글이 접촉한 요술구슬을 회수하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단축합니다. 

               구슬을 회수할 때마다, 다음 스킬의 소모 마나가 5/4/3 상승합니다. 스킬 사용 후 소모 마나의 증가량은 초                기화됩니다.


살랑살랑: 사출할 때마다, 정령이 같은 방향으로 4발의 마법 방울을 사출합니다. 

              이 명중한 적에게 1개당 5/10/15/20/25 (+0.1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빨간 방울: 모두 명중했을 경우, 다음 기본 공격은 적 최대체력의 1%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파란 방울: 모두 명중했을 경우, 다음 기본 공격은 적의 모든 행동을 취소합니다.

               ○초록 방울: 모두 명중했을 경우, 다음 기본 공격에 두 배의 치명타 확률과 생명력 흡수를 적용합                                         니다. 치명타에 성공했을 경우, 다음에 가하는 살랑살랑의 피해는 고정피해로 적용합니다.


마법의 반짝이!: 발사체의 시야를 400/500/600 (+0.1% 추가AP) 상승하며, 처음에 명중한 적의 위치를                                      4/5/6 (+0.05% AP)초간 드러냅니다.

                     ○사용 시 주변에 접촉한 적을 50/75/100만큼 밀쳐냅니다.


수수께끼 요술사용 시 특정한 위치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이 위치에 노출된 적은 4/5/6/7/8 (+0.06/0.07/0.08/0.09/1 AP)초간 위치가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전체} {범위: 525}


사용이 끝난 후, 마지막 장난! 스킬이 활성화됩니다. 해당 스킬을 사용하기 전까지 나 잡아봐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마지막 장난!: 300/600/900의 사거리를 가지며, 원하는 타겟을 지정합니다. 해당 타겟은 5/6/7초간 무작위로 크기가                     50% 작아지거나, 커집니다.


마나 소모: 150/250/350

재사용 대기시간: 175/160/145초

지속시간: 16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