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캔이 리븐한테 완전 쓸데 없는 부분은 아니니깐요...

리븐의 장점인 버스트딜을 좀 더 부각시켜 주는 부분도 있고 말이죠

오늘은 글로나마 리븐 평타캔슬과 스킬 활용에 대해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1. 평타캔슬

일단 평캔을 하는 방법이라고 한다면 대부분이

Q 땅찍 평타 Q 땅찍 평타 ... 를 생각하시는데요.

이 때 이 '땅을 찍는다'라고 하는 표현을 잘 이해하시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친구들이나 공략을 보고 친추주신 분들도 평캔에 대해서 질문하실 때

'땅을 몇번 찍느냐' '마우스 위치를 어디에 갖다놓느냐' 등을 물어보셨구요.

사실 땅을 몇번 찍느냐, 마우스 위치를 어디에 갖다놓느냐 자체는 그닥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통 챔피언 잡고 움직이실 때 우클릭 따다다닥... 하고 하시잖아요.

그 속도 그대로 가는겁니다. 더이상 빨라질 것도 없고 느려질 것도 없어요.

일단 평타 끝 모션을 Q로 캔슬하는 법부터 마스터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건 정말 쉽거든요.

평타 끝모션을 Q로 캔슬할 수 있게 됬다면, 평Q 평Q 평Q 평 이런식으로 콤보가 가능하실 겁니다.

그럼 이제 Q와 평타 사이에 내가 챔피언을 움직일 때 땅을 찍으면서 움직이듯이 따다닥 하고 찍어줍니다.

그것으로 인해 Q의 끝모션이 없어지고, 바로 평타가 나갈 준비가 되는 것입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하자면, 베인으로 적 챔피언을 따라가면서 평타를 친다고 생각해보세요.

적 챔프를 우클릭하고, 적 챔피언 뒤의 땅을 찍으면서 앞으로 갔다가, 평타 쿨이 돌아오면 또 적 챔피언을 찍고...

이 느낌으로 가되, 땅을 찍는 타이밍이 평타 후가 아니라 Q 후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일단 평Q 캔슬이 가능하게 되셨다면, 친구를 부르거나 ai 세팅을 해놓으시고

뒤로 빠지는 상대를 따라가면서 평Q 평Q ... 해보세요.

그러면 적과 벌어진 거리를 좁히기 위해 나의 손가락이 스스로 땅을 찍고 있을 것입니다.

땅을 찍는 다는 것은 단순히 땅을 우클릭 한번 딱! 하는게 아니라

챔피언을 움직일 때와 같이 따다닥 하고 여러번씩 눌러주는 것입니다. 

의식하면서 하시면 더 안되실거에요.

2.궁 모션 캔슬

이건 설명하지 않아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으로 ER캔슬이 있죠. E 모션이 나오는 도중 궁을 사용하면

본래 궁을 사용하는 모션이 E 모션과 함께 나와서 캔슬됩니다.

ER을 하실 때, 단순히 E를 누르고 R을 누른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저같은 경우 E와 R을 둘 다 검지로 누르는데, 검지로 ER하고 쓸어간다는 느낌으로 합니다.

그리고 그 외 궁모션 캔슬로는 RW, RQ, R점멸 등이 있습니다.

사용법은 ER이랑 똑같고, 사용 상황은 RW의 경우 적과 근접했을 때, RQ의 경우 거리가 멀지 않을 때,

R점멸의 경우 ER점멸거리보다 짧은 거리일 때 깜짝 원콤등을 노리기 위해 사용합니다.

3. QW

일단 평범하게 QW를 적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속도가 좀 느립니다.

하지만 이것도 계속 하다보면 Q모션이 끝나기 직전에 W가 들어가는 평캔과 비슷한 부류로

확실히 좀 더 빠르게 들어가는 타이밍을 알게 되실겁니다.

적이 근접이라면, 리븐을 파면 팔수록 가장 많이 사용해야하는 돌진콤보입니다.

QW를 빠르게 하지 못한다면 스턴이 걸리기도 전에 대표적으로 

레넥톤 W 가렌 Q 등이 들어와서 QW 사용의 이유가 없어집니다.

QW를 사용하는 이유는 쉴드를 아껴놓음으로서 딜교환을 이어갈지, 끝낼지 마음대로 정해서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하게 하는 데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평캔보다 이걸먼저 빨리 마스터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궁모션 캔슬에 대해서는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것 같아요 ㅎㅎ

평캔에 집착하는건 싫어하긴 하지만 그래도 할 수 있으면 좋긴 하니까요.

최대한 이해 가능하시게 설명 해 드렸습니다.

외에 스킬 활용부분에서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